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다이어트 단백질 음식 종류 알아보기 (+고단백 아미노산 음식)

다이어트 단백질 음식

단백질은 소화과정을 거쳐 아미노산으로 분해하게 됩니다. 이 아미노산은 우리 몸의 에너지 생산을 위해 여러 대사에 연관성이 있는데요. 먼저, 근육 조직의 에너지 생산에 관여하여 운동 시에 중요한 에너지 공급원으로 작용합니다.

또한, 단백질은 칼로리 소모를 높여 다이어트나 체중 조절에 도움을 주며 단백질을 섭취하면 소화과정이 느리기 때문에 포만감을 유지해주고 식욕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단백질은 다이어트 목적 외에도 우리 몸에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요. 단백질의 효능에 대해서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단백질 효능

우리 몸에 단백질이 중요한 이유는 무엇일까?

세포 구조와 기능: 단백질은 우리 몸의 세포 구조와 기능에 필수적인 역할을 합니다. 우리 몸의 모든 세포는 단백질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인데요. 단백질은 세포, 효소, 항체 등 다양한 세포 구성 요소를 형성하고 조절합니다.

운동 선수들이 섭취하는 아미노산 보러가기

근육 발달과 유지: 단백질은 근육 발달과 유지에 핵심적인 역할을 합니다. 근육은 단백질 섬유로 구성되어 있으며, 단백질은 근육의 성장과 회복에 필수적인 성분입니다.

근육을 강화하고 유지하기 위해서는 적절한 양의 단백질을 반드시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호르몬 분비: 호르몬은 우리 몸의 대사, 성장, 면역 기능을 조절하는 역할을 합니다. 단백질은 우리 몸에서 다양한 호르몬의 생성과 분비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요. 단백질이 부족하게 되면 호르몬의 균형이 깨지게 됩니다.

면역 강화: 우리 몸의 항체는 단백질로 이루어져 있으며 면역 체계의 핵심 구성 요소입니다. 따라서, 적절한 단백질 섭취는 면역 체계를 강화하여 감염과 질병을 예방하고 면역을 높이는데 도움을 줍니다.

에너지 공급: 탄수화물, 지방과 마찬가지로 단백질은 우리 몸의 에너지원으로 사용됩니다. 우리 몸에 에너지를 공급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칼로리 소모: 단백질은 칼로리 소모량을 증가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소화 및 대사과정에서 더 많은 에너지를 소모하므로, 칼로리 소모를 높여 다이어트나 체중 조절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효소 종류 보러가기

체중 조절: 단백질이 소화되는 동안에는 에너지 소모가 많이 발생하므로, 단백질 섭취는 대사를 촉진하고 체지방 감소를 돕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단백질이 풍부하면 포만감을 유지시켜 과식을 예방하고 다이어트에 도움을 줍니다.

차전자피 식이섬유 종류 보러가기

피부 건강: 단백질은 콜라겐과 엘라스틴 같은 조직을 구성하여 피부를 탄력있고 건강하게 유지해주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 외에도 피부 상처 및 세포 재생을 촉진하여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흡수력 높은 초저분자 콜라겐 BEST 10 보러가기


인기글 추천: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다이어트 간식 종류 알아보기


다이어트 단백질 음식 종류

닭가슴살 다이어트 단백질 음식

1. 닭가슴살 다이어트 단백질 음식

닭가슴살은 저지방이면서 고단백질인 특징이 있어 다이어트를 할 때 식단으로 섭취해야 할 단백질 음식 중 하나입니다. 닭가슴살은 다른 고기와 비교했을 때 칼로리와 지방 함량이 비교적 낮기 때문인데요.

100g 정도의 닭가슴살에는 약 31g의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으며, 이는 우리 몸의 단백질 섭취량을 충족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저염 훈제 닭가슴살 보러가기

계란 다이어트 단백질 음식

2. 계란

계란은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 중 하나로 우리 몸에 단백질과 함께 오메가3, 지방산, 비타민 b12, 비타민D 등의 다양한 영양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다이어트나 근육 발달에 필요한 영양소 이기도 한데요. 계란 하나에는 약 6g의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으며, 다양한 아미노산을 공급해주어 에너지를 공급해줍니다.

백반석 구운계란 새벽배송 보러가기


고기, 야채, 과일, 간식 종류별 다이어트 음식 종류 알아보기


소고기 다이어트 단백질 음식

3. 소고기

소고기는 고단백질 고기 종류로 많은 사람들이 다어어트나 운동을 할 때 많이 섭취합니다.

소고기 100g 에는 약 26g의 단백질과 철, 아연, 비타민 B12 등의 다양한 영양소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우리 몸의 다양한 기능과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다이어트 식단 목적으로 섭취할 때는 적절한 조리 방법과 섭취량을 유의해야 하며, 지방 함량이 적은 부위를 선택하거나 지방을 제거하여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국내산 소고기 새벽배송 보러가기


다이어트 단백질 음식

4. 살코기

살코기는 돼지고기, 양고기, 소고기 등 다양한 종류의 고기를 포함하며, 기름기가 많이 않거나 없는 부위를 말합니다.

이러한 고기에는 단백질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많은 사람들이 다이어트나 근육량을 높이는데 섭취하면 도움을 줍니다.

기름기 없는 안심부위 보러가기


돼지고기 종류별 칼로리는 어떻게 될까?

