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시는 차 종류별 카페인 (+녹차, 홍차, 얼그레이, 우롱차, 말차, 둥굴레 등)

차 카페인

종류별 차 카페인

대부분의 차 종류에는 카페인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차를 오래 우려낼 수록 카페인 함량이 높아지는데요. 차의 종류와 마시는 양에 따라 카페인 함량이 다를 수 있습니다.

차 종류별 카페인 함량과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지 않는 차 종류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트와이닝 영국 차 종류 세트 보러가기 ‘링크’


포스팅 내용 목차:


마시는 차 종류별 카페인


1. 녹차 카페인

녹차는 일반 커피에 비해 높은 카페인 함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여러 차 종류 중에서도 카페인 함량이 가장 높은 차 중 하나인데요. 한 잔을 약 240ml 기준으로 20~45mg의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카페인에 민감한 사람은 적당량을 유지하고, 밤에 마시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녹차 효능:

녹차는 카테킨, 폴리페놀 등 항산화 성분들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항산화 작용, 면역력 강화, 혈당 및 혈압 조절, 체지방 감소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오설록 유기농 녹차가루 보러가기 ‘링크’


하루 카페인 섭취 권장량은 어떻게 될까? 아래 링크 통해 알아보기

하루 카페인 적절 섭취량 알아보기



2. 홍차 카페인

홍차 카페인

홍차 한잔은 240ml 정도이며 20~90mg의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녹차 만큼이나 높은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카페인에 민감한 사람이라면 적당량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홍차 효능:

홍차는 녹차와 마찬가지로 카페킨과 폴리페놀 등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차 입니다.

또한 홍차에는 페닐에틸아민 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은 카페인과 함께 활기를 더해주는 효과가 있으며, 뇌 기능 개선과 집중력을 높여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잉글리쉬 브랙퍼스트 티 25개입 1,500원 구매링크 ‘클릭’


3. 얼그레이 차 카페인

얼그레이 차 카페인

얼그레이 차는 블랙 티 베이스를 사용하여 녹차나 홍차보다 카페인 함량이 높은 편입니다. 차를 우리는 시간에 따라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대체적으로 한잔에 30-60mg의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얼그레이 효능:

얼그레이 차는 블랙 티 베이스에 베르가모트 오일 등의 천연 향료를 첨가하여 조금 독특한 맛과 향을 가지고 있는 차 입니다. 얼그레이의 효능은 소화 개선, 면역력 강화, 스트레스 완화 등의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트와이닝즈 얼그레이 티백 25개 1,500원 보러가기 ‘링크’


4. 우롱차 카페인

우롱차 카페인

우롱차는 보통 녹차와 흑차 사이의 중간 정도의 발효 정도를 가진 차 종류 입니다. 약 240ml 기준으로 한 잔에 40~55mg 의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우롱차 효능:

우롱차에는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라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우롱차에 함유된 카페인과 카테킨 등의 성분은 지방 분해와 신진대사를 촉진하여 체내 지방을 배출해주고, 체중 감량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 C, 비타민 E, 카테킨 등의 항산화 성분들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 노화를 예방하고 탄력을 유지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국내산 우롱차 종류 보러가기 ‘링크’


5. 말차 카페인

말차 카페인

말차는 녹차와 비슷한 제조 과정을 통해 만들어지며, 카페인 함량은 한 잔에 30~50mg 정도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말차 효능:

말차는 일본 전통 차 중 하나이며 고소한 맛과 감미로운 향을 가진 것이 특징입니다. 말차의 효능으로는 다양한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 성분들이 함유되어 있어서 항산화 작용이 뛰어난데요.

특히 카테킨은 산화 스트레스로부터 세포를 보호하고 지방 분해와 신진대사를 촉진하여 체내 지방을 배출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프리미엄 말차가루 보러가기 ‘링크’


6. 둥굴레 차 카페인

둥굴레 차 카페인

둥글레 차는 커피나 일반 차 종류에 비해 카페인 함량이 낮은편이지만 그래도 카페인이 소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함량이 높지 않기 때문에 수면에 큰 영향을 끼치지는 않습니다.

둥글레차 효능:

둥글레 차는 항산화 성분인 폴리페놀과 카테킨 성분들이 함유되어 있어 신진 대사를 촉진하고 세포 손상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둥글레 차에 포함된 루테올린 성분은 혈당을 낮추는데 도움을 줍니다.

둥굴레차 종류 보러가기 ‘링크’


7. 자스민 차 카페인

자스민차 카페인

자스민 차는 매우 적은 양의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대체로 한 잔을 240ml 기준으로 1~5mg의 카페인이 포함되어 있으며 카페인이 거의 없는 수준에 가까운 함량이기 때문에 카페인에 민감한 사람도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차 종류입니다.

