검버섯 제거 연고 크림 효과 있을까? X 유일한 검버섯 없애는 방법

검버섯 없애는 방법

검버섯 없애는 방법

목차

검버섯은 무엇인가요?

검버섯은 나이 반점 이라고 불리기도 하는 대부분의 경우 노화로 인해 50, 60대 이상에서 생기는 피부 표면에 색소와 증식을 동반한 피부질환 입니다.

검버섯의 형태는 초기에는 갈색 반점으로 나타났다가 시간이 지나면서 색갈이 진해지고 단단해지게 됩니다.

이러한 증상은 주로 얼굴에 가장 많이 생기지만 자외선 노출이 많은 부위에 쉽게 생기며 드물게는 20,30대 사람들에게 생기기도 합니다.



검버섯 원인

검버섯 없애는 방법

피부 노화 | 멜라닌 생성 | 자외선 노출

피부 노화

검버섯의 원인은 대부분 멜라닌 또는 피부 색소의 과도 생성으로 나타나지만 대부분 자연적인 피부 노화가 원인입니다.

나이 든 사람들에게 더욱 쉽게 생기는 이유는 피부 속의 멜라닌 양이 줄었기 때문에 자외선으로 부터 피부가 쉽게 손상되고 예민하기 때문입니다.

검버섯 없애는 방법

자외선

피부가 햇빛에 노출되면 우리의 몸은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 멜라닌을 생산합니다. 이때 멜라닌 생성이 과도할수록 피부에 색소가 생기게 되고 피부 속의 과도한 멜라닌이 뭉칠 때 검버섯으로 이어지게 됩니다.

유전

검버섯의 원인은 유전적인 경우도 있습니다. 유독 피부가 약하거나 흰 피부를 가진 사람들에게 더욱 쉽게 생깁니다.


검버섯 없애는 방법

검버섯 없애는 방법 레이저

다행히도 검버섯은 치료가 굉장히 간단하고 효과도 좋습니다. 치료방법은 피부 표면에 튀어나온 색소를 열 손상을 주어 지져서 빼는 원리인데 대표적인 장비로는 Co2 레이저와 어븀야그 레이저가 있습니다.



1. CO2 레이저

검버섯을 치료하는 가장 흔한 장비는 Co2 레이저 입니다. 레이저 열 손상을 입혀서 검버섯 부위를 벗겨내는 원리입니다. 검버섯 외에도 쥐젖, 사마귀, 잡티 등 튀어나온 피부표면을 깎아 경계를 부드럽게 만드는 장비입니다.

✔ 검버섯 형태가 크고 진하게 튀어나온 경우 시술 즉시 제거 효과를 기대한다면 CO2 레이저를 추천합니다.

2. 어븀야그 레이저

앞서 설명드린 Co2 레이저는 피부표면에 튀어나온 색소를 깨끗하게 제거할 수 있지만 강한 열 에너지에 의해서 피부가 손상되기 때문에 붉은 색소침착이나 홍반이 남을 수 있다는 단점이 있는 반면에 어븀야그 레이저는 열 손상을 줄인 방법으로 피부 착색이나 홍반 등의 부작용 걱정을 줄인 치료법입니다.

이러한 장점으로 요즘은 어븀야그 레이저를 사용하는 병원이 많습니다.

✔ CO2 레이저에 비해 열 자극을 줄여 색소침착이 덜 남는 치료법입니다.

3. 롱펄스레이저

검버섯를 열 손상으로 벗겨내는 원리와 달리 진피속에 열을 전달하여 피부표면에 딱지를 생기게 한 후 떨어뜨리는 방법도 있는데 대표적인 장비는 젠틀맥스 레이저와 롱펄스 755 레이저가 있습니다.

검버섯의 표면을 뜯어내는 것이 아니라 피부 안에 강한 열을 전달하여 검버섯 부위가 까맣게 딱지를 앉아서 떨어지게 만드는 원리입니다. 이러한 치료법의 장점은 피부 표면을 벗겨내지 않기 때문에 색소침착이나 홍반 같은 부작용이 거의 없습니다.

하지만 Co2 레이저나 어븀야그레이저와 같이 검버섯이 바로 제거되는 효과를 기대하긴 어렵고 시술 횟수도 2~3회 정도 필요할 수 있습니다.

✔ 검버섯이 심하지 않고 피부 자극, 붉은 색소침착, 홍반 등 치료 후 남는 부작용을 줄이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검버섯 없애는 방법

검버섯 예방법

선크림 잘 바르기 | 보습크림으로 장벽강화 | 항산화제

선크림 잘 바르기

자외선에 피부노출을 줄이는 것이 검버섯의 노출도 줄일 수 있습니다.

