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 홍조, 붉은 기 없애는 법 (+안면 홍조 원인, 치료 방법)

얼굴 붉은 기 없애는 법

얼굴 붉은 기 없애는 법

안면 홍조는 열감에 의하여 얼굴이 붉어지는 증상을 말합니다. 계절 또는 온도변화나 감정 변화에 따라 얼굴이 빨개지거나 감정적인 변화에 의해서 얼굴이 붉어지기도 하는데요.

얼굴이 붉어지는 것을 대수롭지 않게 생각할 수 있지만 안면홍조를 겪는 사람에게는 심한 경우 사회생활에 지장을 주거나 정신적인 스트레스로 까지 이어질 정도로 심리적인 압박이 큰 피부질환입니다.

그렇다면 안면홍조의 원인은 무엇일까요?

얼굴 붉은 기 원인

얼굴이 붉어지는 홍조의 원인은 다양한 요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으며 원인으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얼굴 붉은기 원인 1. 약한 피부장벽

피부가 얅고 민감한 경우 피부장벽이 건강하지 못해서 얼굴에 붉은기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즉각적인 수분공급 화장품 성분 알아보기 ‘클릭’

얼굴 붉은기 원인 2. 열

과도한 열에 노출되거나 뜨거운 햇볕에 노출되는 등 열로 인해 혈관이 확장되어 얼굴이 붉어질 수 있습니다.

피부열 내려주는 모델링팩 종류 보러가기 ‘클릭’

얼굴 붉은기 원인 3. 온도 변화

계절과 날씨에 따른 온도 변동에 따라 혈관이 확장되어 혈류량 증가로 인해 얼굴이 붉어질 수 있습니다.

피부 진정효과 뛰어난 성분 알아보기 ‘클릭’

얼굴 붉은기 원인 4. 외부 자극

잘못된 화장품 사용으로 인해 화학물질이 피부에 닿았을 때 또는 잘못된 스킨케어 방법으로 피부를 자극할 때 혈관이 확장되고 피부염증 반응을 일으키게 되어 홍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얼굴 붉은기 원인 5. 자외선

피부가 오랜시간 자외선에 노출되면 피부 섬유가 손상되고 혈관이 확장되면서 안면 홍조를 유발하는 원인이 됩니다.

무기자차, 유기자차 선크림 종류 알아보기 ‘클릭’

얼굴 붉은기 원인 6. 스트레스

스트레스 지수가 높으면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혈관을 확장하게 되어 홍조로 이어집니다.

얼굴 붉은기 원인 7. 호르몬 변화

호르몬 변화에 따라 얼굴이 붉어지는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특히 여성의 경우 생리 주기나 임신 중에 호르몬 변화가 많아지게 되어 안면 홍조를 겪게됩니다.

얼굴 붉은기 원인 8. 알코올

알코올을 마시면 혈액순환을 증가시키고 혈관을 확장하게 되어 얼굴이 붉어집니다.

얼굴이 붉어지는 원인에 따라 다양한 해결 방법이 있으며, 다음과 같은 방법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얼굴 붉은 기 없애는 법

얼굴 붉은 기 없애는 법 1. 피부 진정

피부에 열이 오를 때 알로에 제품을 냉장에 넣어두어 발라주면 피부 진정 효과가 뛰어납니다. 이 외에도 알로에는 피부에 즉각적인 수분을 공급해주고 상처가 치유되는데 도움을 주며 항염 항균 작용 효과가 있습니다.

알로에 8가지 효능 알아보기 ‘클릭’

얼굴 붉은기 없애는 법 2. 피부 쿨링

페이스쿨링은 피부를 차갑게 하여 열감을 낮춰주고 피부를 진정시키는 피부케어 방법입니다.

쿨링의 주요 효과는 피부를 진정시켜주고 피부 혈액순환을 촉진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피부에 잘 맞는 마스크팩을 사용하거나 모델링팩 (고무팩)을 하는 것도 피부온도를 낮추는데 매우 효과적입니다.

얼굴 붉은 기 없애는 법 3. 철저한 자외선 차단

자외선의 UVA, UVB 파장은 피부 속 깊숙히 침투하여 콜라겐을 파괴하여 여러 피부노화를 일으키는 주 원인이며, 피부 열감을 높여 안면홍조를 더욱 악화시킵니다. 따라서 외출 시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하게 발라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얼굴 붉은 기 없애는 법 4. 적절한 습도 유지하기

건조한 공기는 안면홍조를 유발하는 원인이 될 수 있으며 피부를 더욱 건조하게 만듭니다. 따라서 환경 요인으로 인한 붉은기일 경우에는 적절한 가습기를 사용해 실내 공기를 적당히 유지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얼굴 붉은기 없애는 법 5. 올바른 스킨케어 제품 사용하기

잘못된 화장품을 사용하는 것은 여러므로 피부에 자극을 주고 피부장벽을 손상시키는 원인이 됩니다. 특히 피부가 예민한 경우라면 향료나 알코올 성분 등 유해물질로 인해 피부를 자극하게 되고 염증의 원인이 되기 때문에 얼굴이 더욱 붉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내 피부타입에 맞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안면홍조가 있다면 붉은기를 더욱 악화시키는 알코올 성분을 피해주세요.

