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와 잘 맞는 MBTI 성격 궁합 상세 내용과 궁합 표 (+ 친구, 연애, 커플 궁합)

MBTI 성격 궁합

MBTI 성격 궁합

MBTI 성격 궁합

MBTI 성격 궁합 ISTJ

MBTI 성격 궁합 1. ISTJ

ISTJ와 잘 맞는 MBTI 궁합

1. ESTJ 둘 다 현실적이며, 체계적이기 때문에 서로 이해하기 쉽습니다. 또한, ISTJ의 논리적인 사고 방식을 보완해주고, ISTJ는 ESTJ의 실행력을 보완해줍니다.

2. ISFJ 둘 다 세부적인 것을 중시하며, 자신의 의무와 책임감을 가지고 일을 처리하기 때문에 서로 이해하기 쉽습니다. 또한, ISFJ는 ISTJ의 믿음직스러움을 감동적인 방법으로 보여주며, ISTJ는 ISFJ의 배려에 감사할 것입니다.

3. ISTP 둘다 현실적이고 논리적이며, 세부적인 부분까지 관심을 가지기 때문에 서로 이해하기 쉽습니다. 또한, ISTP는 ISTJ의 전통적인 방법을 개선하는 아이디어를 제공해주고, ISTJ는 ISTP의 실용적인 조언을 감사하게 생각할 것입니다.

4. ESTP ISTJ의 계획을 실행하는 데 도움을 주며, ISTJ는 ESTP의 적극적인 성격을 보완해줍니다. 또한,둘 다 실용적이며 논리적인 사고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서로 이해하기 쉬운 궁합입니다.


MBTI 유형별 연애 사고방식과 잘 만나는 방법 알아보기


MBTI 성격 궁합 ISFJ

MBTI 성격 궁합 2. ISFJ

ISFJ와 잘 맞는 MBTI 궁합

1. ESFJ 둘 다 사교적이고 배려심이 많기 떄문에 서로 이해하기 쉽습니다. 또한, ISFJ는 ESFJ의 사교성에 매력을 느끼며, ESFJ는 ISFJ의 감수성과 믿음직스러움을 감동적인 방법으로 보여줍니다.

2. ISTJ 이 궁합은 둘 다 현실적이고 세부적인 것을 중시하기 때문에 서로 이해하기 쉽습니다. ISTJ는 ISFJ의 신뢰성을 높이고, ISFJ는 ISTJ의 논리적인 사고를 보완해줍니다.

3. ESFP ESFP와의 궁합은 ISFJ의 흥미를 유발하는 활동을 제공하며, ISFJ는 ESFP의 즉흥성과 유쾌한 성격에 영감을 받습니다.

4. ENFJ ENFJ와의 궁합은 ENFJ가 ISFJ의 감수성과 배려심을 존중하며, ISFJ는 ENFJ의 이상적인 성격과 리더십에 감동을 받을 것입니다.

5. INFJ 이 궁합은 INFJ가 ISFJ의 섬세하고 따뜻한 성격을 이해하며, ISFJ는 INFJ의 진솔하고 깊이 있는 성격에 감사할 것입니다.


향기 좋기로 유명한 향수 종류 알아보기 ‘링크’


MBTI 성격 궁합 INFJ

MBTI 성격 궁합 3. INFJ

INFJ와 잘 맞는 MBTI 궁합

1. ENTP ENTP가 INFJ의 진솔한 성격에 감명을 받으며, INFJ는 ENTP의 독창성과 재능에 끌리게 됩니다. 또한 둘다 비전을 가지고 있어 새로운 아이디어를 만들어내기 좋은 조합입니다.

2. ENFP ENFP가 INFJ의 감수성과 인간애를 이해하며, INFJ는 ENFP의 적극적이고 열정적인 성격에 영감을 받습니다. 또한, 둘 다 창의적이고 자유로운 사고를 가지고 있어 서로 이해하기 쉬운 편입니다.

3. ISTP ISTP가 INFJ의 내면의 감정을 이해하며, INFJ는 ISTP의 논리적인 사고와 독립성을 존중합니다. 또한, 둘 다 적극적으로 행동하는 것을 좋아하므로 서로에게 영감을 주고받을 수 있습니다.

4. ENFJ ENFJ와의 궁합은 ENFJ가 INFJ의 감수성과 사람을 배려하는 마음을 이해하며, INFJ는 ENFJ의 리더십과 이상적인 성격에 감명을 받을 것입니다. 또한, 둘 다 적극적이고 비전을 가지고 있어서 서로에게 영감을 줄 수 있습니다.

