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일 종류 이름 100 가지, 월별 제철 과일 알아보기 (+ 열대 과일, 베리류)

과일 종류 100 가지

과일 종류 100 가지

과일은 굉장히 많은 종류가 있으며 상큼하고 달달한 맛은 물론 건강한 식단의 중요한 구성 요소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각각 특별한 맛과 향 및 질감 그리고 다양한 영양 성분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인데요.

과일은 계절에 따라 수확되는 시기가 있으며 제철 과일은 최고의 맛과 품질을 담고 있습니다.

포스팅 목차:

  • 과일 종류
  • 베리류 과일 종류
  • 열대 과일 종류
  • 월별 제철 과일
과일 종류 100가지 사과

사과 Apple

사과 철

한국에서의 사과 수확 철은 주로 가을에서 겨울 사이인 9월부터 11월 사이입니다. 이 기간에 사과 나무는 다양한 지역에서 꽃을 피우고 열매를 맺습니다.

가을이 서서히 찾아오면 사과는 점점 더 크고 단단해지며, 색깔도 빛나게 변해갑니다.

사과 효능:

사과는 다양한 종류와 품종을 가지고 있으며, 풍부한 식이 섬유질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비타민 C, 비타민 A, 칼륨 등 다양한 영양소를 포함하고 있으며, 낮은 칼로리와 지방 함유량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사과는 다양한 요리와 음료로 활용할 수 있으며, 상대적으로 오래 보존할 수 있는 과일로 알려져 있습니다. 

껍질째먹는 꿀사과 새벽배송 보러가기 ‘링크’

과일 종류 100가지 바나나

바나나 Banana

바나나 철

바나나 효능: 바나나는 인기 있는 과일 중 하나로 알려져 있습니다. 밝은 노란색과 부드러운 식감은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이유입니다.

바나나는 에너지를 공급하는데 뛰어나며, 탄수화물과 철분, 비타민 B6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지치거나 피로한 상태에서 자연스럽게 에너지를 보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소화를 돕고 변비를 예방하는 식이 섬유질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바나나는 간편하게 손에 들고 먹을 수 있으며, 요리나 간식으로도 다양하게 활용됩니다.

델몬트 바나나 0원 링크 보러가기 ‘링크’



과일 종류 100가지 오렌지

오렌지 Orange

오렌지 철

오렌지 효능: 오렌지는 맛과 영양소가 풍부한 과일로, 상큼하고 달콤한 맛의 과일입니다.비타민C 함량이 풍부하며 식이 섬유질이 많아 소화를 촉진하고 변비를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항산화 작용을 하는 성분들도 함유되어 있어 세포롤 보호하고 산화 스트레스를 줄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 외에도 오렌지는 다양한 미네랄과 비타민 함유로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고당도 오렌지 490원 링크 보러가기 ‘링크’

과일 종류 100가지 귤

귤 Tangerine

귤 철

귤 효능: 귤은 매년 가을과 겨울에 풍성한 수확을 맞이하는 대표적인 과일입니다. 밝은 주황색과 부드러운 껍질은 이미지적으로도 사랑받고 있으며, 상큼하고 달콤한 맛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즐겨찾기도 합니다.

귤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여 면역력 강화와 감기 예방에 도움을 주며, 식이 섬유가 많아 소화를 촉진하고 변비를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과일 종류 100가지 딸기

딸기 Strawberry

딸기 철

딸기 효능: 딸기는 베리류 과일류에 속하며, 달콤하고 상큼한 맛으로 인기있는 과일 중 하나입니다.

딸기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을 높여주고 산화로 부터 우리 몸을 보호해줍니다. 또한, 딸기는 칼로리가 낮고 지방이 거의 없어 다이어트에도 좋은 선택입니다.

