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계적인 얼굴 기미 제거 방법 (+ 기미 제거 연고 크림, 기미 레이저)

얼굴 기미 제거

피부과 레이저 시술도 받아보고 비싼 화장품도 발라봤는데 왜 기미는 좋아지지 않을까요? 기미가 생기는 몇가지 원인과 기미의 종류 그리고 다양한 기미 치료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기미는 무엇인가요?

기미는 언제 폭팔할지 모르는 마치 폭탄과 같이 예민하고 퍼지기 쉬운 피부 질환입니다. 함부로 건드려서도 안되고 피부에 자극이 되는 순간 피부 속에서 잠재되어 있던 색소가 피부 표면으로 확 올라오거나 기미가 진해지는 경우가 흔히 발생합니다.

기미의 형태는 균일하지 않은 갈색이나 회색빛과 불규칙한 모양으로 나타나며 주로 얼굴 부위 중 눈 밑, 광대, 관자놀이, 콧대 등 자외선 노출이 가장 많이 되는 부위에 가장 많이 생깁니다.

기미가 생기는 나이는 보통 20대 후반이나 30대 초반부터 나타나지만 여성 호르몬과 관련이 있는 임산부 여성에게 가장 많이 발생합니다.


얼굴 기미 제거

얼굴 기미 제거


기미 원인

유전적 원인

기미가 생기는 원인은 몇 가지가 있는데 그중에서 첫 번째 원인은 바로 유전 입니다. 가족력 영향을 받아 유전적으로 기미가 생길 수 있습니다. 부모님이 기미를 가진 피부라면 내 피부도 기미가 생길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자외선 노출

기미의 가장 흔한 요인 중 하나는 바로 자외선 노출입니다. 그중에서도 자외선은 피부 속의 멜라닌을 자극시켜 과다한 색소를 만들기 때문에 기미의 주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여성 호르몬

기미의 세번째 원인은 여성 호르몬 영향입니다. 여성들에게 나타나는 호르몬 변화는 기미를 악화시킵니다. 여성이 남성보다 기미가 더 흔히 생기는 이유 중 하나는 체내 에스트로겐 수치가 자연적으로 높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많은 여성이 임산과 출산으로 인해 기미가 악화되는 것을 경험합니다.

화장품 부작용

기미는 피부에 자극이 되었을 때 염증을 일으키게 되어 색소가 악화될 수 있습니다. 특히 잘못된 클렌징 방법, 세정력이 강한 세안제 사용, 각질제거 등 잘못된 화장품 사용으로 인해 기미를 더욱 나쁘게 만듭니다.


기미로 착각하기 쉬운 색소질환 유형

색소질환 유형

우리 피부에 나타나는 색소질환은 기미 외에도 여러 유형으로 나뉩니다.

기미 치료를 하기 전 가장 중요한 것은 내 얼굴에 생긴 색소질환에 대한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색소질환 유형에 따른 치료 기간, 치료 방법 그리고 효과가 다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내 얼굴에 생긴 착색에 대한 피부과 진료를 받아보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피부과전문의 병원을 방문하시면 피부 정밀검사 기계를 통해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색소질환 유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잡티

잡티는 기미 외에도 주근깨, 여드름 붉은자국, 피부염으로 인한 색소 등 여러 착색과 기미가 섞여서 나타나는 증상을 잡티라고 부릅니다. 따라서 잡티는 기미와 다른 색소가 같이 동반되어 나타나는 것을 말합니다.

잡티는 피부가 하얀 사람에게 흔히 발생하며 자외선 노출로 인해 생기기도 합니다.

주로 얼굴과 손등에 많이 나타나며 잡티의 크기는 쌀알크기부터 오백원 동전 크기 이상까지 다양한 크기로 생깁니다.



주근깨

주근깨는 얼굴이 가장 잘 노출되는 콧등이나 눈밑, 광대 부위에 나타나는 작은 갈색 반점입니다. 여름에 자외선으로 인해 더 짙어지고, 겨울에는 완화되는 경향을 보입니다.

검버섯

검버섯은 다른 말로 ‘나이 반점’ 이라고 부르기도 하며 대부분 50세대 부터 노화로 인해 발생합니다. 검버섯의 크기는 다양하며 보통 얼굴, 손, 어깨, 팔과 같이 자외선이 노출되는 부위에 작고 평평한 어두운 착색으로 나타납니다.