5. INFJ INFP가 INFJ의 내면의 감정을 이해하며, INFJ는 INFP의 창의적이고 진솔한 성격에 감동할 것입니다. 또한, 둘다 이상적인 것을 추구하는 성향이 있어 서로가 서로를 이끌어 나갈 수 있는 조합입니다.


과학적으로 입증된 나와 잘 맞는 별자리 궁합 알아보기 ‘링크’


MBTI 성격 궁합 INTJ

MBTI 성격 궁합 4. INTJ

INTJ와 잘 맞는 MBTI 궁합

1. ENTP INTJ와 가장 잘 맞는 MBTI 유형은 ENTP 입니다. 이 둘 궁합은 비슷한 분석적인 사고 방식을 가지고 있으며, 창의력과 적응력이 뛰어납니다. ENTP는 INTJ의 사고 과정을 도와줄 수 있으며, 둘 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분석적인 방법을 사용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2. INFJ INFJ와 INTJ는 비슷한 직관력과 창의력을 가지고 있으며, 둘 다 깊은 인간관계를 추구하며 사람들과의 상호작용에서 직감적인 방법을 사용합니다. 이러한 공통점은 둘 사이의 대화와 협력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3. ISTP ISTP는 실제적이며 문제 해결에 논리를 사용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INTJ는 ISTP의 실용적인 사고 방식과 결정력을 존경하며, ISTP는 INTJ의 분석적인 사고를 존중합니다.


MBTI 성격 궁합 ISTP

MBTI 성격 궁합 5. ISTP

ISTP와 잘 맞는 MBTI 궁합

1. ESTP ESTP는 ISTP와 비슷한 적응력과 실용적인 사고 방식을 가지고 있으며, 다양한 상황에서 빠르게 대처할 수 있습니다. ESTP는 ISTP와 함께 일할 때, 실제적인 문제 해결 능력을 공유하고 함께 활동하는 것을 즐깁니다.

2. ISFP ISFP는 ISTP와 비슷한 성격적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적응력과 문제 해결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두 유형은 일반적으로 조용하고 내성적이지만, 깊은 관심사를 공유하고 함께 시간을 보낼 때 친밀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3. INTJ INTJ는 ISTP의 실용적인 사고 방식과 결정력을 존경하며, ISTP는 INTJ의 분석적인 사고를 존중합니다. 둘은 모두 문제 해결에 논리적이며, 함께 일하면 문제를 빠르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모공 축소 불가능

늘어진 모공 축소 가능한지 알아보기 ‘링크’


MBTI 성격 궁합 ISFP

MBTI 성격 궁합 6. ISFP

ISFP와 잘 맞는 MBTI 궁합

1. ENFJ ENFJ는 ISFP의 예술적인 열정과 민감성을 이해하며, ISFP가 자신의 감정과 생각을 표현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둘 다 적극적이고 친절한 성격으로, 서로를 이해하고 상호 의존적인 관계를 형성할 수 있습니다.

2. ESFJ ISFP는 ESFJ의 따뜻하고 친절한 성격을 이해하고, 이들과 함께 일하면서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는 예술적인 아이디어와 창조적인 해결책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또한, ISFP는 ESFJ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와 사회적 규칙을 존중하며, 이들과 함께 일하는 데 어려움을 느끼지 않습니다.

3. ENFP ISFP와 ENFP는 비슷한 가치관과 관심사를 공유하며 감성적이고 자신의 감정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하지만, ISFP는 조용하고 내성적이고, ENFP는 외향적이고 활동적인 성격입니다. ENFP는 더욱 활발하게 새로운 아이디어나 경험을 추구하고, ISFP는 내면에 감정과 경험을 즐기는 경향이 있습니다. 서로를 이해하고 존중하는 관계를 유지한다면, ISFP와 ENFP는 훌륭한 궁합이 될 수 있습니다.


