밥 한 공기 칼로리 얼마나 될까? (+ 현미 보리 밥, 흑미 밥, 흰 쌀밥 칼로리)

밥 한공기 칼로리

밥 한 공기 칼로리

이번 포스팅은 밥 한 공기의 칼로리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밥 한 공기의 칼로리는 많은 요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는데요. 먼저 밥의 양이 중요합니다.

보통 한 공기의 밥 양은 약 200g ~ 250g 이며, 칼로리의 경우 약 200~250kcal 입니다.

하지만 밥 한공기에 함께 먹는 반찬에 따라 칼로리가 크게 달라집니다.

김치나 나물 등의 저칼로리 반찬만 먹는다면, 총 칼로리는 그렇게 높지 않지만 고칼로리의 양념장이나 육류 등이 들어간 메인 요리와 함께 섭취한다면 칼로리가 많이 높아지게 됩니다.

따라서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이라면, 밥과 함께 먹는 음식의 종류를 고려하여 식사를 해야하며, 적절한 양의 밥과 함께 영양가 있는 식재료를 함께 먹는 것이 좋습니다.

밥 칼로리의 경우 쌀 종류에 따라 칼로리에 차이가 있는데요. 내용을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왕의밥상 백미 쌀 보러가기 ‘링크’



쌀 종류별 밥 한 공기 칼로리 알아보기

밥 한 공기 기준

밥 한 공기는 약 200~250ml 정도의 쌀 용량이며, 200g 이지만 밥 그릇 크기에 따라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1. 흰 쌀 밥 한 공기 칼로리

쌀밥 한공기 칼로리

흰 쌀밥 한 공기의 칼로리: 200g 양은 대략 200~300kcal 입니다.

흰 쌀밥의 경우 요리 방법에 따라서 칼로리가 조금씩 달라질 수 있지만 보통 흰 쌀밥 한 그릇의 칼로리는 약 200~300kcal 정도로 알려져 있습니다.

쌀밥은 높은 탄수화물 함량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너무 많이 먹으면 우리 몸에서 에너지가 과다하게 생산되어 지방으로 축적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적당한 양으로 섭취하는 것과, 채소나 단백질 등 다양한 영양소를 함께 먹는 것이 좋습니다.

흰 쌀밥 효능:

흰 쌀밥은 우리 몸에 필요한 비타민 B1을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비타민 B1은 우리 몸에서 글루코오스를 에너지로 전환하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따라서 우리 몸의 대사를 촉진시켜준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또한 단백질, 철분, 칼륨 등의 미네랄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런 영양소들은 우리 몸에서 다양한 작용을 하며, 건강한 신체를 유지하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유기농 흰 쌀 종류 보러가기 ‘링크’


돼지고기 부위별 칼로리 알아보기 ‘링크’


2. 현미 밥 한 공기 칼로리

현미밥 한 공기 칼로리

현미밥 한 공기 칼로리: 현미 밥 한 공기의 칼로리는 보통 150~200kcal 정도로 알려져 있습니다.

현미밥 효능:

현미 밥은 흰 쌀밥에 비해 건강에 매우 좋은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현미 밥에는 섬유질과 미네랄, 비타민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는 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현미는 쌀에 비해 약 2배 이상 더 많은 섬유질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소화를 돕고 배변활동을 촉진하여 체내에 노폐물 배출에 도움을 줍니다.

이 외에도 현미에 함유된 섬유질은 포만감을 높여 식사량을 줄이고, 혈당이 높아지는 것을 예방하여 과식을 방지해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에게 좋은 음식입니다.

현미쌀 종류 보러가기 ‘링크’


인기글 추천: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다이어트 간식 종류 알아보기


3. 보리밥 한 공기 칼로리

보리밥 한 공기 칼로리

보리밥 한 공기 칼로리: 보리 밥 한 공기는 보통 150 ~ 170kcal 정도로 알려져 있습니다.

보리밥 효능:

보리는 섬유질이 많이 들어 있어 배변활동을 원할하게 해주며 소화기관의 건강에도 도움을 줍니다. 이 외에도 체내에 쌓인 독소를 제거하는데 있어서도 효과가 있습니다.

보리쌀 종류 보러가기 ‘링크’


늘어난 모공 축소 가능한지에 대한 내용 자세히 알아보기 ‘링크’


4. 흑미밥 한 공기 칼로리

흑미밥 한 공기 칼로리

흑미밥 한 공기 칼로리: 흑미밥 한 공기의 칼로리는 대략 180~200kcal 입니다.

흑미밥 효능:

흑미밥은 흰 쌀밥에 비해 영양가가 높은 쌀 종류중 하나입니다. 비타민 B1, 비타민 B2, 비타민 E, 엽산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섬유질이 풍부해서 소화와 배변활동을 촉진시켜주고, 혈당 조절에도 도움을 줍니다.

하지만 흑미밥 한 공기의 칼로리는 대략 180~200kcal의 칼로리가 있어서 다어어트 중인 분들은 적당량을 유지하는 게 좋습니다.

찰흑미 종류 보러가기 ‘링크’


고농축 비타민C 세럼 종류 알아보기 ‘링크’


5. 잡곡밥 칼로리

잡곡밥 한 공기 칼로리: 잡곡 배합에 따라 다르며 일반적으로는 250~340kcal 입니다.

잡곡밥의 대표적인 재료로는 찹쌀, 보리, 현미, 콩, 수수 등이 섞여있는데요.

성분에 따라 칼로리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 중에서 찹쌀과 현미를 사용한 잡곡밥의 경우 한 공기에 약 230~250kcal 정도의 칼로리를 가지고 있으며, 더 많은 잡곡이 들어간 경우 340kcal 까지 높아집니다.

하지만 잡곡 조합에 따라 칼로리가 다르게 계산되기 때문에 정확한 칼로리 정보는 해당 제품의 영양정보 표기를 참고하는 것이 좋습니다.

잡곡밥 효능:

잡곡밥에는 섬유질, 단백질, 미네랄, 비타민 등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소화기관을 원활하게 돕고, 체내에 쌓인 독소를 제거하여 해독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잡곡밥은 혈당 조절에도 좋아서 당뇨병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국산 17 혼합 잡곡 종류 보러가기 ‘링크’


쌀 종류별 칼로리 정리:

  • 흰쌀밥: 약 200kcal
  • 찹쌀밥: 약 210kcal
  • 잡곡밥: 약 300kcal
  • 보리밥: 약 180kcal
  • 현미밥: 약 150kcal
  • 흑미밥: 약 180kcal

Leave a Comment

error: copy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