자외선을 더욱 철저하게 막기 위해서는 4시간마다 선크림을 덧발라 주는 것과 모자나 선글라스를 착용하는 등 물리적인 방법으로 자외선을 피하는 것과 하루중 자외선이 가장 강력한 오전 10시에서 오후 3시 시간대에 외출을 피하거나 실내에 머물러 있는 등 여러 방법이 있습니다.

검버섯 없애는 방법

피부 장벽 강화

기미, 잡티, 검버섯 등 여러 색소침착은 피부가 자극되거나 피부장벽이 약해졌을 때 더욱 악화됩니다. 따라서 평소에 보습제를 발라주어 피부장벽을 튼튼하게 유지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항산화 제품 사용하기

노화로 인해 자연적으로 생기는 검버섯은 레이저 치료가 필요하지만 검버섯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평소에 항산화 화장품을 발라주는 것도 도움이됩니다.

미백 효과가 입증 된 가장 효과적인 성분은 비타민 C 입니다. 이 외에도 레티놀, 하이드로퀴논과 같은 성분들이 있습니다. 미백 성분에 대해서는 하단 내용을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검버섯 없애는 방법 미백연고

검버섯 없애는 방법 연고

검버섯이 이미 크고 진하게 자리잡은 경우 아쉽게도 화장품으로 제거 효과를 볼 수 없고 레이저 시술을 통해 제거해야 합니다. 하지만 여러 색소질환을 완화해주는 효과와 색소가 생기는 것을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은 기미 연고나 미백제품을 사용 해 볼 수 있습니다.

비타민 C

비타민C는 여러 환경적 스트레스 요인으로 부터 피부를 보호해주고 강력한 항산화제로 작용하는 우리 피부에 반드시 필요한 성분입니다.

또한, 피부미백 효과가 가장 뛰어난 성분으로 불균일한 피부톤과 여러 색소침착을 밝게 할 뿐만 아니라 여러 피부노화 현상을 개선해줍니다.

하지만 비타민 C 물질은 공기와 빛에 노출되었을 때 불안정해지기 쉽기 때문에 제품을 구매할 때 반드시 불투명한 용기로 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레티놀

레티놀 화장품, 전문의약품 스타비A

레티놀은 강력한 피부 항산화제로 많이 알려진 좋은 성분입니다. 피부 각질 턴오버 주기를 빠르게 도와 멜라닌 부위를 탈락시켜 피부톤을 밝아지게 만들어주고 색소가 개선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 외에도 피부의 세포 재생을 높여 콜라겐 생성과 전체적으로 피부를 탱탱하고 건강하게 만들어줍니다.



하이드로퀴논

도미나크림, 멜라큐 크림, 멜라노사 크림

하이드로퀴논은 강력한 미백 효과가 있는 성분이자 가장 오래전부터 미백 성분으로 알려져 온 성분입니다. 하이드로퀴논의 원리는 멜라닌색소 합성 과정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타이로시나아제를 억제해주어 멜라닌 색소 생성을 막아줍니다.

한 논문에 의하면 4% 농도의 하이드로퀴논을 약 12주 정도 사용 시 40% 기미개선 효과를 본 내용이 있습니다. 출저: Journal of Dermatological Treatment (2000) 11, 173-179


트라넥사민 애씨드

플라스민 이라는 물질은 멜라닌 세포를 자극하여 피부색소 합성을 촉진하는데요 트라넥삼산은 이 플라스민을 억제해주어 멜라닌 색소가 합성되는 것을 막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트라넥삼산은 기미 치료를 할때 가장 많이 처방되는 도란사민 이라는 약에 함유되어 있는 성분인데 요즘은 화장품에도 함유되어 있는 미백 제품들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미백연고 사용 시 주의사항

미백연고 사용 시 반드시 인지해야 될 몇가지 주의사항이 있는데요. 이러한 제품들을 사용한다고 해서 무조건 효과가 좋은것은 아닙니다. 연고의 종류와 성분에 따라 피부에 반응이 다르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특히 의약품인 경우 피부에 자극이 심하고 피부염을 유발할 수 있는데 피부가 자극되면 기미나 색소침착이 더욱 악화되기 쉽기 때문에 반드시 피부상태를 살펴가며 소량씩 천천히 사용해야 합니다.




검버섯 없애는 방법 미백 화장품

검버섯 없애는 방법 화장품

레츠큐어 씨스터 하이 퍼포먼스 순수 비타민C 파우더

레츠큐어 비타민 파우더

제품 장점

피부가 민감해서 비타민C 제품을 못바르는 분들이 많은데 이러한 가루형태는 비타민C 농도를 피부타입에 맞게 조절할 수 있고 내 피부에 잘 맞는 기초제품 어디에도 섞어서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과 무엇보다도 가성비가 높은 비타민제품 입니다.

