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 패인 흉터 자연 치유 가능할까? 패인흉터 치료 방법 알아보기

여드름 패인 흉터 자연 치유

여드름 패인 흉터 자연 치유 가능 할까?

여드름으로 생긴 패인 흉터는 화장으로 가려지지 않고 매끈하고 깨끗한 피부를 방해합니다. 되도록이면 여드름이 생기지 않도록 하는 것이 패인 흉터를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이지만 여드름을 안나게 하는 건 쉽지 않습니다.

안타깝게도 패인 흉터는 영구적으로 피부에 남게 되어 전문적인 치료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치료법이 좋아진 만큼 요즘은 얼굴에 울퉁불퉁 패인 흉터도 많이 좋아질 수 있습니다.

패인 흉터를 그냥 방치해두는것 보다 여러 치료방법을 통해 재생을 유도하는 것이 흉터 개선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여드름 패인 흉터 자연 치유 가능 할까? 패인 흉터 생기는 원인

여드름 패인 흉터 자연 치유

얼굴에 여드름이 올라온다고 해서 전부 패인흉터로 되는 것은 아닙니다.

피지로 막힌 모공이 배출하지 못하고 방치되거나 손으로 짜는 잘못된 방법으로 인해 여드름의 상태가 더욱 악화되어 염증성 여드름으로 이어지게 되는데 이러한 경우 결국 피부에 패인 흉터로 남게 되는 겁니다.

여드름으로 인해 손상 된 피부는 피부 재생능력에 따라 패인 부분에 살이 차오르기도 하고 살이 전혀 차오르지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것은 초기에 여드름 대처를 올바른 방법으로 관리해줘야 흉터로 이어지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여드름이 흉터로 남는 경우 어떠한 원인이 있는지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드름 흉터는 피부 재생능력에 따라 흉터로 이어지기도 하고 흉터가 생기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그 이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유전

여드름 흉터 원인

제가 가장 좋아하는 피부과전문의 ‘박준홍’ 원장님의 유튜브 영상에 의하면 내 피부에 흉터가 잘생기는지 안 생기는지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 내 부모님의 피부를 잘 들여다 보라는 이야기를 하신 적이 있습니다.

그만큼 내 피부의 재생능력은 유전적인 영향을 미치게 되어 여드름 이후에 흉터로 남을수도 있고 남지 않을수도 있다고 합니다.

만약 나의 부모님이 여드름 흉터가 있으시거나 흉터를 겪으신 적이 있다면 내 피부도 흉터가 잘 생기는 피부일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여드름이 생겼을때 흉터로 이어지지 않도록 초기에 잘 관리해주셔야 흉터로 이어지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염증성 여드름

여드름은 초기에 잘 관리해야 흉터로 이어지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여드름이 오래 방치되거나 잘못된 방법으로 관리되면 균이 더 깊숙히 염증을 일으키고 흉터가 생길 가능성이 훨씬 더 높습니다. 또한 잦은 여드름 발생도 패인 흉터가 생길 위험이 더 높습니다.


여드름 방치

여드름 치료는 빠를수록 좋습니다. 오래 방치할수록 염증이 생길 가능성이 높고 염증으로 인해 깊은 흉터로 남게 되기 때문입니다.

무엇보다도 나의 피부타입을 잘 알고 올바른 치료방법으로 치료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여드름 SOS 진정 스팟제품 보러가기 ‘링크’


인기글 추천:


자외선 노출

자외선 노출이 직접적으로 흉터를 유발하지는 않지만 여드름 착색 흉터에는 분명히 안좋은 영향을 줍니다. 여드름 자국을 더 어둡고 두드러지게 만들 수 있습니다.

2시간 마다 톡톡 찍기만 하면 되는 선쿠션 제품 보러가기 ‘링크’



성별

여드름 흉터는 성별과 상관없이 남성과 여성 모두에게 생길 수 있지만 남성들에서 더 두드러지는 것처럼 보이기도 합니다. 이는 일반적으로 남성들은 안드로겐 호르몬 때문에 여드름이 잦게 발생할 수 있고 염증성 여드름이 잘 생기는 경향이 있기 때문이에요.

