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청결제 추천 2023 (+ 여성청결제 사용법, 여성청결제 순위)

여성 청결관리

여성청결제 추천

여성의 몸은 피곤하거나 면역이 떨어지면 신체 중 가장 약한 곳에 세균이 쉽게 침투하여 염증을 일으키거나 질염으로 고생하는 경우가 흔히 발생합니다. 질염은 청결 문제뿐만 아닌 분비물로 인해 냄새와 가려움을 동반하기 때문에 이러한 불편함을 예방하기 위해 여성청결제를 사용합니다. 

여성청결제는 여성의 부위에 사용하는 약산성 세정제라고 보시면 됩니다. 약한 피부에 자극을 줄여주는 약산성 세정제이며 살균효과와 질 장벽케어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여성청결제 추천 기준

여성청결제 제품을 선택할 때는 몇 가지 고려해야 할 사항들이 있습니다.

약산성 pH

여성 질환을 예방하기 위해선 약산성 세정제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건강한 질은 pH 3.8~4.2의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세균을 막아내고 분비물, 냄새, 가려움 등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약산성 pH 여성청결제 제품 종류 보러가기 ‘링크’


유해성분 배제

1. 소듐라우레스 셀페이트

소듐라우레스 셀페이트는 피부에 굉장히 자극적인 화학 계면활성제 중 하나입니다. 바퀴벌레도 죽일 수 있는 뛰어난 살충제 성분이 포함되어 있으며 세정력이 뛰어나기때문에 피부에 닿지 않아야 될 성분입니다. 특히 외음부처럼 피부가 얇고 연약한 부위라면 더더욱 피해야 할 성분입니다.

2. 트리클로산

트리콜리산은 주로 비누, 치약, 구강청결제에 많이 함유되는 성분이며 세정력이 좋지만 암을 일으킬 수 있다는 해외 연구 결과가 있을 만큼 안전하지 않는 성분입니다.

3. 페녹시에탄올

페녹시에탄올은 방부제 성분입니다. 피부에 닿았을때 피부를 더욱 건조하게 만들고 알레르기를 유발합니다.

성분표 확인하기

제품을 고를 때는 성분을 꼼꼼히 확인하고 구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성에게 있어 가장 약한 부위이고 소중한 부위이기 때문에 청결제에 유산균과 같은 유익한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지와 무자극 세정제인지 성분을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여성청결제 추천 BEST 8

여성 쳥결제 추천

1. 아로마티카 퓨어 앤 소프트 여성청결제 추천

여성청결제 아로마티카

[주요성분]: 유기농 알로에 추출물, 민들레추출물 [제품제형]: 펌프형 폼타입 [용량]: 170ml

아로마티카 여성청결제 제품 소개

유기농 성분 아로마티카의 퓨어 앤 소프트 여성청결제 제품은 자연성분 구성으로 만들어졌으며 인공적인 화학성분이 포함되어 있지 않아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으며 생리중에도 믿고 사용할 수 있는 안전한 세정제입니다.

피부진정 성분 민감해지기 쉬운 여성 부위를 진정시켜 줄 민들레추출물과 유기농 알로에베라 추출물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미생물 억제 효과 사용 후 산뜻하고 청결한 느낌을 주는 미생물 억제 효과가 있습니다.

부드러운 거품 제형 피부에 자극없는 부드러운 거품과 유해물질 및 향료를 배제한 약산성 청결제 입니다.

약산성 pH Y존 케어에 특화되어 아몬드 유래 성분을 사용하였고 약산성 거품으로 부드럽고 섬세하게 케어해줍니다.

피부 자극 테스트 완료 제품 사용 48시간 경과 후 자극이 관찰되지 않았다는 인체적용시험을 입증하였습니다.



2. 포블랑시 여성청결제

여성청결제 포블랑시

[제품제형]: 부드러운 폼 [주요성분]: 쑥, 어성초, 상백피, 고삼 등 [제품용량]: 150ml

포블랑시 여성청결제 장점

[불쾌한 냄새 및 가려움증 완화] 건조함에 의한 가려움이나 불쾌한 냄새를 완화해주는 효과와, 마무리가 시원하고 상쾌합니다.

[핵심 성분] 식물성 한방선분과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으러 구성된 성분 배합

[부드러운 거품] 풍성하고 부드러운 거품제형으로 자극없이 세척이 가능합니다.

[약산성 pH] 세정 후 건조해지기 쉬운 외음부를 촉촉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순한 pH 약산성 포뮬러로 만들어졌습니다.

