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 택배 토요일 수령

우체국 택배 토요일 수령

각종 필요한 물건을 온라인을 통해 쉽고 빠르게 주문하거나 배달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한국의 온라인 쇼핑과 배달 문화는 계속 늘어나고 있는데요. 많은 상품들이 당일배송으로 발송되거나 심지어 ‘오늘드림’ 이라고 해서 1 ~ 2시간 내에 배송이 가능한 시스템도 생겼을 만큼 소비자의 배송기간에 대한 기대치가 높아졌습니다.

우리나라 만큼 택배나 배송 서비스가 잘 운영되고 있는 나라는 없다고 생각되는데요. 배송 측면에 있어서 세계에서 최고인 선진국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우체국택배로 인계된 내 물건은 언제 받아볼 수 있을까요?

국내에는 정말 많은 택배 회사들이 있는데요. 그중에서 우체국택배는 물건을 안전하고 빠르게 배송한다는 긍정적인 인식이 있습니다. 우체국 택배의 평균적인 배송기간은 하루인데 간혹 물건이 다음날 배송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럴 때 마다 예측해볼 수 있는 내 택배 배송 시간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체국 택배 배송 시간

우체국택배 배송시간은 어떻게 될까요?

공식적은 업무요일 및 시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우편업무는 평일 월요일부터 금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수행하며, 금융 업무의 경우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30분 까지 운영합니다.

따라서 주말 (토요일, 일요일)은 우체국 업무를 볼 수 없고 택배배송의 경우 주말인 토요일까지 배달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우편서비스배송 요일운영 시간
우체국창구(평일) 월 ~ 금09:00 ~ 18:00
택배 배송(평일) 월 ~ 금, (주말) 토요일09:00 ~ 18:00
무인우편창구내부: (평일) 월 ~ 금
외부: 연중무휴
내부: 09:00 ~ 18:00
외부: 08:00 ~ 22:00
우편집중국(평일) 월 ~ 금09:00 ~ 18:00

우체국 택배 토요일 수령

토요일은 택배 접수업무를 진행하지 않지만 배달 업무는 토요일 오전 8:00 부터 저녁 6:00 까지 진행합니다. 하지만 토요일이 공휴일인 경우라면 택배 배송 업무를 진행하지 않으며 정확한 배송기간 여부는 지역별 차이가 있거나 당일 배송상황 및 물량 상태에 따라 상이합니다.

금요일 택배 물량이 많은 경우 물량이 가장 적은 월요일로 넘기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직 받지 못한 물건이 있는데 토요일 오후 6:00시가 지났다면 주말을 지나고 월요일에 택배를 받을 확률이 높습니다.



우체국 택배 배송지연 가능성:

  • 물건 접수된 다음날이 공휴일인 경우
  • 도서, 산간 오지 등 교통이 원할하지 않는 지역
  • 방문접수 시간과 다르게 창구 접수시간이 다른 경우 (1일 초과될 수 있음)
  • 명절, 연말연시로 인한 접수물량이 많은 경우

우체국 택배 배송지연 예방하는 팁:

  • 등기 통상은 금요일날 빠른우편으로 발송하더라도 토요일날 배송되지 않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일반택배’로 보내기
  • 택배 접수는 17시 이전에 하기- 17시 이후에 접수한 물품은 당일배송되지 않고 다음날로 발송되어 2일 정도 소요됩니다.
  • 택배 방문수거로 접수 할 경우 물건이 픽업 되는 즉시 바로 접수되지 않는 경우가 있으므로 빠른배송을 원할 경우 직접 방문접수 하기
  • 배송조회 후 지정된 배송기사님께 따로 배송요청하기

당일 배송 물량이 많은 경우 물량이 가장 적은 월요일로 미뤄지는 경우가 흔히 발생합니다. 하지만 기사님께 미리 연락을 해서 빠른배송 요청을 한다면 상황에 따라 바로배송 해주시기도 합니다.


하필 금요일날 발송 된 내 택배, 토요일까지 받을 수 있을까?

금요일날 물건을 주문했는데 송장은 조회되지만 ‘이동중’ 에서 멈춰있는 경우, 다음날인 토요일까지 물건을 받아볼 수 있을까요?

금요일날 접수가 완료 된 상황일 경우라면 토요일 오전 중으로 배송을 진행하게 되고 그렇지 않은 경우라면 토요일까지 배송이 안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제주도 배송은 어떻게 될까?

제주도 지역으로 택배 접수를 할 때 일반택배와 익일택배가 있는데요. 익일인 경우 배송기간이 하루이며 일반택배의 경우 약 2~3일 정도 소요됩니다.

Write A Comment

error: copy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