여드름이 1개 생기는 사람과 10개 생기는 사람을 비교했을때 여드름이 더 많이 발생하는 사람에게 흉터가 생길 가능성이 높겠죠.

여드름 패인 흉터 종류

여드름 흉터에는 크게 네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이는 아이스픽 흉터, 박스카 흉터, 롤링성 흉터 그리고 켈로이드 흉터입니다.

가벼운 여드름으로 인해 생긴 붉은 착색 흉터같은 경우 시간이 지나면서 스스로 좋아지게 되지만 염증성과 같은 심한 여드름은 치유되면서 영구적인 흉터를 남길 가능성이 높습니다.

특히 여드름을 손으로 짜거나 뜯는 습관이 패인 흉터를 만들고 흉터가 영구적으로 남을 수 있습니다.

여드름 흉터의 모양은 피부타입과 여드름 유형에 따라 치료법이 달라집니다.



아이스픽 흉터

여드름 아이스픽 흉터

아이스픽 흉터, 다른말로 송곳니 흉터는 진피로 이어지는 매우 깊고 좁은 흉터입니다.

이러한 흉터는 마치 피부가 날카롭고 좁은 기구로 뚫린 것처럼 작고 얇고 깊은 구멍으로 보이고 열린 모공처럼 보일 수도 있습니다.

아이스픽 흉터는 치료가 가장 어렵기때문에 충분한 시간과 노력 그리고 인내심이 필요한 흉터입니다.

매끈하게 좋아지는 효과를 기대하기보다는 조금씩 천천히 개선하는 목적으로 치료하는 마인드가 중요합니다.


롤링성 흉터

여드름 롤링성 흉터

롤링성 흉터는 일반적으로 피부가 가장 두꺼운 볼과 턱에서 흔히 발생하며 움푹 눌린 흉터처럼 보이고 피부표면이 울퉁불퉁합니다.

흉터의 깊이는 아이스픽 흉터처럼 깊지 않고 부위가 넓고 얕은 흉터이며 치료효과가 좋은편입니다.



박스카 흉터

여드름 박스카 흉터

박스카 흉터는 흉터가 대부분 넓고, 테두리가 사각형 모양처럼 날카롭고 선명하게 움푹 패인 흉터입니다. 이러한 유형의 흉터는 여드름 뿐만 아니라 수두나 수포로 인해 발생하기도 합니다.

색소성 흉터

여드름 흉터중 가장 치료가 쉽고 효과가 좋은 흉터는 바로 색소성 흉터입니다. 이는 여드름이 아물면서 패인 흉터로 이어지지 않고 붉은색소로 남는 경우를 말합니다.

이러한 색소성 흉터는 굳이 치료를 않아도 평소에 자외선 차단제와 피부 보습만 유지해주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스스로 좋아 질 수 있습니다.


여드름 패인 흉터 자연 치유 가능 할까? NO! 흉터 치료 방법

사실 대부분의 여드름 흉터를 치료하는 방법은 피부 진피를 자극하는 레이저나 MTS 시술이 유일한 방법입니다.

피부 속 손상 된 진피를 자극하여 재생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뭉친 콜라겐을 부드럽게 풀어줌으로써 새살이 차오르게 하는 치료법을 선택해야 반드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고 피부 표면에 이것저것 시도해봤자 아무 효과를 볼 수 없습니다.

심한 흉터가 아닌경우 또는 패인흉터가 아닌 ‘색소성 흉터’의 경우 가벼운 박피시술이나 화학 필링으로 흉터 개선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레이저의 원리와 효과는 아주 다양하며 올바른 치료법을 선택한다면 패인 흉터를 그대로 방치하는 것 보다 분명히 흉터에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여드름 패인 흉터 자연 치유 ? NO! 흉터 치료 방법- 레이저

레이저 흉터치료 원리는 쉽게 말해서 피부 표면에 상처를 주어 피부가 재생할 수 있도록 유도하거나 손상된 피부 세포를 재생시키기 위해 진피 속을 자극하여 새살이 재생될수 있도록 하는 원리 입니다.

피부과전문의 의사와 상담 후 최선의 치료방법을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치료 옵션에는 다음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여드름 흉터 레이저 효과

레이저 효과 1. 손상된 조직 제거

레이저 흉터치료는 손상된 피부 표면을 제거하고 새로운 세포들이 재생될 수 있도록 합니다. 이 과정에서 흉터의 모양과 색상을 개선시킵니다.