자스민차 효능:

자스민 차에는 신경과 근육을 안정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자스민향이 스트레스 해소에 효과적이며 마음을 안정시켜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자스민차에 함유된 플라노보이드와 카테킨 성분은 식욕 억제에도 도움을 주며, 지방 분해와 신진대사를 촉진하여 체내 지방을 배출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자스민차 350원 구매링크 ‘클릭’


카페인 없는 차 종류


1. 캐모마일

캐모마일 카페인

캐모마일 차에는 카페인이 전혀 포함되어 있지 않고 오히려 수면에 도움을 주는 차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캐모마일 효능:

캐모마일 차는 진정 작용이 있어 스트레스와 불안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을 주고, 소화를 돕는 효과도 있습니다. 소화기관을 진정시켜 소화를 원활하게 하고 위산을 감소시켜주고 속쓰림을 완화해줍니다.

이 외에도 구연산과 유기산을 포함하여 항염작용과 항균 작용이 있어 감염 예방과 염증 완화하는데도 효과가 있습니다.

유기농 캐모마일 티백 종류 보러가기 ‘링크’


2. 루이보스

루이보스 카페인

루이보스 차에는 카페인이 포함되어 있지 않아 카페인에 민감하신 분들도 안심하고 즐길 수 있는 차입니다.

루이보스 효능:

루이보스 차에는 풍부한 항산화 작용을 가진 폴리페놀과 플라보노이드, 미네랄, 비타민 등의 성분들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러한 성분들은 뛰어난 항산화 작용과, 면역력 강화 및 노화 예방에 도움을 주며, 염증을 완화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또한, 루이보스 차에는 칼슘, 마그네슘, 철분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뼈 건강과, 혈당을 안정시키는 효과가 있어 당뇨 예방에도 도움을 줍니다.

퓨어 루이보스 허브차 보러가기 ‘링크’


3. 페퍼민트

페퍼민트 카페인

페퍼민트 차는 상쾌하고 청량감이 있는 향과 맛을 가진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카페인이 포함되어 있지 않아 저녁에 마셔도 카페인 부작용이 없습니다.

페퍼민트차 효능:

페퍼민트 차의 효능은 소화 개선, 스트레스 완화, 신경 진정 등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식사 후에 마시면 소화를 돕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 외에도 식욕 억제 효과도 있어 다이어트나 체중 관리에도 도움을 주며, 구취 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베르나르디 페퍼민트차 보러가기 ‘링크’


4. 보리차

보리차카페인

보리차는 보리를 사용하여 만든 건강한 차 종류이며, 카페인이 포함되어 있지 않아 아이들도 많이 마시는 차입니다.

보리차 효능:

보리차는 소화를 돕고, 변비예방, 혈당 조절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보리에 포함된 식이섬유와 미네랄, 비타민 등이 소화를 촉진하고 장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유기농 발아 보리차 보러가기 ‘링크’


5. 메밀차 카페인

메밀차카페인

메밀차는 일반적으로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지 않는 차입니다.

메밀차 효능:

메밀차에는 카페인이 없어서 수면에 좋은 차 중 하나입니다. 메밀차의 효능은 장 건강을 촉진하고 소화를 돕는데 도움을 주며, 항산화 작용을 가지고 있어 면역력을 높여주고 노화 예방에도 좋은 차 종류입니다.

우엉 메밀 다이어트 차 보러가기 ‘링크’


6. 우엉차 카페인

우엉차카페인

우엉차도 카페인이 없는 차 종류중 하나입니다. 따라서 카페인이 민감한 사람도 저녁에 마실 수 있는 차 종류입니다.

우엉차 효능:

우엉차는 해독 작용이 있어 체내 노폐물 제거에 도움을 주며 소화를 돕고 변비를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항염작용이 있어 염증을 예방하고 감염을 예방하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자연지애 껍질째 볶은 우엉차 보러가기 ‘링크’


인기글 BEST 10:

피부 재생력 뛰어난 화장품 성분은 무엇일까요? ‘링크’

얼굴 패인흉터 살 차오르는 유일한 방법➔ ‘링크’

기미, 잡티, 붉은자국 흐려지는 홈케어 방법 알아보기 ‘링크’

피부 하얘지는 8가지 핵심 알아보기 ‘링크’

고농축 비타민C 세럼 BEST 10 알아보기 ‘링크’

흡수율 높은 초저분자 콜라겐 화장품 알아보기 ‘링크’

남자 피부 좋아지는 체계적인 방법➔ ‘링크’

얼굴 부위별 여드름 올라오는 원인과 올바른 대처 방법➔ ‘링크’

Leave a Comment

error: copy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