[EWG 그린등급 성분] 전성분 EWG 그린등급, 파라벤 6종 불검출 테스트 완료를 입증하여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피부 저자극 테스트 완료] 피부 자극 지수 0.00 으로 ‘저자극’ 제품으로 입증 받았습니다.



3. 아로마티카 단델리온 페미닌 젤

여성청결제 아로마티카

[주요성분]: 알로에베라잎추출물, 락토바실러스발효용패물, 비피다발효요해물 등 [제품제형]: 젤 타입 [용량]: 250ml

[아로마티카의 ‘페미닌 젤’ 특징]

[2중 바이오틱스 유산균] 여성 부위를 건강하게 유지해주는 데 필수적인 유산균 성분 피로바이오틱스와, 프리바이오틱스가 함유되었습니다.

[부드러운 젤 타입] 수분 가득한 젤 타입으로 사용 후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해줍니다.

[식물유래 성분] 유해 성분은 배제하고 식물 유래 성분만으로 구성되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민들레 성분] 민감한 피부를 진정해주는 효과와 Y존의 환경을 건강하게 만들어주는 민들레 성분이 함유되었습니다.

[검증된 성분] 제품에는 검증된 안전한 성분들만으로 구성되었습니다.


4. 부케가르니 나드 약산성 마일드

부케가르니 나드 여성청결제

[주요성분]: 쑥잎추출물, 질경이추출물, 알로에베라잎추출물, 병풀추출물 등 [제품제형]: 펌프형 폼타입 [용량]: 300ml

[항균 99.9% 소취특허 성분] 항균 99.9% 테스트를 완료하였고, 특허받은 성분 사용으로 Y존을 산뜻하게 케어해줍니다.

[8가지 한방 성분] 쑥잎추출물, 질경이추출물 등 엄섬된 한방성분들이 함유되었습니다.

[보습력 유지] 알로에베라잎추출물, 병풀추출물 등 식물성분이 포함되어 세정 후 건조해지기 쉬운 단점을 보완하였습니다.

[부드러운 폼타입] 민감한 부위도 순하게 케어할 수 있도록 부드러운 약산성 거품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약산성 pH] 저자극 약산성 pH로 세정 후에도 피부가 건조해지지 않습니다.

[피부자극 임상테스트 완료]

[믿을 수 있는 제조시설] 까다로운 인증을 거쳐 CGMP 인증을 취득하였습니다.



5. 질경이 퓨어 폼

여성청결제 질경이

[주요성분]: 프로폴리스, 병풀추출물, 인삼추출물 등 [제품제형]: 약산성 폼 타입 [용량]: 150ml

[자연유래 성분] 프로폴리스추출물, 초피나무열매추출물, 인삼추출물, 병풀추출물 등

[싱그러운 자연의 향기] 제품에 함유된 레몬껍질오일, 라임전초오일, 티트리잎오일 등으로 상쾌하고 은은한 향기

[약산성 pH ]

[부드러운 거품 제형] 몽글몽글한 폼 타입으로 Y존 부위를 부드럽게 케어합니다.


6. 쿤달 페미닌 워시 여성청결제

여성청결제 쿤달

[주요성분]: 락토바실러스발효, 편백잎추출물, 인삼추출물, 약모밀추출물 등 [제품제형]: 젤 제형 [용량]: 300ml

쿤달 여성청결제 제품소개

  • [한방 & 허브 추출물] 어성초, 인삼, 뽕나무, 질경이, 박하, 오레가노잎, 편백잎 추출물
  • [식물유래 계면활성제] 코코넛 열매에서 추출한 식물유래 세정 성분
  • [약산성 pH] 피부 본연의 pH에 가까운 약산성 세정제
  • [12가지 성분 무첨가] 12가지 유해성분 무첨가
  • [에센셜 오일 향료] 인위적인 인공 향료가 아닌 천연 에센셜 오일


7. 일리윤 프로바이오틱스 스킨 배리어

여성청결제 일리윤

[주요성분]: 락티애씨드, 인삼수, 시호뿌리추출물, 왜당귀뿌리추출물 등 [제품제형]: 젤 제형 [용량]: 300ml

일리윤 여성청결제 제품소개

[아이도 함께 사용 가능] 아이도 함께 사용이 가능한 순한 저자극 제품

[코코넛유래 계면활성제]

[유산균 발효용해성분] 건강한 Y존 케어를 위한 필수적인 락토 스킨 콤플렉스 성분 함유

[약산성 pH] Y존 건강한 pH를 유지해주는 약산성 여성청결제

[부드러운 저자극 거품 제형]