꽃 선물하기 전 의미 알아보기 (+ 예쁜 꽃 종류와 의미)’ 링크’


MBTI 성격 궁합

MBTI 성격 궁합 7. INFP

INFP와 잘 맞는 MBTI 궁합

1. ENFJ ENFJ는 친절하고 사람을 좋아하는 성격으로, INFP가 갖고 있는 따뜻하고 이해심 깊은 면을 이해하고 존중해줄 수 있습니다. ENFJ는 INFP의 감정을 이해하고, INFP는 ENFJ가 갖고 있는 인간관계에서의 지혜와 리더십에 대해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2. ENFP ENFP는 자유롭고 창의적인 성격으로, INFP와 유사한 가치관과 관심사를 가지고 있어 서로를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습니다. ENFP는 INFP의 창의성과 새로운 아이디어에 대해 동기부여를 심어주며, INFP는 ENFP가 갖고 있는 에너지와 열정에 대해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3. INFJ INFJ는 세심하고 깊이 있는 사고를 하는 성격으로, INFP와 유사한 감정적인 면과 철학적인 이상을 중요시합니다. INFJ는 INFP의 내면에서 오는 감정을 이해하고, INFP는 INFJ가 갖고 있는 인간관계에서의 지혜와 통찰력에 대해 긍정적으로 생각합니다.

3. INTJ  INTJ는 분석적이고 목적지향적인 사고를 하는 성격으로, INFP와 유사한 철학적인 면과 높은 이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INFP와 INTJ는 서로를 보완하고 발전시키는 관계를 형성할 수 있습니다. INTJ는 INFP의 아이디어를 현실적으로 구현하고 발전시키는 데 도움을 줍니다.


강력한 안티에이징 고농축 비타민C 세럼 BEST 10 ‘링크’


MBTI 성격 궁합 INTP

MBTI 성격 궁합 8. INTP

INTP와 잘 맞는 MBTI 궁합

1. ENTJ ENTJ는 열정적이고 목표 지향적인 성격으로, INTP가 가지고 있는 독창적인 아이디어와 분석적인 사고방식을 존중하고 발전시킬 수 있습니다. ENTJ는 INTP의 분석적인 능력을 존중하며, INTP는 ENTJ가 갖고 있는 지도력과 실행력에 대해 좋게 생각합니다.

2. INFJ INFJ는 세심하고 깊이 있는 사고를 하는 성격으로, INTP와 유사한 분석적인 면과 철저한 사고를 중요시합니다. INTP와 INFJ는 서로의 분석적인 능력과 철학적인 면을 이해하고 공유할 수 있습니다. INFJ는 INTP의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존중합니다.

3. ENTP ENTP는 창의력과 독창성, 명석한 사고력을 가지고 있는 성격으로, INTP와 유사한 분석적인 사고와 논리적인 판단력을 가지고 있어 서로를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습니다. ENTP는 INTP가 가진 아이디어와 혁신적인 해결책에 대해 동기부여를 심어주고, 서로의 논리적인 사고와 창의성을 결합하여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만들 수 있는 궁합입니다.

4. ISTJ ISTJ는 체계적이고 조직적인 성격으로, INTP와 유사한 분석적인 사고와 논리적인 판단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INTP와 ISTJ는 서로를 보완하고 발전시키는 관계로 발전할 수 있습니다. ISTJ는 INTP가 가진 아이디어를 현실적으로 구현하고 체계적으로 정리하는 데 도움을 주며, INTP는 ISTJ가 갖고 있는 체계적인 사고방식과 조직력을 인정합니다.


에르메스 가방 종류, 색상, 사이즈, 가격 모두 파헤쳐보기 ‘링크’


ESTP 궁합

MBTI 성격 궁합 9. ESTP

ESTP와 잘 맞는 MBTI 궁합

1. ISTJ  ISTJ는 체계적이고 조직적인 성격으로, ESTP가 가진 자유분방하고 적극적인 성향을 균형있게 이끌어 나갈 수 있습니다. ISTJ는 ESTP의 적극적인 태도를 수용하며, ESTP는 ISTJ의 체계적이고 조직적인 사고를 존중합니다.

2. ESFP ESFP는 ESTP와 유사한 적극적이고 열정적인 성향을 가지고 있으며, 이들은 서로를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습니다. ESFP는 ESTP가 가진 자신감과 열정에 대해 동기부여를 제공하며, ESTP는 ESFP의 사교성과 적극적인 태도를 인정합니다.

3. ISFP ISFP는 ESTP와 유사한 적극적이고 즉흥적인 성향을 가지고 있으며, 이들은 서로를 이해하고 존중할 수 있습니다. ISFP는 ESTP의 다양한 경험과 활동에 대해 호기심을 가지며, ESTP는 ISFP의 예술적인 감각과 적극적인 태도를 존중합니다.