레이저 효과 2. 콜라겐 생성

피부 진피 깊숙한 곳을 자극하여 콜라겐 생성을 유도함으로써 피부 재생력을 높여줍니다.


130년 전통 SANFORD 생콜라겐 필름 보러가기 ‘링크’


레이저 효과 3. 흉터 혈관 개선

흉터로 인해 생긴 혈관에 도달하여 붉은흉터의 착색을 줄일 수 있습니다. 흉터의 색상이 개선되면 흉터가 눈에 덜 띄게 됩니다.



흉터 레이저 종류- 박피성 레이저

이 치료법은 흉터나 주름을 개선해 줍니다. 피부의 표면를 자극하여 손상된 피부 세포를 제거하고 콜라겐 생성과 피부 세포 재생을 촉진하여 흉터가 눈에 덜 띄도록 개선시켜줍니다.

흉터 레이저 종류- 비박피성 레이저

비박피성 레이저는 말그대로 피부표면에 어떠한 자극이나 손상없이 적외선 열 레이저를 피부 내층에 조사하여 콜라겐 생성을 유도하고 손상된 피부 세포 재생에 도움을 줍니다.



여드름 패인 흉터 자연 치유 ? NO! 흉터 치료 방법- 콜라겐 필러

여드름 패인흉터를 치료하는 좋은 방법은 바로 패인 부위에 재생물질을 주입해주는 방법입니다.

패인 진피속에 PDRN, PLLA과 같은 재생물질을 주입함으로써 피부 재생을 유도하고 주고 패인 흉터로 인해 울퉁불퉁한 피부 표면을 매끄럽게 매꿔주기 위해 사용되며 좋은 효과를 기대해 볼 수 있는 시술법입니다.

특히 흉터재생 레이저와 함께 병행하면 더욱 만족스러운 결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여드름 패인 흉터 자연 치유 ? NO! 흉터 치료 방법- 서브시전

여드름 패인 흉터 자연 치유

이 방법은 얇은 시술용 바늘 또는 캐뉼러 바늘을 사용하여 단단하게 뭉쳐있는 피부 아래의 흉터 조직을 분해하고 살을 패이게 만드는 안쪽에서 잡아 당기는 흉터 섬유들을 끊어주는 원리입니다.

쉽게 말해서 흉터 아래에서 잡아 당기고 있는 엉킨 섬유들을 끊어내어 새살이 차오를 수 있도록 콜라겐 형성을 유도하는 시술입니다.



여드름 패인 흉터 자연 치유 ? NO! 흉터 치료방법- 마이크로 니들링

여드름 패인 흉터 자연 치유

마이크로니들링 (MTS)의 원리는 위에 내용 서브시전과 비슷합니다.

작은 바늘을 사용하여 손상 된 피부 속 진피를 자극하여 뭉처있는 콜라겐을 풀어주어 흉살을 부드럽게 만들고 새살이 차오를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원리입니다.

마이크로네들링은 다양한 MTS을 사용하거나 열을 이용한 니들 레이저 열로 나눠져 있습니다.

이러한 니들링 치료법은 여드름 흉터를 개선시켜주시면 만족스러운 효과를 보는 데 충분한 시술 횟수와 시간이 걸릴 수 있기 때문에 인내심을 갖고 치료해야 좋은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여드름 패인 흉터 자연 치유 ? NO! 흉터 치료방법- 화학 필링

화학필링은 패인 흉터에는 효과를 보기 어렵지만 색소성 흉터에는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피부 재생을 빠르게 촉진하고 치유를 강화하며 여드름으로 인한 색소 침착과 변색을 줄여줍니다.

또한 전체적인 피부톤과 피부결을 개선하여 건강한 피부색을 회복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화학 필링은 집에서 홈케어로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순하지만, 의료 기관은 다양한 필링 농도가 있으며 무엇보다 피부타입과 흉터 상태에 따라 정확한 진단 후 치료해주기 때문에 집에서 하는 홈케어보다 올바른 방법과 좋은 효과를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단점이 있다면 화학 필링은 시술 후 3일에서 7일 동안 피부가 붉어지고 벗겨지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재생관리와 보습관리를 철저히 해주어야 합니다.