[유해물질 제로] 알레르기 성분 및 향료 무첨가

[피부 자극 테스트 완료] 민감한 피부를 위한 각종 피부 테스트 완료


8. 마녀공장 페미닌 폼 여성클렌저

마녀공장 페미닌 워시

[주요성분]: 락토바실러스발효물, 프로폴리스, 녹차, 대추나무잎, 효모 등 [제품제형]: 펌프 폼 [용량]: 150ml

[제품 장점]

[식물성 자연유래 성분] 매일 사용해도 걱정없는 저자극 자연유래 성분

[유산균 성분 함유] Y존에 필수적인 피부 보호 성분 유산균 함유

[피부보습 특허성분 함유] 다시마추출물, 효모발효여과물, 락토바실러스발효물 등

[부드러운 거품] 코코넛오일에서 추출하여 만든 순하고 부드러운 거품

[약산성 pH ] Y존 피부와 유사한 pH와 약산성 특허 인증

[항균, 탈취 테스트 완료] 암모니아 탈취율 99.6%, 트리메틸아민 탈취율 99.6%

[피부 저자극 테스트 완료] 2주 사용 후 건조함과 가려움증을 완화


9. 바솔 이너밸런싱 포밍워시

바솔 이너밸런싱 포밍워시

[주요성분]: 프로바이오틱스, 락토바실러스발효물, 비타민 7종, 티트리추출물 등 [제품제형]: 펌프 폼제형 [용량]: 150ml

바솔 여성청결제 제품소개

[외음부 영양공급] 특허받은 비타민 7종 함유되어 여성 부위에 영양 및 수분 공급

[유해성분 무첨가]

[약산성 pH] Y존 피부 부위를 건강하게 보호해주는 약산성 세정제

[약산성 거품형] 저자극 약산성 거품

[EWG 그린등급] 20가지 유해물질 무첨가

[피부 저자극 테스트 완료] 피부자극 지수 테스트 결과 무자극성 판정 완료



10. 궁중비책 수딩 센서티브 워시

궁중비책 수딩 센서티브 워시

[주요성분]: 사철쑥추출물, 산구절초추출물, 익모초추출물 등 [제품제형]: 약산성 폼 타입 [용량]: 200ml

제품 소개

[자연유래 성분] 코코넛 유래의 자연 유래 세정 성분 함유

[피부진정 효과] 사철쑥, 구절초, 익모초 성분 함유로 피부를 편안하게 케어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약산성 pH 밸런스] Y존 건강에 필수적인 식물유래 프리바이오틱스 함유

[안심 사용] 파라벤 6종 및 14가지 유해성분 무첨가


여성청결제 고르는 팁

외음부와 질 부위는 피부가 얇고 민감한 부위인 만큼 산성이 높은 비누를 사용하거나 잘못된 제품을 사용하면 자극, 건조 및 감염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여성청결제 제품을 선택할 때는 해당 부위의 pH 균형을 고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질의 pH는 약산성이며, 박테리아의 건강한 균형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pH가 높은 제품을 사용하면 이 균형을 무너뜨려 세균 감염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또한, 프로바이오틱스 성분이 함유된 포함된 제품을 선택하면 박테리아의 건강한 균형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좋은 여성청결제 제품 기준:

  • pH 3.8~4.5 사이의 약산성 제품
  • 프로바이오틱스 성분 구성
  • 향료, 방부제 등 화학물질 무첨가 제품

여성청결제 사용법

사용 전 손을 깨끗히 씻기

외음부를 씻기 전에 반드시 손을 먼저 깨끗히 씻고 자극없이 씻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잦은 사용 금지

제품의 성분배합에 따라 다르지만 일부 유형은 너무 자주 사용하는 것은 pH균형을 무너뜨리게 되어 오히려 질 장벽이 더욱 약해지고 세균이 쉽게 감염될 수 있습니다.

생리나 임신중 사용 금지

제품에 따라 다르지만 생리나 임신 중에는 자궁이 예민해지기 쉽기때문에 세균 감염 우려가 있습니다. 따라서 이 시기에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인기글 BEST 10:

피부 재생력이 뛰어난 화장품 성분은 무엇일까요? ‘링크’

얼굴 패인 흉터 살 차오르는 유일한 방법➔ ‘링크’

기미, 잡티, 붉은자국 흐려지는 홈케어 방법 알아보기 ‘링크’

피부 하얘지는 8가지 핵심 알아보기 ‘링크’

고농축 비타민C 세럼 BEST 10 알아보기 ‘링크’

흡수율 높은 초저분자 콜라겐 화장품 알아보기 ‘링크’

남자 피부 좋아지는 체계적인 홈케어 방법➔ ‘링크’

얼굴 부위별 여드름 올라오는 원인과 올바른 대처 방법➔ ‘링크’

Leave a Comment

error: copy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