4. ENFJ ENFJ는 ESTP가 가진 적극적인 태도와 사교성을 이끌어내며, 서로가 가진 강점을 살려 협력하여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할 수 있습니다. ENFJ는 ESTP가 가진 도전정신과 자신감을 인정하며, ESTP는 ENFJ의 인간적인 관심과 사회성을 존중합니다.


MBTI 성격 궁합 ESFP

MBTI 성격 궁합 10. ESFP

ESFP와 잘 맞는 MBTI 궁합

1. ISFJ ISFJ는 ESFP의 사교성과 적극성을 균형있게 이끌어내며, ESFP는 ISFJ의 신뢰성과 협력성을 인정합니다. 둘은 서로를 보완하면서도 함께 목표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2. ESTJ ESTJ는 ESFP가 가진 적극성과 타고난 리더십을 존중하면서도, 더욱 체계적이고 계획적인 방식으로 일을 수행하도록 돕습니다. ESFP는 ESTJ의 능력과 지식에 대해 존중하면서도, 보다 즐겁고 자유로운 활동을 추구합니다. 둘은 함께 목표를 달성하는 데 있어서 동기부여가 되는 궁합입니다.

3. ENFJ ENFJ는 ESFP와 유사한 적극적이고 사교적인 성향을 가지고 있으며, 둘은 서로를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습니다. ESFP는 ENFJ의 사람들에 대한 배려와 인간적인 관심에 대해 호기심을 가지며, ENFJ는 ESFP가 가진 즐거움과 열정에 대해 동기부여가 되고, 둘은 함께 일할 때 생산적이고 즐거운 일을 해낼 수 있습니다.


저렴이 & 고렴이 디퓨저 브랜드와 종류 알아보기 ‘링크’


ENFP MBTI 성격궁합

MBTI 성격궁합 11. ENFP

ENFP와 잘 맞는 MBTI 궁합

1. INFJ INFJ는 ENFP의 열정과 창의성을 이해하면서도, 보다 조용하고 내성적인 면도 함께 이해합니다. ENFP는 INFJ의 지혜와 직관력에 대해 존경하며, 둘은 서로의 아이디어와 가치를 공유하고, 서로에게 영감을 주면서 발전해 나갈 수 있습니다.

2. INFP INFP는 ENFP와 유사한 성향을 가지고 있어, 둘은 서로 이해하기 쉽습니다. ENFP는 INFP의 진실성과 민감함에 대해 인정하며, INFP는 ENFP의 적극성과 창의성에 대해 감동합니다. 둘은 서로의 아이디어와 열정을 이해하고 지지하며, 함께 일하면서 서로에게 영감을 줄 수 있습니다.

3. ENTP ENTP는 ENFP와 유사한 적극적이고 창의적인 성향을 가지고 있어, 둘은 서로를 이해하기 쉽습니다. ENFP는 ENTP의 분석적인 능력과 논리적인 사고에 대해 존경하며, ENTP는 ENFP의 창의성과 적극성에 대해 놀라움을 표합니다. 둘은 서로의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공유하고 발전시키며, 함께 일할 때 즐겁고 도전적인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ENTP MBTI 성격궁합

MBTI 성격궁합 12. ENTP

ENTP와 잘 맞는 MBTI 궁합

1. INTP INTP는 ENTP의 분석적인 능력과 논리적인 사고를 이해하면서도, ENTP가 부족한 부분을 보완할 수 있습니다. ENTP는 INTP의 뛰어난 직관력과 지적 호기심에 대해 존경하며, 둘은 서로의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공유하고 발전시킬 수 있습니다.

2. ENFP ENFP는 ENTP와 유사한 창의적인 성향을 가지고 있어, 둘은 서로 이해하기 쉽습니다. ENTP는 ENFP의 적극성과 독창적인 아이디어에 대해 감동을 표하며, ENFP는 ENTP의 논리적인 사고와 분석적인 능력에 대해 존경합니다. 둘은 서로의 강점을 살려 협력하여 일을 진행하며, 새로운 시도와 도전을 즐기는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3. ENTJ ENTJ는 ENTP와 유사한 분석적인 능력과 논리적인 사고를 가지고 있어, 둘은 서로 이해하기 쉽습니다. ENTP는 ENTJ의 지도력과 계획 능력에 대해 존경하며, ENTJ는 ENTP의 창의성과 독창적인 아이디어에 대해 감동합니다. 둘은 서로의 강점을 살려 협력하여 일을 진행하며, 새로운 도전과 변화를 즐기는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기미 잡티를 위한 데일리 미백크림 보러가기 ‘링크’