여드름 자국

염증성 여드름을 앓고 나면 여드름 착색 흉터가 남게되는데 이 흉터는 시간이 지나면서 갈색과 붉은색으로 변하게 됩니다. 많은 사람들은 이러한 증상을 기미로 착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얼굴 기미 제거 방법 5가지

1. 선크림 바르기

얼굴 기미 제거

얼굴 기미 제거 방법- 선크림 꼼꼼히 바르기

기미는 치료하는 것 보다 예방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기미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기미가 생기는 근본적인 원인을 피하는 것과 올바른 방법으로 꾸준히 기미 관리해주는 것도 중요합니다.

그렇다면 가장 중요한 기미 예방법 몇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기미를 개선하기 위한 가장 중요한 부분이자 근본적인 해결책은 바로 평소에 선크림을 잘 바르는 것 입니다.

아무리 비싼 레이저 시술을 받고 좋은 화장품을 바르더라도 자외선 차단이 잘 되지 않는다면 기미는 절대 좋아질 수 없습니다. 따라서 기미 치료를 위해서는 가장 먼저 선크림 사용하는 것을 우선순위에 두시길 바랍니다.

또한, 자외선이 가장 강한 시간대는 오전 10시에서 오후 2시 사이입니다. 이 시간에는 자외선을 피하는 것이 좋지만 그렇지 못하는 상황이라면 충분한 양의 선크림을 발라주는 것과 추가로 모자나 선글라스를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기미에는 무기자차 선크림이 좋습니다.

유기자차 선크림은 화학물질 성분을 피부속으로 침투시켜 자외선을 차단하는 원리이기 때문에 이러한 화학물질이 피부에 자극이 되어 기미를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반면 무기자차 선크림은 아연이나 티타늄과 같은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는데 이러한 성분이 피부속으로 침투되지 않고 피부 표면에 코팅되어 자외선을 막아주는 원리로 작용하기 때문에 피부에 자극이 없습니다.

따라서 기미가 있으신 분들은 유기자차 선크림보다 무기자차 선크림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얼굴 기미 제거

모자, 선글라스 착용

우리의 피부는 아무리 선크림을 잘 발라도 100% 자외선을 막아낼 수 없습니다. 하지만 모자나 선글라스 또는 양산을 사용하면 자외선을 물리적으로 차단할 수 있습니다.

특히 선글라스는 눈가나 광대 등 기미가 생기기 쉬운 부위를 완벽하게 차단해주기 때문에 사용해주는 것이 기미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기미 뿐만 아니라 눈 시력 보호와 눈가 주름을 예방해주기 때문에 자외선이 강한 여름철에는 반드시 필요한 필수템입니다.


2. 얼굴 기미 제거 미백 화장품 사용하기

얼굴 기미 제거

얼굴 기미 제거 방법- 미백 화장품 사용하기

미백 성분- 비타민 C

비타민 C 성분중 ‘아스코르브산’ (L-ascorbic acid)는 피부 미백성분이자 강력한 항산화제로 입증된 성분입니다.

비타민 C는 피부톤을 균일하고 깨끗하게 개선하는데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잔주름을 줄여주고 콜라겐 생성에 도움을 주는 피부건강에 필수적인 성분입니다.

또한 피부가 활성산소와 외부 자극으로 부터 노화되는 것을 강력하게 막아주기 때문에 피부에 꼭 필요한 성항산화제 입니다.


얼굴 기미 제거

미백 성분- 하이드로퀴논

하이드로퀴논은 피부과에서 기미 치료제로 가장 흔히 처방되는 미백연고 입니다. 꾸준히 사용하면 기미에 효과를 보실 수 있으며 특히 표피성 기미를 개선하는데 효과가 좋습니다.

하이드로퀴논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최소 4주에서 7주 정도 꾸준히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며 3개월에서 최대 1년까지 사용해야 만족스러운 효과를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효과가 좋은 만큼 피부에 자극도 있기 때문에 모든 피부타입에게 효과가 좋은 것은 아닙니다. 따라서 피부가 예민하신 분은 소량씩 발라보신 후 피부 반응을 잘 살펴보신 후 사용하셔야 합니다.


미백 성분- 레티놀

레티놀 성분은 모든 방면으로 우리의 피부노화를 막아주고 여러 피부 문제점을 개선해주는 강력한 항산화 성분 중 하나입니다. 피부관리에 있어서 반드시 사용해야 될 화장품입니다.