국산 딸기 종류 보러가기 ‘링크’

과일 종류 100가지 파인애플

파인애플 Pineapple

파인애플 철

파인애플 효능: 파인애플의 특징 중 하나는 소화를 돕는 효과입니다. 이 과일에는 소화 효소인 브로멜린이 함유되어 있어 단백질 분해를 도와주고 소화를 원활하게 돕는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식사 후 소화를 돕기 위해 파인애플을 섭취하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또한, 파인애플은 항염작용과 항산화 작용을 하는 성분들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성분은 염증을 완화하고 우리 몸이 산화되는 것을 예방하고 보호하여 건강을 촉진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손질된 델몬트 파인애플 보러가기 ‘링크’

파인애플의 브로멜라인 효소 종류 보러가기 ‘링크’

과일 종류 100가지 수박

수박 Watermelon

수박 철

사과 효능: 수박은 높은 수분 함량으로 알려진 과일중 하나입니다. 수박의 주요 구성은 물이며, 체내 수분 보충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수박은 칼로리가 낮고 지방이 없어 다이어트 식단으로도 적합합니다.

수박에는 비타민C, 비타민A 를 포함한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어 면역력 강화와 피부건강에 도움을 주며, 비타민A 는 눈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과일 종류 100가지 포도

포도 Grapes

포도 철

포도는 주로 여름에서 가을 사이에 수확되는 과일입니다. 한국에서 포도의 수확 철은 주로 8월부터 10월 사이입니다. 여름이 점점 더워지면 포도 나무에서 실과가 다 자라고 달콤한 맛을 갖추게 됩니다.

포도 수확 시기에는 포도 송이가 다양한 색조로 빛나며, 향기로워지고 크기도 커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포도 효능: 포도는 수많은 비타민과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어 건강에 좋은 영양소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비타민 C와 비타민 K,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어 면역력 강화, 혈압 조절, 소화 개선 등 다양한 건강에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포도 종류별 새벽배송 상품 보러가기 ‘링크’

청포도

청포도 철

청포도는 주로 여름과 가을에 수확되며, 온난한 기후에서 잘 자라는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햇빛을 많이 받으면서 성장하며, 온도와 습도가 적절한 환경에서 품질이 최상으로 유지됩니다.

청포도 효능: 청포도는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어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비타민 C와 비타민 K 외에도 식이 섬유 등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어 면역력 강화와 소화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청포도는 생식기능을 촉진시키는 레스버트롤과 같은 항산화물질도 함유하고 있어 건강에 도움을 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포도 종류별 새벽배송 상품 보러가기 ‘링크’

샤인머스캣

샤인머스캣 철

샤인머스켓은 주로 여름과 가을에 수확되며, 온난한 기후에서 잘 자라는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햇빛을 많이 받으면서 성장하며, 온도가 25도 이상인 환경에서 품질이 최상으로 유지됩니다.

샤인머스켓은 특히 온난한 지중해 지역에서 잘 재배되며, 습도와 토양 조건도 잘 맞아야 최상의 품질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샤인머스캣 효능: 샤인머스캣은 포도에 망고향이 섞인 특별한 향과 달콤한 맛을 가진 포도 품종입니다. 효능으로는 생식기능을 강화하고 비타민 C와 비타민 K 등 식이 섬유 등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어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과일 종류 100가지 멜론

멜론 Melon

멜론 철

멜론은 주로 여름철에 수확되는데, 한국에서 멜론의 수확 철은 주로 6월부터 8월 사이입니다. 이 기간에 멜론은 햇빛과 따뜻한 기후 아래에서 잘 자라며, 달콤하고 풍부한 맛을 갖게 됩니다.

한국에서는 주로 전라도, 경상도, 강원도 등의 지역에서 멜론이 재배되며, 이 지역에서는 맛과 품질이 우수한 멜론을 수확할 수 있습니다.

멜론 효능: 멜론은 수분 함량이 높아 체내 수분을 보충해주는데 도움을 주며, 비타민 C와 베타카로틴 등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는 면역력 강화, 피부 건강 유지, 시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멜론은 소화를 돕고 신장 기능을 촉진하여 체내 독소 제거에도 도움을 주는데, 이는 건강한 소화와 체내 노폐물 제거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과일 종류 100가지 체리

체리 Cherry

체리 철

체리는 주로 여름철에 수확되는데, 한국에서 체리의 수확 철은 주로 6월부터 7월 사이입니다. 이 때 체리는 크기가 커지고 당도가 높아져서 가장 맛있게 느낄 수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주로 충청남도, 경상북도, 전라남도 등의 지역에서 체리가 재배되며, 이 지역에서는 맛과 품질이 우수한 체리를 수확할 수 있습니다.

