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리방법별 계란 1개 칼로리 알아보기 (+ 삶은, 구운 계란, 계란후라이 등)

계란 1개 칼로리

계란 1개 칼로리

계란에는 단백질을 포함한 우리 몸에 필수 영양소를 풍부하고 담고있는 음식입니다. 계란은 많은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는데 단백질은 우리 몸의 세포와 조직의 구성 요소인 필수 아미노산을 공급해줍니다.

이 외에도 칼슘, 철분, 비타민A, B12, D, E, K 등 다양한 영양소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는데요. 각 영양성분들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숙란 계란 한판 새벽배송 보러가기 ‘링크’


포스팅 내용 목차:

  • 계란 영양 정보
  • 계란 후라이 칼로리
  • 계란 후라이 다이어트
  • 삶은계란 칼로리
  • 구운 계란 칼로리
  • 계란말이 칼로리
  • 계란 다이어트 팁

계란 영양 성분

계란 영양 성분

단백질: 단백질은 우리 몸의 조직과 세포를 구성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필수 아미노산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계란에는 고단백질 영양소들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 A: 계란에 포함된 비타민 A 전구체인 베타카로틴은 눈과 피부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비타민 B12: 비타민 B12는 혈액 생성과 신경 기능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비타민 D: 비타민 D는 우리 몸에 칼슘을 흡수하는데 도움을 주고 뼈 건강 및 면역을 강화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철분: 철분은 우리 몸에서 에너지 생성을 돕고 면역을 강화해주며 뇌 기능 개선에 필요한 영양소입니다.

칼슘: 칼슘은 뼈 건강과 성장에 필요한 영양소 입니다. 이 외에도 근육 기능 개선, 심혈관 건강 유지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보조제 종류 보러가기 ‘링크’


고기, 채소, 과일, 간식 종류별 다이어트 음식 알아보기 ‘링크’


조리별 계란 1개 칼로리 알아보기

계란을 먹는 조리방법은 굉장히 다양한데요. 조리법에 따라 맛과 칼로리도 차이가 있습니다. 특히 다이어트 목적으로 계란을 섭취할 경우 기름에 튀긴 계란후라이 보다 삶은 계란을 먹는 것이 칼로리를 낮출 수 있습니다.

계란 조리 방법에 따른 칼로리 알아보기

계란 후라이 1개 칼로리

1. 계란 후라이 1개 칼로리

계란 후라이 칼로리: 1개 약 90~120kcal

계란 후라이 칼로리 낮추는 방법:

계란 후라이는 기름에 튀겨서 먹기 때문에 삶은 달걀에 비해 칼로리가 좀 더 높을 수 밖에 없는데요. 칼로리를 조금이라도 낮춰서 먹기 위해서는 기름양을 최대한 줄여서 조리하는 방법과 기름을 식용유 대신 올리브오일이나 아보카도 오일 등 건강한 식용유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다른 방법은 계란 흰자만을 사용해서 계란 후라이를 만들면 칼로리를 더욱 낮출 수 있습니다.

계란의 흰자는 지방이 거의 없고 단백질과 영양소가 풍부하기 때문인데요. 흰자로만 후라이를 할 경우 칼로리가 약 30~40kcal 밖에 되지 않아 효과적으로 칼로리를 낮출 수 있습니다.

유기농 유정란 계란 새벽배송 보러가기 ‘링크’



삶은 계란 1개 칼로리

2. 삶은 계란 1개 칼로리

삶은 계란 칼로리: 1개 약 70~80kcal

삶은 계란은 다린 조리 방법에 비해 기름을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비교적 칼로리가 낮은 편입니다. 또한 삶는 과정에서 계란 흰자와 노른자의 영양소가 그대로 유지되기 때문에 영양가도 높습니다.

1등급 반숙란 계란 20구 새벽배송 보러가기 ‘링크’


호박, 우엉, 메밀 조합 다이어트 티 보러가기 ‘링크’


구운 계란 1개 칼로리

3. 구운 계란 1개 칼로리

구운 계란 칼로리: 70~80kcal

맥반석 구운 계란 새벽배송 보러가기 ‘링크’

계란말이 1개 칼로리

4. 계란말이 칼로리

계란말이 칼로리: 2개 약 160~200kcal

계란말이는 조리할 때 소금이나 후추 등 간을 하고 비교적 많은 양의 기름을 사용하기 때문에 칼로리가 높은 편입니다. 또한, 계란말이의 모양을 만들기 위해서는 최소 계란 2개 이상 사용되기 때문에 칼로리가 높아질 수 밖에 없습니다.

계란말이 새벽배송 보러가기 ‘링크’


빵 종류별 칼로리와 다이어트 빵 종류 알아보기 ‘링크’


계란 다이어트

계란은 단백질 함량이 높고 칼로리가 낮으면서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 식단으로 필수적인 음식 중 하나인데요. 계란으로 다이어트 하는 몇 가지 효과적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계란 흰자만 먹기

계란 흰자는 지방과 칼로리가 낮고 단백질이 풍부해서 흰자만 섭취하면 칼로리를 줄일 수 있습니다.

구운계란 먹기

다양한 계란 조리법 중에서도 훈제 계란이나 구운 계란을 먹는 것이 칼로리가 상대적으로 낮습니다.

맥반석 구운 계란 새벽배송 보러가기 ‘링크’

올리브오일 스크램블

올리브오일에 계란 스크램블을 해서 먹으면 맛도 좋고 영양소도 보충할 수 있습니다.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오일 종류 보러가기 ‘링크’

통밀빵 계란 샌드위치

통밀빵은 칼로리가 낮은 다이어트 빵 종류중 하나인데요. 여기에 삶은 계란을 으깨서 약간의 소금이나 후추로 간을 해 먹으면 맛도 좋고 건강과 칼로리 모두 챙길 수 있습니다.

발효 순수 통밀빵 종류 보러가기 ‘링크’


Leave a Comment

error: copy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