삼겹살, 족발, 보쌈, 제육볶음 칼로리 알아보기


두부 다이어트 단백질 음식

5. 두부 다이어트 단백질 음식

두부는 식물성 단백질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는 음식입니다. 식감이 부드럽고 소화가 잘되는 식품으로도 잘 알려져 있는데요.

두부에는 단백질과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면서도 칼로리가 낮고 지방 함량이 적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에게 좋은 식품입니다.

유기농 콩두부 0원 배송 링크 보러가기


콩 다이어트 단백질 음식

6. 콩류 다이어트 단백질 음식

콩도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 중 하나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다이어트 중 콩을 섭취하는 것은 포만감을 오래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어 식욕을 억제하고 과식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콩은 식이 섬유가 풍부해서 소화 건강에 도움을 주며 변비를 예방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생낫또 새벽배송 보러가기


아몬드 다이어트 단백질 음식

7. 아몬드 다이어트 단백질 음식

아몬드는 단백질이 풍부한 건강한 견과류로 알려져 있습니다. 단백질 외에도 식이 섬유, 비타민E, 마그네슘, 칼슘, 철분 등의 영양소가 다양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식이 섬유는 소화를 돕고 배변 활동을 원할하게 하며, 비타민E는 항산화 작용을 하고 세포를 보호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아몬드에 함유된 마그네슘은 우리 몸의 많은 생리적 기능에 관여하며, 칼슘과 철분은 뼈 건강과 혈액 형성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하지만 아몬드는 칼로리가 높은 편으로 적당량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로스트 아몬드 종류 보러가기


다이어트 단백질 음식 호두

8. 호두

아몬드 만큼이나 호두에는 단백질과 다양한 영양소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호두는 불포화 지방산인 오메가3를 함유하고 있으며 대표적인 항산화 물질인 비타민E와 폴리페놀류 등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어서 산화 스트레스로 부터 세포를 보호해줍니다.

또한, 호두에는 식이 섬유가 풍부해서 소화를 돕고 변비를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캘리포니아 햇호두 보러가기 ‘링크’


빵 종류별 칼로리 알아보기


다이어트 단백질 음식 귀리

9. 귀리 다이어트 단백질 음식

귀리는 단백질이 풍부한 곡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귀리의 대표적인 효능은 단백질과 식이 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소화를 돕고 변비 예방에 효과적이며, 포만감을 유지해주고 식욕을 억제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따라서 다이어트를 할 때 섭취하기 좋은 음식입니다.

귀리우유 종류 보러가기


다이어트 단백질 음식 넛츠

10. 피스타치오

피스타치오는 영양가가 높은 견과류 중 하나입니다. 100g 정도에 약 20g의 단백질도 함유되어 있는데요. 단백질 함량이 높고 저지방 견과류로 다이어트나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는데 좋은 선택입니다.

피스타치오 종류 보러가기

연어 단백질

11. 연어

연어는 동물성 단백질이 가득하며, 필수 아미노산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는 식품입니다.

또한, 연어에 함유된 EPA와 DHA는 뇌 기능을 촉진하는 데 도움을 주며 우리 몸에 염증을 억제하고 감소시키는 데 도움을 줍니다.

항공직송 생연어 새벽배송 보러가기


호박, 우엉, 메밀 조합 다이어트 티 보러가기


멸치 단백질

12. 멸치

멸치는 100g에 약 25g의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는 고단백질이 해산물 종류 중 하나입니다.

단백질 외에도 오메가3, 칼슘, 마그네슘 등 다양한 미네랄과 비타민을 함유하고 있어 영양소 공급에 도움을 줍니다.

멸치와 아몬드 조합 칼몬드 보러가기

바지락 단백질

13. 바지락

바지락은 해산물 중에서도 영양가가 풍부하며 단백질 함량이 높은 음식입니다. 100g에 약 20g 단백질 함량이 함유되어 있어 우리 몸의 근육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올리브오일에 마늘을 볶아서 바지락을 넣고 스파게티를 해먹으면 낮은 칼로리에 단백질과 적당한 탄수화물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냉장보관 바지락 보러가기


새우 단백질

14. 새우

새우는 단백질이 풍부하면서도 칼로리가 낮은 음식 중 하나입니다.

단백질, 오메가3 지방산, 미네랄, 비타민, 철분 등 다양한 영양소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건강한 식단에 좋은 선택인데요. 식감도 좋아서 식단에 포함하면 맛도 건강도 챙길 수 있습니다.

손질 새우살 새벽배송 링크 보러가기


굴 단백질

15. 굴

굴은 저지방, 저칼로리 식품으로 다이어트 중에도 적당한 양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굴 100g 에는 약 70~80kcal 정도 밖에 되지 않기 때문인데요.

다이어트를 할 때 필수적인 단백질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단백질 외에도 아연, 철분, 비타민 등 다양한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는 식품으로, 면역 강화, 혈액순환 개선, 체력 향상 등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지하암반해수로 씻어낸 생굴 새벽배송 보러가기

그릭요거트 다이어트

16. 그릭요거트

그릭요거트는 다른 요거트보다 단백질 함유량이 높습니다. 또한, 지방과 탄수화물도 함유되어 있어 우리 몸에 다양한 영양소를 조화롭게 공급해줄 수 있습니다.

단백질과 지방의 조합은 포만감을 오래 유지시켜주고 에너지 공급에 도움을 주며, 그릭 요거트에는 프로바이오틱스가 함유되어 있어 소화 및 배변활동에 좋은 식품입니다.

꾸덕한 그릭요거트 ‘그릭데이’ 새벽배송 보러가기

Leave a Comment

error: copy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