체리 효능: 체리는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어 건강에 도움을 주는 과일로 알려져 있습니다.

체리의 영양 성분은 비타민 C, 비타민 A, 식이섬유, 안토시아닌 등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어 면역력 강화, 항산화 작용, 소화 개선 등의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체리에는 수분이 풍부하므로 체내 수분 보충에 도움을 주며, 소량의 철분과 칼륨도 함유하고 있어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미국산 고당도 체리 보러가기 ‘링크’

과일 종류 100가지 복숭아

복숭아 Peach

복숭아 철

복숭아의 수확 철은 주로 여름철인 6월부터 8월 사이입니다. 이 때 복숭아는 햇빛을 많이 받아 성장하며 단맛과 향기가 더해집니다.

한국에서는 주로 경상북도, 충청북도, 경기도 등의 지역에서 복숭아가 재배되며, 이 지역에서는 맛과 품질이 우수한 복숭아를 수확할 수 있습니다.

복숭아 효능: 복숭아는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어 건강에 도움을 주는 과일로 알려져 있습니다.

복숭아에는 비타민 C, 비타민 A, 식이섬유, 칼륨, 철분 등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영양소는 면역력 강화, 소화 개선, 혈액순환 촉진, 노화 방지 등의 다양한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고당도 산지직송 복숭아 보러가기 ‘링크’

과일 종류 100가지 넥타린

넥타린 Nectarine

넥타린 철

넥타린의 수확 철은 주로 여름과 가을 사이에 이루어집니다. 한국에서는 주로 경상남도, 전라남도, 충청남도 등의 지역에서 재배되며, 햇빛과 따뜻한 기후 아래에서 잘 자라는 특징이 있습니다.

넥타린은 수확 후 바로 섭취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저장이 가능하며 여러 가지 요리나 음료로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넥타린 효능: 넥타린은 매끄럽고 달콤한 맛을 가진 과일로, 복숭아와 매우 비슷한 모양을 가지고 있습니다.

넥타린은 보통 노란색에서 주황색까지 다양한 색상을 가지며, 외피는 부드럽고 내부에는 주황색 과육이 있습니다. 넥타린은 과육이 촉촉하고 고소한 맛을 가지고 있으며, 복숭아보다 조금 더 새콤한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과일 종류 100가지 자두

자두 Plum

자두 철

자두는 여름과 가을에 수확할 수 있으며 한국에서는 주로 경상북도, 충청북도, 전라남도 등의 지역에서 재배됩니다.

자두 효능: 자두는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어 건강에 도움을 주는 과일로 알려져 있습니다.

자두에는 비타민 C, 비타민 A, 식이섬유, 철분 등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비타민 C는 면역력 강화와 콜라겐 생성에 도움을 주며, 비타민 A는 시력 개선과 피부 건강에 좋은 영향을 줍니다.

식이섬유는 소화를 돕고 변비 예방에 효과적이며, 철분은 혈액 순환과 체력 유지에 도움을 줍니다.

고당도 과즙팡팡 자두 보러가기 ‘링크’

과일 종류 100가지 감

감 Persimmon

감 계절

감은 주로 가을과 겨울에 수확되는 과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감이 가을에 수확되어 많이 출시되며, 가을의 시기에는 감을 즐기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가을은 감이 숙성하기에 이상적인 기후 조건을 제공하므로, 감이 풍성하게 자라고 달콤한 맛과 향기를 발산할 수 있는 계절입니다.

감은 수확 후 일정 시간 동안 숙성시켜야 최상의 맛과 향을 느낄 수 있습니다. 감의 숙성 시간과 방법은 수확한 상태와 목적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은 그늘진 곳에서 몇 주 동안 숙성시킵니다.

숙성된 감은 달콤하고 은은한 향기를 가지며, 부드러운 식감을 즐길 수 있습니다.

감 효능: 감은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어 건강에 도움을 주는 과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감에는 비타민 A, 비타민 C, 식이섬유, 철분 등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비타민 A는 시력 개선과 피부 건강에 도움을 주며, 비타민 C는 면역력 강화와 콜라겐 생성에 도움을 줍니다.