하지만 피부에 효과가 좋은 만큼 피부에 자극을 주기 때문에 레티놀 사용하시 전에 반드시 주의사항을 인지하신 후 사용하셔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레티놀 부작용을 겪을 수 있고 기미가 악화될 수 있습니다.

레티놀을 처음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가장 낮은 농도로 시작해서 아주 소량씩 발라보시길 바랍니다. 피부 반응에 따라 조금씩 늘려가시는 것이 레티놀 부작용을 줄일 수 있습니다.


얼굴 기미 제거

미백 성분- 나이아신아마이드

비타민 B3와 니코틴산으로도 알려진 나이아신아마이드 성분은 피부 색소질환에 효과적인 피부 재생 성분입니다. 미백뿐만 아니라 여드름과 잔주름에 사용해도 눈에 띄게 개선할 수 있는 효과가 있습니다.


미백 성분- 알부틴

‘알부틴’은 크렌베리, 배 등의 과일 잎에서 추출되며 합성적으로 만들어지기도 합니다. 알부틴의 효과는 피부과에서 과색소 치료를 위한 국소성 피부 미백제로 사용됩니다. 그만큼 여러 색소질환 개선에 효과적인 미백성분 입니다.


미백 성분- 코직 애씨드

코직 애씨드는 불균일한 피부톤을 밝게 하는데 효과적이며 미백화장품에 많이 쓰이는 성분입니다.
코지산의 단점이 있다면 성분이 불안정해서 공기나 햇빛에 노출에 쉽게 변색되고 유효성분의 효능을 잃기 때문에 자외선이 없는 서늘한 곳에 보관하는것과 제품을 구매할때 용기를 잘 따져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3. 피부 장벽 강화

얼굴 기미 제거 방법- 피부 장벽 튼튼하게 만들어주기

기미는 피부가 자극되었을 때 쉽게 악화되기 때문에 평소에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특히 세안제 선택과 클렌징 방법이 기미 부위에 가장 많은 영향을 주기 때문에 내 피부에 잘 맞는 세안제를 사용하는 것과 세안할 때 피부를 부드럽게 다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4. 전문의약품 기미 연고 바르기

얼굴 기미 제거

스티바 | 멜라논크림 | 도란사민

비싼 돈 들이지 않고 간단하지만 효과적인 방법으로 기미를 치료하는 방법은 바로 피부과를 방문하셔서 처방전 기미약을 사용해보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르는 기미 연고는 트레티노인 성분인 스티바 연고 또는 레티놀과 스테로이드와 성분이 같이 함유된 멜라논크림이 있습니다. 먹는 기미약으로는 도란사민이 있습니다.

이 세가지 약 모두 기미에 효과적이며 피부과에서 기미약으로 가장 흔히 처방됩니다.


5. 피부과 레이저 시술

기미 치료 레이저

레이저 치료는 과색소를 줄이기 위해 피부에 광선을 사용합니다. 레이저 치료에는 두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이는 박피성과 비박피성 레이저 방법 입니다.

박피성 레이저 시술은 손상된 피부의 표피층을 재생시키기 위해 강한 파장의 빛을 사용하는 반면에 박피성 레이저의 종류는 흔히 프락셀이나 CO2 레이저가 있으며 이는 검버섯과 색소 침착 문제 등 피부 결점을 제거하는 데 효과가 좋습니다.

비팍피성 시술은 진피를 대상으로 콜라겐 증식과 탄력 효과를 촉진하는 원리로 색소질환을 개선시켜줍니다.

이러한 레이저 종류는 피부 표면에 상처를 내지 않고피부 아래에서 열을 발생시켜 진피에 레이저 열을 유도하여 피부 재생을 유도합니다. 따라서 박피성 레이저에 비해 자극이나 부작용이 적은 레이저 방법입니다.




유형별 얼굴 기미 제거 방법

얼굴 기미 제거

표피성 기미 제거 방법

표피성 기미는 피부 표면에 옅고 넓게 퍼져있으며 경계가 뚜렷하지 않습니다. 이는 우리 피부에 가장 흔히 발생하는 기미 타입이지만 색소가 깊지 않기 때문에 처방전 미백연고나 레이저 치료 효과가 좋은편 입니다.

