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일 종류별 칼로리 (+ 바나나, 사과, 수박, 딸기, 복숭아, 키위, 포도 칼로리)

과일 칼로리

과일 종류별 칼로리

과일은 맛도 좋지만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건강에 이로운 점이 많은데요. 과일마다 칼로리가 다르기 때문에 다이어트나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는 분들이라면 꼼꼼하게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과일 종류별 효능과 칼로리가 어느정도 인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바나나 칼로리

1. 바나나 과일 칼로리

바나나 칼로리 100~110kcal

바나나 효능

바나나는 아침 식사나 운동 전에 먹으면 우리 몸에 여러가지 이로운 점들이 있습니다. 체내의 에너지를 충전시켜주고,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소화 기능을 원할하게 해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이 외에도 바나나에는 비타민B6, 칼륨, 비타민C, 등의 영양소가 풍부하며, 당류와 탄수화물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운동 전 후에 먹으면 에너지를 보충하고 근육손상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무농약 유기농 바나나 보러가기


돼지고기 부위별 칼로리 알아보기 ‘링크’


사과 칼로리

2. 사과 칼로리

사과 칼로리 80~100kcal

사과 효능

사과는 다양한 비타민과 식이섬유를 함유하고 있어, 소화기능을 개선하고 혈당 조절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항산화 작용이 있어 세포를 보호하고 면역력을 강화시키는데 효과적입니다.

이 외에도 사과는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좋은데요. 중간 사이즈의 사과 하나는 80~100 칼로리 정도이며,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어 건강한 간 기능을 유지하는데도 도움을 줍니다.

하지만, 사과에는 사과산이 함유되어 있어 대량 섭취 시 구역질이나 설사, 속 쓰림 등의 증상이 발생할 수 있으니 적당량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당도선별 꿀사과 보러가기


아보카도, 다이어트에 도움 될까? 아보카도 칼로리 알아보기


수박 과일 칼로리

3. 수박 칼로리

수박 칼로리 100g당 약 30~40kcal

수박 효능

수박에는 물이 많아 체내 수분 공급에 도움을 주고, 비타민 C, 베타카로틴, 리코페인 등 다양한 항산화 물질을 함유하고 있어, 면역력 강화 및 체내 산화 스트레스를 줄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수박은 칼로리가 매우 낮아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좋으며, 소화를 도와주는 식이섬유가 많이 포함되어 있어 소화기능을 개선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하지만 수박은 과당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당뇨병 환자나 과식하는 경우에는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과일 중에서도 수분 함량이 매우 높은 편이므로 과식 시에는 소화 장애를 유발할 수 있으니 적당량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고당도 꿀수박 보러가기


인기글 추천: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다이어트 간식 종류 알아보기


딸기 칼로리

4. 딸기 칼로리

딸기 칼로리 중간 사이즈 기준으로 10개 약 30~40kcal

딸기 효능

딸기는 비타민 C와 폴리페놀 등 다양한 항산화 물질을 함유하고 있어 면역력 강화와 체내 산화 스트레스를 줄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식이섬유와 물이 많아 체내 노폐물 제거에도 효과적입니다.

딸기는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좋습니다. 대략 중간 사이즈의 딸기 10개는 약 30~40kcal 정도입니다.

프리미엄 설향딸기 보러가기

복숭아 칼로리

5. 복숭아 칼로리

복숭아 칼로리 중간 사이즈 기준 대략 70~80kcal

복숭아 효능

복숭아는 여름철 대표적인 과일 중 하나로, 달콤하고 살짝 씁쓸한 맛과 고소한 향이 특징입니다.

복숭아는 비타민 C와 베타카로틴 등 항산화 물질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면역력 강화와 세포 노화 예방에 효과적이며, 식이섬유가 풍부해 변비 개선과 소화기 건강에도 도움을 줍니다.