식이섬유는 소화를 돕고 변비 예방에 효과적이며, 철분은 혈액 순환과 에너지 생산에 도움을 줍니다.

과일 종류 100가지 참외

참외 Korean melon

참외 철

참외는 달콤하고 상큼한 맛을 가진 대표적인 여름 과일입니다. 참외는 햇빛을 많이 받고 따뜻한 기후에서 잘 자라며, 주로 여름철에 수확되어 시장에 나옵니다.

참외 효능: 참외는 체온을 낮춰주는 식품으로 알려져 있으며, 높은 수분 함량과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소화를 돕고 변비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비타민 C와 베타카로틴 등의 영양소도 함유하고 있어 면역력 강화와 피부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참외는 무기질인 철분, 칼륨, 마그네슘도 함유하고 있어 혈액 순환과 근육 기능에 도움을 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과일 종류 100가지

배 Pear

배 철

배는 주로 가을에 수확되어 많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배는 다양한 종류가 있으며, 색상은 녹색, 황금색, 분홍색 등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배 효능: 배는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어 건강에 도움을 주는 과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배에는 식이섬유, 비타민 C, 비타민 K, 칼륨, 마그네슘 등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식이섬유는 소화를 돕고 변비 예방에 효과적이며, 비타민 C는 면역력 강화와 콜라겐 생성에 도움을 줍니다.

비타민 K는 혈액 응고에 관여하고 뼈 건강을 유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또한, 칼륨과 마그네슘은 신경 기능과 근육 기능을 조절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천안 당도선별 배 보러가기 ‘링크’

키위 Kiwi

키위 계절

키위는 주로 봄과 여름에 수확되는데, 따뜻한 기후에서 가장 잘 자라는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햇빛과 온도가 적절하면 키위는 달콤하고 신선한 맛을 가지게 됩니다. 실내에서도 재배할 수 있지만, 자연에서 자라는 키위의 맛과 향은 특별하며 고유합니다.

키위 효능: 키위는 높은 영양가를 가지고 있어 건강에 매우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 C와 식이 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 강화와 소화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키위는 항산화 작용을 가지고 있어 세포 손상을 예방하고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이 외에도 키위는 소화 효과도 뛰어나며, 소화 효소인 액틴핀을 함유하고 있어 음식물 소화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뉴질랜드산 제스프리 골드키위 1kg 2,000원 링크 🔗

과일 종류 100가지 살구

살구 Apricot

살구 계절

살구는 주로 여름과 가을에 수확되며, 주황색이 돋보이는 표면과 부드러운 촉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살구는 고유한 향기와 함께 식감이 부드럽고 살짝 씹히는 맛이 특징입니다.

살구 효능: 살구는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어 건강에 도움을 주는 과일로 알려져 있습니다. 살구에는 비타민 A, 비타민 C, 식이섬유, 칼륨, 철분 등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비타민 A는 시력 보호와 피부 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하며, 비타민 C는 면역력 강화와 콜라겐 생성에 도움을 줍니다.

식이섬유는 소화를 돕고 변비 예방에 효과적이며, 칼륨은 신경 기능과 근육 기능을 조절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철분은 혈액 형성과 산소 운반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과일 종류 100가지 레몬

레몬 Lemon (과일 종류 100 가지)

레몬 효능: 레몬은 비타민 C를 비롯하여 비타민 B, 식이섬유, 칼륨, 마그네슘 등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비타민 C는 면역력 강화와 콜라겐 생성에 중요한 역할을 하며, 비타민 B는 에너지 생산과 신경 기능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식이섬유는 소화를 돕고 변비 예방에 효과적이며, 칼륨과 마그네슘은 신경 기능과 근육 기능을 조절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과일 종류 100가지 라임

라임 Lime (과일 종류 100 가지)

라임 효능: 라임은 비타민 C를 비롯하여 비타민 A, 비타민 E, 식이섬유, 칼륨, 마그네슘 등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비타민 C는 면역력 강화와 콜라겐 생성에 중요한 역할을 하며, 비타민 A는 시력 보호와 피부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식이섬유는 소화를 돕고 변비 예방에 효과적이며, 칼륨과 마그네슘은 신경 기능과 근육 기능을 조절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과일 종류 100가지 무화과

무화과 Fig (과일 종류 100 가지)

무화과 계절

무화과는 주로 여름부터 가을에 이르는 계절에 수확되는 과일입니다. 따뜻한 기후를 선호하며, 온화한 날씨와 충분한 햇빛이 있는 환경에서 잘 자랍니다.