얼굴 붉은기 없애는 법 6. 스트레스 줄이기

스트레스로 인한 붉은기는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요가, 명상, 운동, 산책, 취미생활 등 자신에게 맞는 방법으로 스트레스 해소법을 실천해 볼 수 있습니다.

얼굴 붉은기 없애는 법 7. 항산화제 섭취하기

여러 항산화 중에서도 피부 미백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C나 글루타치온은 꾸준히 섭취해주는 것이 피부 면역과 미백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얼굴 붉은 기 없애는 법 8. 레이저 치료

여러 방법들을 실천해도 피부 붉음증이 나아지지 않는다면 자가 치료보다는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안면 홍조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효과적인 혈관 레이저 치료를 받는다면 붉은기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얼굴 붉은 기 없애는 제품 추천

피부에 붉은기가 있을 때는 피부를 자극하는 화장품을 피하고 피부 진정과 수분을 공급해주는 저자극 제품을 사용하여 피부장벽을 강화시켜주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린제이 모델링팩

린제이 모델링팩은 최고급 원료와 엄격한 공정을 통해 전문가가 만든 고급 홈 에스테틱 케어제품 입니다.

고가의 에스테틱샵과 피부과 전문병원에서 사용되고 있는 제품이며, EWG 그린 등급을 입증하여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더마퀸 스노우맨 쿨러

더마퀸 스노우맨 쿨러는 좋은 가성비에 사용감이 좋기로 입소문이 자자한 제품입니다. 작은 크기와 가벼운 무게로 휴대하기에도 편리하며 그립감이 좋아 얼굴과 바디부위를 마사지 하기 좋습니다.


아로마티카 알로에

알로에 성분은 민감하고 건조한 피부에 보습력과 진정력이 뛰어나서 붉게 달아오른 피부에 발랐을 때 피부진정 효과가 좋습니다.

아로마티카 알로에 제품은 사용후기가 2만건이 넘을 정도로 입소문이 자자한 제품인데요. 천연 원료를 사용하여 만들어졌으며 유해성분이 포함되어 있지 않아 민감한 피부에게 적합합니다.


시드물 웰빙 녹차 스킨

시드물은 꼭 필요한 주요성분 몇가지만 넣어 만든 ‘성분 최소화’ 브랜드입니다. 인공향료, 색소, 알코올, 방부제 등 유해성분이 포함되어 있지 않아 예민한 피부에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시드물의 녹차 스킨은 여러 입소문 제품들 중 하나인데요. 녹차 추출물과 세라마이드 등 보습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를 촉촉하게 해주는 효과와 녹차 추출물은 피부를 진정해주고 쿨링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따라서, 얼굴이 붉어졌을 때 화장솜에 적혀서 붉은 부위에 올려주거나 냉장고에 넣어서 시원하게 분사하여 사용하기 좋은 제품입니다.


토리든 다이브인 저분자 히알루론산 세럼

히알루론산은 우리 피부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수분’을 공급해주어 건조한 피부를 개선시키고 탄력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는 성분입니다.

토리든 세럼은 시중에 판매하고 있는 여러 종류의 히알루론산 제품 중 평점과 사용후기가 높은 제품입니다. 피부에 발랐을 때 피부 표면까지 빠르게 흡수되어 속건조를 잡아주고 사용감이 끈끈하지 않고 촉촉합니다.

또한, 무색, 무향, 무첨가 제품으로 피부를 자극하지 않아 예민한 피부에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안면홍조 연고

안면홍조 연고에는 여러 종류가 있으며, 약국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는 연고와 처방전이 필요한 연고가 있습니다. 연고의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메트리닌젤 (Metronidazone gel): 항생제와 항염제 효과가 있으며 염증성 여드름과 연관이 있는 안면홍조 치료에 많이 사용되는 연고입니다.

아즈렐라산 크림 (Azelaic Acid Cream): 피부 염증을 완화시키고 색소침착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며, 항균작용 효과도 있습니다.

프로프라놀롤 크림 (Propranolol Cream): 혈액순환을 조절하여 피부가 붉어지는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미루벡 (Mirvaso): 혈관수축제인 브리모나딘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혈관을 좁혀주고 피부 붉은기를 완화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프로타폴 (Protapol): 천연 추출물이 함유된 연고로, 피부 염증을 완화시키고 항균작용 효과가 있습니다.

Leave a Comment

error: copy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