ESTJ MBTI 성격궁합

MBTI 성격궁합 13. ESTJ

ESTJ와 잘 맞는 MBTI 궁합

1. ISTJ ISTJ는 ESTJ와 유사한 실용적인 성향을 가지고 있어, 서로 이해하기 쉽습니다. ESTJ는 ISTJ의 철저한 계획력과 정확성에 대해 존경하며, ISTJ는 ESTJ의 능동성과 결단력에 대해 감동합니다. 둘은 서로의 강점을 살려 협력하여 일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2. ESFJ ESFJ는 ESTJ와 유사한 실용적인 성향을 가지고 있으며, 감정적인 면에서 더욱 강조됩니다. ESTJ는 ESFJ의 인화력과 사교성에 대해 존경하며, ESFJ는 ESTJ의 조직력과 책임감에 대해 감동합니다. 둘은 서로의 강점을 살려 협력하여 일을 진행하며, 조화롭고 안정적인 팀워크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

3. ENFJ ENFJ는 ESTJ와 유사한 조직적인 성향을 가지고 있으며, 감정적인 면에서 더욱 강조됩니다. ESTJ는 ENFJ의 인화력과 감성적인 면을 존경하며, ENFJ는 ESTJ의 결단력과 실행력에 대해 감동합니다. 둘은 서로의 강점을 살려 협력하여 일을 진행하며, 조화롭고 안정적인 팀워크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


연예인으로 보는 남자 머리 10가지 종류 알아보기 ‘링크’


ESFJ MBTI 성격궁합

MBTI 성격궁합 14. ESFJ

ESFJ와 잘 맞는 MBTI 궁합

1. ISFJ  ISFJ는 ESFJ와 유사한 인화력을 가지고 있어, 서로 이해하기 쉽습니다. ESFJ는 ISFJ의 신뢰성과 세심한 배려에 대해 존경하며, ISFJ는 ESFJ의 외향성과 사교성에 대해 감동합니다. 둘은 서로의 강점을 살려 협력하여 일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2. ESTJ ESTJ는 ESFJ와 유사한 실용적인 성향을 가지고 있으며, 조직력과 실행력에 대해 강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ESFJ는 ESTJ의 결단력과 능동성에 대해 존경하며, ESTJ는 ESFJ의 인화력과 사교성에 대해 감동합니다. 둘은 서로의 강점을 살려 협력하여 일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3. ENFJ ENFJ는 ESFJ와 유사한 인화력을 가지고 있으며, 사람들과의 상호작용에 탁월한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ESFJ는 ENFJ의 감성적인 면과 사교성에 대해 존경하며, ENFJ는 ESFJ의 신뢰성과 세심한 배려에 대해 감동합니다. 둘은 서로의 강점을 살려 협력하여 일을 진행하며, 조화롭고 안정적인 팀워크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


빵 종류별 칼로리와 다이어트 빵 알아보기 ‘링크’


ENFJ MBTI 성격궁합

MBTI 성격궁합 15. ENFJ

ENFJ와 잘 맞는 MBTI 궁합

1. INFJ INFJ는 ENFJ와 유사한 인화력을 가지고 있어, 서로 이해하기 쉽습니다. ENFJ는 INFJ의 창의성과 직관력에 대해 존경하며, INFJ는 ENFJ의 사교성과 인화력에 대해 감동합니다. 둘은 서로의 강점을 살려 협력하여 일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2. ESFP ESFP는 ENFJ와 유사한 외향성과 사교성을 가지고 있으며, 즉각적인 피드백과 보상에 대해 강한 욕구를 가지고 있습니다. ENFJ는 ESFP의 에너지와 열정에 대해 존경하며, ESFP는 ENFJ의 감성적인 면과 인화력에 대해 감동합니다. 둘은 서로의 강점을 살려 협력하여 분위기를 고조시키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발굴할 수 있습니다.