일반적으로 6월부터 10월 사이에 가장 많이 생산되고 수확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무화과 효능: 무화과는 영양가가 풍부한 과일로 알려져 있습니다.

무화과에는 식이섬유, 비타민 B6, 칼륨, 망간, 철, 칼슘 등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식이섬유는 소화를 돕고 변비 예방에 도움을 주며, 비타민 B6는 에너지 생산과 신경 기능에 필요한 역할을 합니다. 또한, 칼륨은 신경 기능과 근육 기능을 조절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요거트와 찰떡궁합 반건조 무화과 보러가기 ‘링크’

과일 종류 100가지 야크과일

야크과일 Jackfruit (과일 종류 100 가지)

잭푸릇 효능: 잭프루트는 크고 무거운 열매류의 과일로 알려져 있으며, 아시아 지역에서 주로 재배되고 소비되고 있습니다.

맛에 대해서는 독특한 맛과 질감으로 알려져 있으며, 달콤하고 과즙이 풍부하며 상큼한 맛을 담고 있습니다. 잭프루트에는 식이섬유, 비타민 C, 비타민 B6, 마그네슘, 칼륨 등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과일 종류 100가지 모과

모과 Quince (과일 종류 100 가지)

모과 효능: 모과는 사과 종류에 속하는 작은 과일로 알려져 있으며, 주로 아시아, 유럽 및 지중해 지역에서 재배됩니다. 모과의 맛은 신맛과 약간의 산미를 가지고 있으며, 고유한 향기를 갖고 있습니다.

신선한 상태에서는 딱딱하고 단단한 텍스처를 가지고 있으며, 익으면 약간 부드러워질 수 있습니다.

베리류 과일

과일 종류 100가지 딸기

딸기 Strawberry (과일 종류 100 가지)

딸기 철

딸기는 주로 봄과 여름 계절에 풍성하게 재배되며, 이때가 가장 많은 양의 딸기를 얻을 수 있는 시기입니다.

딸기는 햇빛이 충분한 따뜻한 기후에서 잘 자라며, 이 시기에 신선한 맛과 달콤한 향기를 더욱 돋보이게 합니다.

딸기 효능: 딸기는 풍부한 비타민C, 식이섬유, 항산화 물질 등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딸기에는 항산화물질인 안토시아닌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어 세포 손상을 예방하고 심장 건강을 촉진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과일 종류 100가지 블루베리

블루베리 Blueberry (과일 종류 100 가지)

블루베리 철

블루베리는 일반적으로 여름과 초가을에 수확되는 과일입니다. 따뜻한 기후와 충분한 햇빛을 필요로 하며, 적절한 성장 환경에서 잘 자라며 익습니다.

따라서 블루베리의 주요 수확 기간은 6월부터 9월 사이로 알려져 있습니다.

블루베리는 수확 시기에 따라 달리는 맛과 신선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수확 직후에는 신선하고 산뜻한 맛을 느낄 수 있으며, 색상도 푸른색에서 점점 진한 보라색으로 변화합니다. 수확 시기에 맞춰 블루베리를 구입하면 최상의 맛과 영양을 누릴 수 있습니다.

블루베리 효능: 블루베리는 비타민 C, 비타민 K, 식이섬유, 항산화물질 등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가지고 있어 세포 손상을 예방하고 면역력을 강화하는 데 도움을 주며 눈 건강과 관련된 노화 현상을 완화시키고 신경 기능을 높이는 데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국산 블루베리 1팩 200원 링크 🔗

베리류 라즈베리

라즈베리 Raspberry (과일 종류 100 가지)

라즈베리 철

라즈베리는 일반적으로 산지에서 잘 자라며 주로 여름과 초가을에 수확됩니다.