진피성 기미 제거 방법

진피성 기미는 피부 표면보다 더 깊은 진피층에 생긴 기미를 말합니다. 표피성 기미에 비해 어두운 색상으로 나타나며 피부 경계가 뚜렷합니다. 진피성 기미는 바르는 연고나 레이저 시술로도 큰 효과를 보기 어렵고 치료하기 가장 까다롭습니다. 

혼합형 기미 제거 방법

혼합형 기미는 세 가지 중 가장 흔히 발생하는 기미 타입이며 표피와 진피에 생긴 기미가 얼굴에 혼합되어 나타나는 유형을 말합니다.


기미가 좋아지지 않는 이유

피부과 레이저도 받아보고 기미에 좋다는 미백 화장품을 열심히 발라봐도 기미가 좋아지기는 커녕 왜 더 나빠지는 걸까요?

기미가 좋아지지 않는 몇가지 원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선크림 잘 발라주기

기미 치료를 위해 레이저를 열심히 받고 비싼 화장품을 발라도 선크림을 꼼꼼하게 발라주지 않으면 기미는 절대 좋아질 수 없습니다. 오히려 기미 상태가 더욱 나빠질 수 있기 때문에 선크림은 365일 충분한 양을 얼굴 전체 부위에 꼼꼼히 발라주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미백 제품 사용하기

기미는 한가지 방법으로 좋아지기 어렵기 때문에 많은 노력과 인내심이 필요합니다. 매일 선크림을 열심히 바르는 것은 새로운 기미가 올라오지 않도록 예방하는 것이고 기존에 생긴 기미는 미백 성분이 함유된 제품을 꾸준히 발라주시는 게 좋습니다.



올바른 클렌징 방법

기미는 피부장벽이 약해졌을때 기미가 더욱 악화되는데 대부분의 사람들은 클렌징으로 인해 기미가 악화되는 사실을 알지 못합니다. 잘못된 세안방법은 내 피부에 맞지 않는 세안제를 사용하거나 세안을 너무 자주하는 것 입니다.


피부 자극 피하기

무의식적인 행동이나 습관으로 피부는 자극될 수 있고 이로인해 기미는 악화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잘못된 메이크업, 각질제거 사용, 괄사나 얼굴 마사지 등 이러한 것들은 모두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기 때문에 기미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포스팅 요약

1. 매일 충분한 양의 선크림 바르기

2. 내 피부에 잘 맞는 미백 화장품 성분 찾기와 꾸준히 사용하기

3. 피부에 자극주지 않기

4. 위에 3가지 방법으로도 좋아지지 않는다면 피부과를 방문하여 스티바, 멜라논크림, 도란사민 중 의사와 상의 후 사용해보기


얼굴 기미 제거 화장품 추천

얼굴 기미 제거

1. 레츠큐어 하이 퍼포먼스 비타민C 파우더

얼굴 기미 제거 레츠큐어 비타민 파우더

피부 깊숙히 차오르는 탱탱함으로 아기피부로 돌아가고 싶다면!순수한 비타민C를 피부에 침투!

  • [피부에 지속되는 비타민 효과] 비타민 유도체가 아닌 진짜 비타민 L-Ascorbic Acid 함유
  • [관리가 쉬운 비타민 화장품] 급속 냉동 건조 방식의 파우더와 갈색병의 보관으로 갈변으로 부터 제품 보호
  • [피부 영양제] 남.여 모두 쉽게 사용할 수 있는 피부 영양제

2. 리즈케이 퍼스트 씨 세럼

얼굴 기미 제거 퍼스트씨 비타민 앰플

퍼스트C 비타민 세럼 1,800만병 판매 돌파!

  • [핵심성분] 순수 비타민C 15%, 퍼스트C 바이오틱스, 항산화 성분, 비타민 콤플렉스, 피부 진정 성분
  • [리즈케이의 특화 기술] 열에 약한 비타민C를 열로 다스리는 비타민C 스팀공법으로 안정화
  • [퍼스트C 바이오틱스] 비타민C와 유산균의 만남 ‘퍼스트C 바이오틱스’
  • [강력한 항산화 성분으로 무장] 풀러린, 하이드록시티로솔, 글루타치온, 비타민 콤플렉스
  • [피부 진정 성분] 아시아티코사이드, 마데카소사이드
  • [인체 적용 시험 완료] 1일- 빛나는 광채 / 3일- 탱탱 리프팅 / 7일- 옅어지는 주름