여드름 패인 흉터 자연 치유 ? NO! 흉터 치료방법- 스테로이드 주사

스테로이드 주사는 다른말로 TA 주사라고 부르며 여드름의 염증을 가라앉히는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간편하고 빠른 방법으로 여드름을 진정시켜주는 치료법으로 여드름이 패인흉터로 이어지는 것을 예방해 줄 수 있습니다.

스테로이드 주사는 또한 ‘켈로이드 흉터’ 처럼 부풀어 오른 흉터에 필요한 치료법 입니다. 딱딱하게 뭉친 섬유 조직을 부드럽게 하여 흉터를 평평하게 만들어줍니다.

여드름 패인 흉터 유형별 치료법

여드름 흉터 모양

흉터치료는 한가지 치료방법 만으로 좋은 효과를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패인흉터 치료는 충분한 시간과 인내심이 필요하며 한가지 방법만으로는 좋은 효과를 볼 수 없습니다.

패인 부위가 재생되고 새살로 차오를 수 있도록 여러 시술 방법으로 병행되어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특히 개개인마다 피부 재생 능력과 흉터의 깊이와 부위가 모두 다르기 때문에 전문적인 진료와 올바른 치료 계획을 세우는 것이 필요합니다.

예를 들어 염증성 여드름은 패인흉터 뿐만 아니라 염증 후유증으로 인해 붉은 착색 흉터도 같이 남게됩니다.

따라서 패인흉터 자리를 채우는 치료 뿐만 아닌 색소를 개선하는 혈관레이저 치료를 함께 병행하는 것이 더욱 효과적입니다.


아이스픽 여드름 패인 흉터

아이스픽 흉터는 치료하기가 가장 어렵고 그만큼 효과도 떨어질 수 있는 복잡한 흉터입니다. 이러한 흉터는 TCA, 펀치, 재생물질 필러, 프락셀 레이저 치료방법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펀치시술 방법에 대해 간단히 말하자면 의료용 펀치 기구를 사용하여 함몰된 흉터 부위를 찍어올려 정상의 피부높이와 맞춘 뒤 꿰매주는 시술입니다. 이때 생긴 아주 작은 구멍은 이식물로 채워집니다.

박스형 여드름 패인 흉터

박스형 흉터는 송곳형 흉터에 비해 치료가 어렵지 않고 효과도 좋습니다.

이러한 경우 마이크로니들을 통해 새살이 차오르도록 유도하는 방법이 있으며 흉터부위에 콜라겐이나 재생물질의 필러를 주입하는 치료를 병행하면 좋은 효과를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롤링성 여드름 패인 흉터

롤링성 흉터는 피부 안에서 잡아당기는 단단하게 뭉친 조직을 끈어주는 것이 가장 필요한 치료방법 입니다.

미세바늘을 통해 피부를 아래쪽으로 당기고 있는 섬유들을 모두 끈어주고 새살이 올라올 수 있도록 유도하는 원리입니다.

MTS, 서브시전, 재생물질 필러, 고주파 니들 레이저 등의 치료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인기글 추천:


켈로이드 흉터 치료

켈로이드 흉터를 치료하는 데 효과적인 방법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스테로이드 주사, 실리콘 젤, 냉동요법, 테이프핑 입니다. 흉터 상태에 따라 치료방법은 한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병행될 수 있습니다.

스테로이드 주사

흉터조직을 부드럽게 하기 위해 흉터에 직접 스테로이드를 주사하여 키를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보통 당신은 몇 주 간격으로 스테로이드 주사를 여러 번 맞아야 할 것이다.

실리콘 시트

솟아오른 흉터 위에 덧대어 높이를 낮춰 부드럽게 할 수 있는 젤 실리콘 시트입니다.


여드름 붉은자국 치료

여드름 아물고 난 뒤 생기는 붉은 자국은 여드름 흉터가 아닌 ‘여드름 착색’ 또는 ‘여드름 붉은 자국’ 으로 표현하는 것이 맞습니다.