제품 사용 후기

  • ki****** 볼에 성인여드름 자국이 색소침착에 살짝 패여서 은근 신경 쓰였는데, 색소침착이 정말 많이 개선되었어요. 흉터난게 막 없어진건 아닌데, 피부가 밝아지니까 요즘 피부 좋아졌다는 얘기 들어요.
  • Wi ****** 자극 없이 사용하고 있어요! 바르면 확실히 다음날 피부결이 좋아요!
  • ha**** 레츠큐어 제품만 몇년째 사용하고 있어요. 저 같은 경우 알로에젤에 한스푼씩 섞어서 앰플처럼 여러번 덧바른 후에 고무팩으로 마무리 하는데 할때마다 피부 안색이 정말 맑아지고 기미잡티 제거 까지는 아니여도 예방은 확실히 되는거 같아요.
  • ye**** 구매 후 일주일동안 사용해봤는데 피부가 촉촉하면서 환해진느 느낌이에요. 아주 만족합니다.
  • jo****** 갈바닉기기랑 같이 쓰니 피부가 환하고 쫀쫀해지는게 느껴져서 좋아요.

디오디너리 나이아신아마이드 10% + 징크 1%

디오디너리 나이아신아마이드

제품 장점

나이아신아마이드 앰플은 디오디너리 제품들 중에서도 가장 인기가 많고 입소문이 자자한 제품입니다. 고농도의 나이아신 성분이 함유된 제품을 착한성분 구성과 높은 가성비로 구매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제품 사용 후기

  • 설렁**** (20대 / 지성 / 여드름) 지인이 괜찮은 제품이라고 추천해서 사용해 본 뒤로 정착했습니다. 효과를 많이 본 제품이라 재구매해서 사용중이고 주변에도 많이 추천했습니다. 인생템을 발견해서 기분 좋아요.
  • 방귀***** (20대 / 지성 / 여드름) 저만 느끼는 변화일 지 모르지만 전체적으로 여드름에 붉게 보이는 염증이 줄어들고 흔적도 옅어지고 특히 눈 밑에 큰 여드름이 점점 흐려지고 있어요.
  • Ev******* (30대 / 건성 / 민감성 / 아토피 / 여드름) 여드름 색소침착 하루만에 자국 사라지는 건 아니지만 눈에 보일 정도로 변화 있습니다! 많이씩 발라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생각보다 보습력도 좋은 거 같아요.

디오디너리 아스코빌 테르라이소팔미테이트 솔루션 20%

디오디너리 비타민 C

제품 장점

고농도의 비타민C 함량과 필수 지방산으로 알려진 비타민F의 오일이 더해져 피부에 자극없이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제품 사용 후기

  • lu****** 여드름 밭이라 매달 풍작이었는데 이거 3일 바르고 싹다 죽었어요. 이거 3일 바르고 싹다 죽었어요. 진짜 효과 직빵입니다.
  • my****** 이제품 쓴 지 한 사나흘 정도 됐는데 트러블 많이 줄었고 붉은기도 많이 좋아졌어요. 꾸준히 사용할 예정입니다.
  • ic******* 자기전에 스킨으로 닦아내고 이거 2~3방울 떨어트려 바르고 있어요. 자극없고 피부가 맨들맨들해서 좋아요. 며칠 더 써보고 친구에게도 추천할 생각이에요.
  • Kk******* 아기피부처럼 맨들맨들 피부가 정말 좋아져서 다쓰면 재구매할 생각입니다.

디오디너리 레티놀 0.5% 스쿠알렌

디오디너리 레티놀

제품 장점

값 비싼 여러 레티놀 제품들에 비해 가성비가 좋고 디오디너리의 기술력으로 레티놀 자극을 줄여 모든 피부타입이 사용하기 무난한 제품입니다.

제품 사용 후기

  • ju******* 레티놀 최고네요. 저녁에 바르고 그 담날 스킨케어 하면 피부화장이 완전 잘 먹어요!
  • 00****** 제품 최고예요. 주위 친구들에게 계속 권유하는 제품입니다.
  • dd****** 사용 후 잔주름 생긴 부위가 미친듯이 따갑고 열감이 확오르더니 각질이 훅 올라오면서 그부분 잔주름과 얼굴건조함이 차츰 완화되었습니다. 너무 신기했습니다. 이런 드라마틱하고 건강한 관리를 할수있어 너무 좋습니다.

아이랩 멜라키 화이트닝 크림

아이랩 멜란키

제품 장점

기미 개선과 피부미백에 효과적인 글루타치온, 트라넥사민, 알파비사보롤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데일리로 꾸준히 발라주면 색소침착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입니다.