3. ENFP ENFP는 ENFJ와 유사한 외향성과 사교성을 가지고 있으며, 창의성과 상상력에 대한 강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ENFJ는 ENFP의 독창성과 열정에 대해 존경하며, ENFP는 ENFJ의 사람을 이끄는 능력과 인화력에 대해 감동합니다. 둘은 서로의 강점을 살려 협력하여 새로운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역할을 분담하여 효율적으로 일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ENTJ MBTI 성격궁합

MBTI 성격궁합 16. ENTJ

ENTJ와 잘 맞는 MBTI 궁합

1. INTJ ENTJ와 비슷한 성격 유형 중 하나로, 목적 지향적이고 분석적인 사고력으로 문제 해결에 능숙하며, 전략적 사고와 계획을 세우는 능력이 뛰어납니다. ENTJ와 함께 일할 때는 서로의 비전을 공유하고,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함께 협력하여 일할 수 있습니다.

2. ENFP ENFP는 창의적이고 열정적인 성향을 가지며, 새로운 아이디어를 제시하고, 팀 내에서 긍정적인 분위기를 조성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ENTJ와 함께 일할 때는 열정적인 토론을 통해 새로운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프로젝트를 열정적으로 추진할 수 있습니다.

3. INTP INTP는 논리적이고 분석적인 성향을 가지며,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이 뛰어납니다. ENTJ와 함께 일할 때는 논리적인 접근과 창의성을 결합하여, 문제를 해결하고 전략을 함께 계획할 수 있는 궁합입니다.

4. ENTJ ENTJ는 대담하고 목적 지향적인 성향을 가지며, 조직을 이끄는 능력이 뛰어납니다. 자신과 비슷한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과 경쟁하면서도 서로 존중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자신의 비전을 이해하고 공유할 수 있는 유형이나 자신의 결정과 행동에 대해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지원해줄 수 있는 유형과 잘 맞을 수 있습니다.

5. INFJ INFJ는 센스있고 이해심 깊으며, 자신의 비전을 실현하는 데에 열정적입니다. ENTJ와 함께 일할 때는 자신의 비전을 공유하고 협력하여 실현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상대방의 감정적인 상황을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는 성향으로, 팀 내에서 조화롭게 일할 수 있습니다.


과일 종류별 칼로리와, 다이어트 과일 종류 알아보기 ‘링크’


MBTI 궁합 표

ISTJ
ISFJ
INFJ
INTJ
ISTP
ISFP
INFP
INTP
ESTP
ESFP
ENFP
ENTP
ESTJ
ESFJ
ENFJ

MBTI 궁합 내용 요약:

  1. ISFP: 소심하고 예민하지만 적극적이고 친절합니다. ESTP, ESFP, INFP, ENFP와 잘 맞습니다.
  2. INFP: 이상적이고 로맨틱하며 예민합니다. ENFJ, INFJ, ENFP와 잘 맞습니다.
  3. ISTP: 조용하고 독립적입니다. ESTP, INTP, ENTP와 잘 맞습니다.
  4. INTJ: 전체적인 사고를 중시하며 독립적이고 비판적입니다. ENFP, ENTP, INFJ와 잘 맞습니다.
  5. ISFJ: 친절하고 책임감이 강하며 전통적인 가치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ESTJ, ESFJ, ISTJ와 잘 맞습니다.
  6. INFJ: 사람들을 잘 이해하며 동정심이 많습니다. ENFJ, INFP, INTJ와 잘 맞습니다.
  7. ISTJ: 조용하고 실용적입니다. ESTJ, ISFJ, INTJ와 잘 맞습니다.
  8. INTP: 분석적이고 비판적입니다. ENTP, INTJ, ENFP와 잘 맞습니다.
  9. ESFP: 열정적이고 외향적입니다. ESTP, ISFP, ENFP와 잘 맞습니다.
  10. ESTP: 현실적이고 활동적입니다. ISTP, ESFP, ESTJ와 잘 맞습니다.
  11. ESFJ: 집단적이며 적극적입니다. ISFJ, ESTJ, ENFJ와 잘 맞습니다.
  12. ENFP: 창의적이고 열정적입니다. INFP, ENFJ, ENTP와 잘 맞습니다.
  13. ENTP: 독창적이고 논리적입니다. INTP, ENFP, INTJ와 잘 맞습니다.
  14. ESTJ: 현실적이고 실용적입니다. ISTJ, ESTP, ESFJ와 잘 맞습니다.
  15. ENTJ: 지도력이 있으며 목표 지향적입니다. INTJ, ENTP, ESTJ와 잘 맞습니다.

Leave a Comment

error: copy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