이러한 붉은 흉터는 염증으로 인해 남게되며 대부분의 경우 치료 없이도 시간이 지나면서 저절로 재생됩니다.

하지만 유독 하얀 피부색을 가진 사람들에게는 이 붉은자국이 남들보다 더 눈에 띌 수 있고 피부가 예민한 사람은 재생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붉은자국이 오래갑니다.

이런 경우는 비타민 C 관리나 아주 약하게 필링을 받아보는 것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아하, 레티놀과 같은 미백 기능성이 있는 화장품 제품을 사용해 볼 수 있습니다.

붉은 색소침착 제거 프로젝트 앰플 보러가기 ‘링크’


여드름 패인 흉터 자연 치유 ? NO! 여드름 패인 흉터 예방법

여드름 패인 흉터 자연 치유 여드름 흉터 예방

이미 생겨버린 흉터는 예방할 수는 없지만 흉터가 생기지 않도록 예방하는 방법은 다양하며 근본적인 원인부터 예방해야 합니다. 흉터가 생기지 않도록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여드름 초기에 치료하기

여드름이 생기면 치료할 수 있는 방법은 너무나 다양하며 매우 효과적 일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여드름이 생기는 즉시 올바른 방법으로 치료를 하는 것이 패인흉터로 이어지는 것을 막아줍니다.

가장 기본적으로 먹는약 그리고 바르는약이 있으며 가장 빠르고 간단하게 여드름을 치료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입니다.

피부과전문의 의사를 방문해서 진료 후 처방전 약을 받으시면 됩니다.



여드름 염증 주사 맞기

여드름 상태가 심할수록 피부에 흉터를 남길 가능성이 높습니다. 따라서 여드름치료의 목표는 항상 염증을 가라앉히고 피부를 더 자극할 수 있는 어떤 것도 하지 않아야 합니다.

특히 강한 세안제 사용이나 잦은 각질제거는 여드름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여드름 손으로 짜지 않기

누구나 얼굴에 여드름이 생기면 이걸 해결하기 위해 손으로 짜고 싶은 유횩이 있을거에요.

특히 좁쌀여드름 같은 경우에는 손으로 짜면 나올것 만 같은 기분이 들기도 합니다. 하지만 손으로 건드리면 외부 세균과 여드름 염증이 진피 깊숙이 들어가 피부 조직에 감염이 퍼지고 염증이 악화시 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여드름을 손으로 짜는 행위는 치료 시간을 연장하는 것은 물론 심한 패인 흉터를 남길 가능성이 큽니다.

여드름 흉터 딱지 떼지 않기

흉터에 딱지를 뜯는 것도 피해야 합니다. 딱지는 상처를 치유하는 동안 보호하는 피부의 자연적인 ‘반창고’ 역할을 하기 때문에 딱지가 저절로 탈락되지 전에 일부러 딱지를 떼는 것은 치료 과정을 연장시키고 흉터의 재생을 방해합니다.


여드름 패인 흉터 치료 제품 추천

1. 라르꼬발레노 오토 MTS 기계

여드름 패인 흉터 치료 라르꼬발레노 mts

MTS 특화기업|대한민국 제조|에스테틱 사용 기계|두피클리닉 사용 기계|KC인증| 전파인증 

MTS 특화기업 라르꼬발레노의 노하우와 기술력으로 만들어진 국산 기계 MTS

  • [MTS 전문기업] MTS 노하우와 기술력으로 만들어진 특화기업
  • [바늘 조절] 1~6 단계 속도조절로 세심한 관리와 고급 LED 스크린
  • [프리미엄 모터 파워] 1초당 약 180-200회 스탬핑 가능
  • [3 슬롯 안정 고정] 강력한 스탬핑에 흔들림 없이 일관된 파워 전달
  • [크라운 니들] 피부와 접촉압 줄여 자극 최소화 니들

