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부 한모 칼로리, 영양 성분 알아보기 (+ 두부 다이어트 식단 팁)

두부 한모 칼로리

두부 한모 칼로리

두부 한모 칼로리

두부 한팩 무게: 300~400g

두부 100g 칼로리: 76~80kcal

두부 한팩 칼로리: 240~270kcal

마트에서 판매되고 있는 여러 종류의 두부 1모의 무게는 대체로 300~400g 정도이지만 제조사나 상품에 따라 무게에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두부의 칼로리는 100g 기준으로 약 76~80kcal 정도가 함유되어 있는데요. 두부 한모 기준으로 따져보았을 땐 대략 240~270kcal 입니다.

국산콩 유기농 두부 종류 보러가기 ‘링크’


인기글 추천: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다이어트 간식 종류 알아보기


두부 한모 칼로리 영양 성분

두부는 우리 몸에 필수적인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는 건강한 식품 중 하나인데요.

두부에는 풍부한 단백질, 칼슘, 마그네슘, 비타민 B1, B2, B6, 비타민 E 등 다양한 미네랄과 비타민 성분들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저칼로리 다이어트 음식 모음 (고기, 채소, 과일, 간식 종류) ‘링크’


두부의 성분들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단백질: 두부는 단백질이 풍부한 식품 중 하나입니다. 두부 100g당 약 8g~12g의 단백질이 들어있습니다.

이는 고기와 비슷한 양입니다. 또한 두부에는 필수 아미노산이 함유되어 있어 인체에 좋은 영향을 미칩니다.

지방: 두부는 지방이 적은 식품 중 하나입니다. 두부 100g당 약 2g~4g의 지방이 들어있어, 다이어트나 건강식으로 좋은 선택입니다. 특히, 포만감을 느끼게 해주는 지방산 중 하나인 리놀레산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칼슘: 두부 100g 당 약 100mg의 칼슘이 함유되어 있어, 우유와 비슷한 칼슘 함유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칼슘은 뼈와 이를 구성하는 미세조직을 유지하고 강화하는 역할을 합니다.

마그네슘: 두부 100g 당 약 50mg의 마그네슘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마그네슘은 칼슘과 함께 뼈의 구성 요소이며, 우리 몸 내에서 수많은 효소 활동에 필요한 미네랄입니다.

철분: 두부 100g 당 약 1.2mg의 철분이 함유되어 있어, 녹말질물질보다도 높은 철분 함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철분은 혈액 속 산소를 운반하는 혈색소의 핵심 구성 요소이며, 혈액순환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비타민 B2: 두부 100g 당 약 0.2mg의 비타민 B2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 B2는 에너지 대사에 필요한 비타민 중 하나이며, 눈 건강에도 도움을 줍니다.

탄수화물: 두부는 탄수화물이 적은 식품 중 하나입니다. 두부 100g당 약 1g~2g의 탄수화물이 들어있습니다. 이는 다이어트나 혈당 관리에 좋은 선택입니다.

국산콩 유기농 두부 종류 보러가기 ‘링크’


빵 종류별 칼로리와 다이어트 빵 종류 알아보기 ‘링크’


두부 다이어트 팁

두부는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인 식품 중 하나입니다. 그 이유는 두부에는 탄수화물이나 지방 함량이 적고 다이어트 할때 필수적인 단백질이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이 외에도 두부는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 성분들이 풍부하고 두부를 먹었을 때 포만감을 느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근육 유지에도 도움을 줍니다.


그렇다면 두부를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까요?

두부 맛있게 먹는 팁

두부 한모 칼로리

소량의 소금이나 간장

두부는 단백질 함량이 높아서 포만감이 높고, 칼로리가 적은 식품인데요.

아무래도 두부를 그냥 먹는 것은 한계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약간의 소금이나 간장으로 양념하여 냉장고에 보관해두면 언제든지 간단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샐러드로 만들어서 먹기

두부를 물에 살짝 끓여서 찬물에 헹궈줍니다. 그런 다음에 두부를 얇게 썰어서 취향에 맞는 채소를 사용하시면 되는데요. 식감이 좋고 상큼한 방울토마토, 오이, 상추 등을 넣어서 먹으면 맛있습니다.

드레싱은 올리브오일, 식초, 마늘, 후추로 간을보고 채소와 두부를 섞어서 먹으면 영양가가 높고 칼로리는 낮아서 건강한 다이어트 식단을 할 수 있습니다.

새벽배송 그린믹스 샐러드 보러가기 ‘링크’

두부 유부초밥

먼저, 두부와 유부를 각각 굵게 다져줍니다. 그리고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두부를 넣어서 노릇하게 볶은 후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합니다.

그런 다음에 두부를 유부에 넣어 먹으면 맛과 질감이 좀 더 부드러우면서, 다양한 간을 넣어서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중인 분들도 건강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두부 유부초밥을 한번 만들어보세요.

새벽배송 유부초밥 종류 보러가기 ‘링크’

들기름 두부 구이

두부를 들기름에 구우면 담백하고 고소한 맛을 더해줍니다.

유기농 들기름 종류 보러가기 ‘링크’


인기글 BEST 10:

피부 재생력이 뛰어난 화장품 성분은 무엇일까요? ‘링크’

얼굴 패인흉터 살 차오르는 유일한 방법➔ ‘링크’

기미, 잡티, 붉은자국 흐려지는 홈케어 방법 알아보기 ‘링크’

피부 하얘지는 8가지 핵심 알아보기 ‘링크’

고농축 비타민C 세럼 BEST 10 알아보기 ‘링크’

흡수율 높은 초저분자 콜라겐 화장품 알아보기 ‘링크’

남자 피부 좋아지는 체계적인 방법➔ ‘링크’

얼굴 부위별 여드름 올라오는 원인과 올바른 대처 방법➔ ‘링크’

Leave a Comment

error: copy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