하지만 복숭아는 칼로리가 조금 높은 편인데요. 중간 사이즈의 복숭아 하나는 대략 70~80kcal 정도이며, 당과 탄수화물 함량이 많아 다이어트 중인 분들은 주의해주세요.

복숭아 종류별 구매링크


살이 되는 얼굴 붓기 효과적으로 제거하는 5가지 방법 알아보기


참외 칼로리

6. 참외 칼로리

참외 칼로리 1개 50~70kcal

참외 효능

참외는 더운 여름철에 갈증을 해소하고 체온을 낮춰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참외의 칼로리는 중간 사이즈의 기준으로 대략 1개당 50~70kcal 정도입니다. 하지만 설탕 함량이 다른 과일에 비해 조금 높아, 당뇨나 다이어트 중인 분들은 적당한 양을 유지하며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당도선별 꿀 햇참외 보러가기


내 몸무게 적당한걸까? 키에 따른 적절한 몸무게 알아보기


키위 칼로리

7. 키위 칼로리

키위 칼로리 1개당 50~70 kcal

키위 효능

키위는 비타민 C가 풍부하여 면역력 강화, 피부 미용, 노화 방지 등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식이섬유 성분이 풍부하여 변비 예방과 소화 기능 개선에도 도움을 줍니다.

키위는 저칼로리 과일로, 대략 1개당 50~70kcal 정도입니다. 따라서 다이어트나 건강식으로 좋은 선택입니다.

하지만 일부 사람들은 키위의 신맛이 강하여 섭취하기 어려울 수 있으므로, 맛에 따라 적당한 양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뉴질랜드 원산지 제스프리 골드키위 보러가기


강력한 안티에이징 화장품 성분 5가지 알아보기


포도 칼로리

8. 포도 칼로리

포도 칼로리 100g 기준 약 70~80kcal

포도 효능

포도에는 식이섬유, 비타민 C, 칼륨, 철분 등이 들어 있어서 소화를 돕고, 면역력을 높여주며, 혈압을 낮추는 등의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포도에는 폴리페놀과 레스베라트롤 같은 항산화물질이 들어 있어서 산화 스트레스를 줄여주고, 암과 심장병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포도는 당분이 많아서 칼로리가 높은 과일 중 하나입니다. 100g 기준 약 70~80kcal의 칼로리가 들어 있으므로, 다이어트 중이거나 혈당 관리가 필요한 분들은 섭취량을 적절히 조절해야 합니다.

고당도 샤인머스켓 보러가기

오렌지칼로리

9. 오렌지 과일 칼로리

오렌지 칼로리 100g 당 약 47kcal

오렌지 효능

오렌지는 비타민C가 풍부한 과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오린지에는 식이섬유가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소화를 돕고, 혈당 조절에도 도움을 줍니다.

또한 항산화 물질인 플라보노이드가 함유되어 있어서 노화를 예방하고 면역력을 높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오렌지의 칼로리는 100 그램당 약 47kcal 이지만 오렌지의 크기나 무게에 따라 칼로리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고당도 프리미엄 오렌지 종류 보러가기


남자피부 특징과 올바른 관리법 알아보기


멜론 칼로리

10. 멜론 과일 칼로리

멜론 칼로리 100g당 약 35~35kcal

멜론 효능

멜론은 봄과 여름철에 나오는 과일중 하나입니다. 달달한 맛과 함께 수분 보충에 좋은 과일로 알려져 있기도 한데요.

멜론에는 비타민 A, 비타민 C, 칼륨, 식이섬유 등의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어서 소화를 돕고 변비 예방에도 좋습니다.

하지만 멜론은 당분이 많아서 칼로리가 높은 과일 중 하나입니다. 100g당 약 35~35kcal의 칼로리가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 중이거나 혈당 관리가 필요한 분들은 섭취량을 적절히 조절해야 합니다.

꿀 머스크 멜론 보러가기


Leave a Comment

error: copy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