제품 사용 후기

  • 젤 처음엔 0.25 사용했을땐 피부가 거칠어지거나 좋아지는걸 못 느꼈는데, 두번째 0.5로 사용했더니 일주일간 피부 각질 엄청 생기고 거칠거칠해져서 스트레스 받았어요. 근데 일주일 뒤부터 피부가 좋아졌어요! 화장도 잘 먹고 확실히 니들 깊이를 깊게 할수록 효과가 좋네요! 
  • 흉터에 사용해 봤는데 효과가 보이네요. 꾸준히 사용하면 좋을 것 같아요.
  • 얼굴이 하얀편이라 작게 패인 흉터도 눈에 잘 보여서 MTS 구입했어요. 효과를 빨리 보려고 가장 깊은 바늘길이 선택으로 조금 강하게 여러번 관리했는데 패인 흉터에 확실히 효과 봤어요. 분명한건 흉터를 그냥 냅두는 것 보단 조금이라도 효과를 보는거 같아요.
  • mts 기계로 일주일에 1회정도 하고 있는데 피부가 너무 쫀쫀해졌네요.
  • 꾸준히 사용해봤는데 패인흉터만 좋아진게 아니라 붉은 흉터도 금방 재생되는거 같아요. 재생 화장품을 바르고 해서 그런지 정말 만족스럽네요!
  • 피부가 깨끗해졌어요. 피부클리닉을 안다니고 이뻐졌어요.

2. 라르꼬발레노 MTS 더마스탬프

여드름 패인 흉터 치료 mts 스템프

에스테틱 브랜드 | MTS 특화기업 | 스킨케어 기계 제조회사 | 프리미엄 스테인레스 바늘

머리카락보다 가늘고 정교한 미세 스테인레스 바늘이 90도로 삽입되어 있어 스탬프를 찍듯 부드럽게 눌러 여러 피부고민 개선을 돕습니다.

  • [MTS 전문기업] MTS 특화기업 라르꼬발레노의 노하우와 기술력으로 만들어진 국산 기계 MTS
  • [프리미엄 바늘] 프리미엄 스테인레스강 바늘 140핀
  • [다양한 바늘 길이] 0.25 / 0.3 / 0.5 / 0. 75 / 1.0 / 1.5 / 2.0 / 2.5 / 3.0
  • [안전성] 미세핀 보호 및 안전한 관리를 위한 3중 포장 및 전용 케이스

제품 사용 후기

  • 두개째 사용하고 있어요. 팩이 정말 쏙쏙 잘 스며들고 뻣뻣했던 피부가 부드러워지고 맑아진걸 느낍니다. 개인적으로는 리프팅 효과가 확실히 나타나서 더 열심히 하게 되더라구요. 
  • 롤러 0.7이랑 스탬프 1.5 샀는데 1.5는 확실히 아프네요. 근데 진피층까지 확실하게 뚫어주는 것 같앙서 효과는 더욱 좋아요.
  • 처음 사용 해 보고 반했어요. 얼굴 전체를 롤러 해주고 진정한 효과는 자고 일어나 다음 날 눈으로 환해진 얼굴을 보고서야 알았네요. 확실히 효과가 있어서 놀라울 따름 입니다.
  • 피부과 1년 다녀도 여드름 자국이 없어지지 않아서 고민하다 후기 보고 샀는데 어머 인생템. 넘나 얼굴이 탱글탱글 밝아졌다며 주변에서 난리 나심. 지금은 10일에 한번꼴로 하네요.
  • 라르꼬발레노 스탬프 쓰다가 좋아서 욕심부리며 오토 엠티에스 까지 구입했어요. 모공 심한 부위에 여러번 눌러가며 관리하는데 솔직한 후기는 모공개선 보다 자잘한 흉터 개선에 정말 좋았어요. 살이 정말 차올랐어요!

3. 디오디너리 아스코빌 테트라이소팔미테이트 솔루션 20% 인 비타민F 

여드름 붉은 흉터 디오디너리 비타민

피부과전문의 추천 제품 | 착한성분 | 안정화된 성분

  • 비타민 F 에 함유된 고강도 지용성 비타민 C 파생 성분
  • 가벼운 오일 제형
  • 높은 비타민 함량
  • 자외선 UV 보호 용기 포장
  • 오일, 알코올 무첨가