라즈베리는 수확 후 가능한 빨리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신선한 라즈베리는 밝은 색상이며 식감이 탱탱하고 향이 풍부합니다. 또한 냉장 보관하면 상대적으로 오래 신선함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라즈베리 효능: 라즈베리는 비타민C와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면역력 강화와 소화를 돕는 데 도움을 주며, 항산화 작용이 있어 우리 몸이 산화되는 것을 예방하고 혈당 조절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라즈베리에는 철, 칼슘, 마그네슘 등의 미네랄도 함유되어 있어 다양한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습니다.

산딸기 250g 1800원 링크 🔗

베리류 블랙베리

블랙베리 Blackberry (과일 종류 100 가지)

블랙베리 효능:

블랙베리는 비타민 C, 비타민 K, 식이섬유, 항산화물질 등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며, 면역력 강화와 소화를 돕는 데 도움이 됩니다. 

특히, 블랙베리에는 천연 항산화 물질인 안토시아닌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세포 손상을 예방하고 심장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베리류 보이젠베리

보이젠베리 Boysenberry (과일 종류 100 가지)

보이젠베리 효능: 보이젠베리는 블랙베리와 라즈베리의 교배종으로, 주로 여름과 초가을에 수확합니다.

보이젠베리의 성분은 다른 베리류와 비슷하게 구성되어 있으며 풍부한 비타민C를 포함한 식이섬유, 철, 칼륨, 마그네슘, 비타민K 등의 미네랄도 함유하고 있습니다.

베리류 블랙커런트

블랙커런트 Blackcurrant (과일 종류 100 가지)

블랙커런트 효능: 블랙커런트는 상대적으로 쉽게 상하기 때문에 수확 후 또는 구매 후 가능한 빨리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신선한 블랙커런트는 진한 검은색이며, 매끈하고 윤기 있으며 향기로운 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블랙커런트는 냉장 보관하면 상태를 오래 유지할 수 있습니다.

베리류 크랜베리

크렌베리 Cranberry (과일 종류 100 가지)

크랜베리 효능: 크랜베리는 비타민 C, 식이섬유, 항산화 물질 등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며, 방광 건강을 촉진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크랜베리에는 신장에 해로운 세균이 붙지 않도록 하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방광염 예방과 요로감염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크랜베리는 상대적으로 오래 보존이 가능하며, 생으로 섭취하거나 가공된 제품으로 드실 수 있습니다. 크랜베리는 수확 후 적절한 보관 방법을 통해 오랫동안 신선함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유기농 크랜배리 원액 보러가기 ‘링크’

베리류 구즈베리

구즈베리 Gooseberry (과일 종류 100 가지)

구스베리 효능: 구스베리는 작고 둥글며, 특유의 털이 있는 표면을 가진 과일로, 주로 여름과 초가을에 수확됩니다. 

구스베리는 비타민 C, 식이섬유, 항산화물질 등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며, 면역력 강화와 소화를 돕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구스베리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소화를 원활하게 하고 변비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베리류 멀베리

뽕 Mulberry (과일 종류 100 가지)

뽕 효능: 뽕은 작고 둥글며, 검은색, 붉은색 또는 보라색을 띠는 작은 과일입니다. 뽕은 여름과 초가을에 수확되며, 나무에서 직접 따와서 먹을 수도 있습니다.

뽕은 달콤하고 진한 맛을 가지고 있으며 비타민 C, 비타민 K, 식이섬유 등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며, 항산화작용과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줍니다.

열대 과일 종류

용과 드래콘푸룻

용과 Dragon Fruit (과일 종류 100 가지)

용과 철:

용과 효능: 용과는 영어인 드레곤푸릇 으로 더욱 잘 알려져 있으며 독특한 외관과 레드빛 분홍색의 껍질을 가지고 있는 열대과일 중 하나입니다.

맛에 대해서는 적당한 과육과 수분이 있으며 식감이 부드러우면서도 작은 검은 씨앗이 많아 씹히는 맛이 있습니다.