제품 사용 후기

  • 왕꿈**** (30대 / 복합성) 부드러움 발림성이라 바른 후 촉촉함이 좋았어요. 미백효과는 처음 발랐을때 사람들이 바로 알아봐서 신기했습니다. 그래서 꾸준히 쓰게되요. 주근깨 기미 관리용으로 좋아요. 드디어 미백크림 정착합니다.
  • 약한********* (30대 / 지성 / 여드름) 우선 제 피부가 지성인데도 잘맞아요. 부담스럽지 않은 수분크림역할 + 화이트닝까지 되니 좋아요. 아침에 일어났을때 환해지는걸 느껴요.
  • 코스*** (30대 / 건성 / 민감성) 기대를 크게 하지않은 상태로 구매하여 사용중이였습니다. 아침 저녁으로 4일간 꾸준히 발라봤는데 피부결이 눈에띄게 부드럽고 매끈해지더라구요. 눈 밑쪽에 기미가 조금 흐려진게 보이면서 더 신뢰하게 되었네요.

태극제약 도미나스 크림

검버섯 제거 방법 도미나스 크림

제품 장점

기미 잡티 등 색소침착에 도움을 주는 나이아신아마이드, 하이드로퀴논, 트라넥사민, 아스코픽애씨드 등 여러 미백 성분들이 골고루 함유된 기미 집중케어가 가능한 제품입니다.

제품 사용 후기

  • 윤*희처음에는 진짜일까 하는 의심이 많았어요. 거짓으로 판매하는 것들도 있으니깐요. 하루하루 썼는데 변함이 없자 이것도 거짓이네하는 마음이 들어 화가났어요. 두달쯤 지나자 조금씩 기미가 사라지는게 눈에 보이더라구요. 작은것만 쓰다 이번에는 양 많은걸로 써보기로 했어요.
  • 이*아 – 엄마가 홈쇼핑에서 한번 사시고는 써보고 너무 좋으시답니다. 기미가 옅어진거 같다고 하시네요. 극찬하셔서 사드림.
  • 김*옥 – 도미나스크림 재구매해서 사용하고 있어요. 3개째 사용중인데 원래 어두웠던 얼굴이 많이 하얗게 돼서 너무 좋아요. 엄마, 언니한테도 주문해줬어요. 강추합니다.

청춘크림

청춘크림

제품 장점

피부 속기미, 겉 기미 개선에 도움을 주는 미백과 주름개선 2중 기능성 제품이며 용량도 넉넉해서 색소침착 된 바디 부위에도 부담없이 바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제품 사용 후기

  • chu**** 피부 좋다는 소리 참 많이 들어요. 이 기미크림 꾸준히 바르면서 낮에 자외선 차단제 열심히 발랐더니 정말 속기미부터 칙칙한 피부톤까지 조금씩 정리되면서 환한 피부가 되는 것 확인되네요. 정말 감동~~ 이렇게 가성비 좋은 구성으로 피부가 촉촉하면서도 화사해진다니 돈이 아깝지 않아요.
  • sov**** 하루하루 나이가 들수록 많아지는 것은 주름과 잡티인데요. 그래서 좋은 화장품을 찾아가 기미크림을 알게 되었어요. 사실 좋은 화장품은 비싸고 효과도 제대로 모르겠는데 기미크림은 기미완화, 과색소침착, 잡티완화 주름개선까지 되서 믿고 써보자 하고 써봤는데 점점 피부톤이 개선되는 것이 느껴지더라고요. 거기다가 용량도 많아서 극가성비 넘치는 제품인 것 같아요! 
  • tak**** 애낳고 기미 주근깨가 생기고 이제 피부관리 할때가 된거 같아서 폭풍 검색하다가 청춘화장품 기미크림 후기가 좋아서 구매했어요. 와우 후기 좋은 이유가 있긴 하네요.

검버섯에 대한 궁금중 파헤쳐보기

검버섯 없애는 방법 질문과 답변

검버섯은 해로운 피부질환 인가요?

검버섯은 전혀 무해한 피부질환 이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깨끗한 피부를 선호하기 때문에 미용 목적으로 검버섯을 제거합니다.

검버섯인지 어떻게 구분할 수 있나요?

검버섯은 자연 피부보다 약간 더 어둡고 납작하며 크기는 주근깨 크기의 점에서부터 뭉쳐서 크게 보이는 형태 등 모양, 크기, 색깔이 다양하게 나타나기 때문에 일반 사람들은 구분하기 어렵습니다.

검버섯이 생기는 걸 예방할 수 있나요?

검버섯의 주 원인이 되는 자외선을 완벽하게 차단할 수 있는 방법은 없지만 최소한 평소에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히 발라주는 것과 햇볕 피하기, 선글라스, 모자 등 물리적인 햇볕 차단 방법을 통해 검버섯 뿐만 아니라 모든 피부노화를 예방하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Leave a Comment

error: copy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