제품 사용 후기

  • 비타민은 20프로 이상이 좋다고 해서 이걸로 골랐어요. 바일단 몇 번 발라본 바로는 처음에는 조금 따갑다가 곧 괜찮아지네요! 확실히 피부결이 좀 좋아진 것 같아요.
  • 냄새는 조금 별로지만 아기 피부처럼 맨들맨들 피부가 정말 좋아져서 다쓰면 재구매할 생각입니다.
  • 사용감이 생각보다 좋아요. 아주 좋아요. 아침과 저녁에 사용하면 주름개선과 미백에 좋아요.
  • 비타민 C는 먹는것과 바르는 것 모두 중요하다고 들어서 열심히 먹고 얼굴에도 바르는 중인데 농도가 20%나 들어있는데도 피부에 자극이 전혀 없는점이 너무 좋아요.
  • 피부가 눈에 띄게 정돈 된 느낌. 매끈해졌어요. 바르고 흡수 된 후 수분크림 바르고자면 아침에 피부톤이 달라보여요.
  • 이 제품 두명째 사용중인데 저같은 경우에는 그냥 손으로 바르는 것 보다 디바이스 사용해서 듬뿍듬뿍 흡수시켜주니 잡티에 확실히 효과봤어요. 일주일에 최소 3번 이상을 발라주는데 피부톤 정말 많이 좋아졌어요.

4. KELO COTE 켈로코트 (켈로이드 흉터 치료)

켈로이드 흉터 켈로코트 연고

화상흉터, 수술흉터, 외상 흉터관리 개선 | 미국 FDA 승인 연고 | 입소문 제품


제품 사용 후기

  • 매일 아침 저녁 꾸준히 발라줬어요. 흉터가 거의 사라졌어요.
  • 워낙 유명한 제품이라 고민없이 바로 구매했습니다. 수술 후 일주일 지난 시점에서 바르기 시작했는데 지금 한 달 넘은건데 흉터가 정말 빨리 없어졌어요. 사실 큰 기대 안했는데 너무 기뻐요.
  • 기존에 쓰던게 떨어져서 화상흉터에 쓰려고 샀어요. 아침저녁으로 꾸준히 바르고 있는데 확실히 효과가 보이네요.
  • 꾸준히 사용하니 효과있어요. 하루에 3번정도 바릅니다. 흉터는 2년 안에는 호전될 가능성이 있다네요.
  • 흉터부위에 오래 발랐는데 처음에는 원리도 이해 안가고 효과가 있을거란 믿음이 전혀 없어서 사용 안하다가 피부과 의사 말 듣고 안바르는 것 보단 낫겠지 하며 3~4개월 정도 하루도 안빼고 열심히 발라줬더니 확실히 흉터가 심해지지 않았고 잘 아물었어요. 흉터연고 괜히 있는게 아니네요.

5. 시카케어 (켈로이드 흉터 치료)

켈로이드 흉터 시카케어

2020 소비자 브랜드 대상 | 90% 흉터 개선효과 | 강화된 2중구조 실리콘막 | 입소문 제품

제품 사용 후기

  • 상처부위의 살이 아랫쪽 부분만 제외하고 많이 차오른게 보이시나요? 아랫부분도 많이 호전되고 있는 모습이구요. 전 1달만에 이렇게 호전될걸보니 3~6개월 꾸준히 사용하라는걸 지켜가면서 쭉 사용해볼 생각입니당.
  • 수술한 지 몇년 된 점 흉터가 불룩 올라왔던 게 확연히 낮아졌습니다. 이럴 줄 알았으면비포 사진도 찍어둘걸 그랬네요. 저는 흉터 크기에 맞게 4등분으로 잘랐구요 붙이고 확실히 고정을 위해 부직 반창고로 덮어주면 정말 안 덜어져요. 붙였단 것도 까먹고 생활합니다.
  • 1주일 정도 사용해 보았는데요. 색이 옅어지는게 눈으로 보입니다. 수술후 흉터가 남으신 분들 강추드립니다!
  • 오래된 상처에도 사용하니 흉터가 작아져요. 꾸준히 6개월이고 1년이고 붙이다보니 돌출된 흉터도 색상도 정상으로 돌아오고 있답니다. 흉터 있으신 분 무조건 붙이시라고 강추합니다.
  • 제왕절개하고 상처 후치료 목적으로 재구매했어요. 지금 두 달 다 되어가는데 확실히 상처가 희미해졌어요.

Leave a Comment

error: copy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