제품 사용 후기


3. 스킨슈티컬즈 C E 페룰릭

스킨슈티컬즈 페룰릭

고효능 항산화 마스터 스킨수티컬즈,30년의 연구가 농축된 항산화 골든 탄력 앰플

  • [프리미엄 항산화] 비타민 C, 비타민 E, 페룰산 조합으로 8배 더 강력한 항산화 효과
  • [피부손상 케어] 외부 자극으로 인한 피부 손상을 건강하고 쫀쫀한 피부로 개선
  • [피부 미백] 칙칙한 피부를 맑고 투명하게 케어

4. BRTC 비타민 C 20 안티옥시던트 앰플

기미 제거 방법 안티옥시던트 앰플

순수 비타민 20% 함유 된 피부 항산화

  • [프리미엄 순수 비타 앰플] 영국산 순수 비타민 C 20% 함유로 칙칙하고 생기 잃은 피부를 맑고 화사하게 가꾸어 줍니다.
  • [착한 비타 앰플] 캐나다, 영국 비건 인증 획득!
  • [강력한 항산화] 코엔자임 Q10 10배, 비타민C 4배 효과로 피부를 건강하게 가꾸어 줍니다.
  • [pH 흡수율 높은 비타 앰플] 비타민 유효 성분이 피부에 가장 잘 흡수되는 산도 pH4 이하의 안정화된 포뮬러
  • [저자극 비타 앰플]

피부를 탄탄하게 케어해주는 비타민 성분에 수분 보습 진정 효과 성분이 더해져 촉촉한 비타민 효과


5. 네이처리퍼블릭 비타페어 C 잡티세럼

기미 제거 방법 네이처리퍼블릭 비타민

#잡티새로고침 효과 #미백잡티케어

  • [9가지 인체적용시험 완료] 색소침착, 멜라닌, 깊은 멜라닌, 밝기, 균일도, 피부결, 윤기, 수분개선, 피부 1차 자극시험
  • [기미, 잡티 집중 케어] 제주 그린레몬 79.9% 함유로 기미, 잡티를 집중적으로 케어해주는 잡티 세럼
  • [강력한 미백성분 조합] 레몬추출물, 비타민 C, 나이아신아마이드, 트리넥사믹애시드
  • [쫀쫀한 밀착력] 젤타입 으로 끈적이지 않고 쫀쫀한 밀착력과 수분감
  • [인체적용시험 완료] 4주간의 피부 변화 시험 완료

6. 비플레인 비타 브라이트닝 앰플

기미 제거 방법 비플레인 앰플

피부에 바르는 멀티 비타민제! 피부도 만성 피로에 시달리고 있다는 거, 알고 계시나요?

매일 비타민을 챙겨먹는 것처럼 습관처럼 비타민 앰플을 발라주세요.

  • [미백 기능 성분] 비타민 B, 비타민 C, 비타민 E
  • [피부 생기 충전] 비타민나무수의 원료를 담아 피부에 편안하게 생기 부여
  • [고농축 비타민나무수] 정제수 대신 고농축 비타민나무수 함유
  • [촉촉한 제형] 부드러운 발림성과 수분을 머금은 듯 촉촉한 마무리감

7. 디오디너리 나이아신아마이드

기미 제거 방법 디오디너리 나이아신

피부 잡티와 트러블을 감소시키는 고강도 비타민 !

  • [주요성분] 나이아신아마이드, 아연
  • [미백 효과] 나이아산이마이드 함유로 잡티 감소
  • [피지 컨트롤] 고농도 비타민 피롤리돈 카복실산, 아연 함유로 피지 개선

8. 원씽 나이아신아마이드 10%

기미 제거 방법 원씽 나이아신

내 피부 톤, 보정 어플 쓴 느낌 !

ONE THING 제품은 불필요한 비용은 없애고, 피부에 필요한 100%의 단 한가지의 재료로 만들어집니다.

  • [맑고 투명한 피부] 나이아신아마이드는 멜라닌이 퍼지는 것을 막아주어 칙칙하고 어두운 피부를 맑고 깨끗한 톤으로 만드는데 도움을 줍니다.
  • [트러블 감소] 피지활동의 균형을 잡아 주어 트러블 감소 효과
  • [피부장벽 강화] 피부 수분손실을 막고 유분기가 많은 피부를 개선

Leave a Comment

error: copy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