이 과일은 비타민 C, 비타민 E, 식이섬유, 항산화물질 등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며, 면역력 강화와 소화를 돕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드래곤 프루트에는 낮은 칼로리와 지방 함량이 있어 다이어트나 건강 관리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Dole 용과 2개 900원 링크 보러가기 🔗

구아바 guava

구아바 Guava (과일 종류 100 가지)

구아바 효능: 구아바는 주로 신선한 상태에서 섭취되며, 과육은 부드럽고 수분이 많습니다. 달콤하면서도 약간의 산미를 가지고 있어 상쾌한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구아바에는 비타민 C, 식이섬유, 항산화물질 등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며, 면역력 강화와 소화를 돕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칼슘, 칼륨, 철분 등의 미네랄도 함유되어 있어 건강에 좋습니다.

mango 망고

망고 Mango (과일 종류 100 가지)

망고 철

망고는 주로 봄과 여름 계절에 수확되는 과일입니다. 망고는 따뜻하고 습한 기후를 선호하며, 열대 및 아열대 지역에서 잘 자라고 풍부하게 생산됩니다.

보통 4월부터 8월까지 망고의 수확 철이 이루어지며, 이 기간 동안 신선하고 다양한 종류의 망고를 시장에서 구할 수 있습니다.

망고 효능: 망고는 특유의 달콤한 맛과 향이 있으며 매우 부드러운 식감을 가진 것이 특징입니다. 망고에는 비타민C, 비타민A, 식이섬유, 칼륨, 항산화 물질 등 다양한 영양소를 담고 있습니다.

고당도 로얄태국 망고 보러가기 ‘링크’

자몽

자몽 Grapefruit (과일 종류 100 가지)

자몽 철

자몽 효능: 자몽은 시큼하면서도 달달한 맛을 가진 과일입니다. 다른 과일과 마찬가지로 자몽에는 자몽은 비타민 C, 비타민 A, 식이섬유, 칼륨 등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어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자몽은 저칼로리 이면서도 포만감을 주는 특성이 있어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고당도 레드자몽 보러가기 ‘링크’

파인애플

파인애플 Pineapple (과일 종류 100 가지)

파인애플 철

파인애플은 일년 내내 생산되지만, 주로 봄과 여름에 풍부하게 수확되는 과일입니다. 파인애플은 따뜻하고 습한 기후를 선호하며, 열대 지역에서 잘 자라고 많이 생산됩니다.

특히 열대 지방에서는 연중 파인애플을 수확할 수 있으며, 파인애플이 가장 신선하고 맛있는 시기는 봄과 여름입니다. 봄과 여름에는 파인애플의 달콤하고 상큼한 맛을 가장 많이 느낄 수 있습니다.

파인애플 효능: 파인애플에는 소화 효소인 브로멜린이 포함되어 있어 소화를 돕고 염증을 완화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 C, 비타민 B6, 식이섬유, 망간 등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어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패션프루트 Passion Fruit

패션프루트 Passion Fruit (과일 종류 100 가지)

패션프룻 철

패션 프루트는 일년 내내 생산되지만, 주로 봄과 여름에 가장 풍부하게 수확되는 과일입니다. 열대 지역에서 자라는 패션 프루트는 따뜻하고 습한 기후를 선호하며, 이런 환경에서 가장 잘 자라고 많이 수확됩니다.

봄과 여름에는 패션 프루트가 최고의 품질과 신선도를 유지하며 달콤하고 산뜻한 맛을 가장 많이 갖추고 있습니다.

이 때 기후 조건이 가장 이상적이기 때문에, 패션 프루트를 구입할 때는 봄과 여름에 구매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패션푸릇 효능: 패션 프루트는 달콤하고 산뜻한 맛을 가지고 있으며, 고유한 향기도 함께 느낄 수 있습니다. 주황색이나 노란색의 껍질을 가지고 있으며, 내부에는 젤리 형태의 과육과 많은 작은 씨앗이 있습니다. 

패션 프루트는 식욕 억제와 소화를 돕는 효과가 있어 다이어트나 소화 불량에도 도움이 될 수 있으며 비타민 C, 비타민 A, 식이섬유, 철분 등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어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파파야

파파야 Papaya (과일 종류 100 가지)

파파야 철

파파야는 주로 따뜻하고 습한 기후를 선호하는 열대 지역에서 재배되며, 열대 기후의 특징을 반영하여 특정 계절에 가장 풍부하게 수확됩니다.

일반적으로 파파야는 봄부터 여름, 가을까지 수확이 이루어집니다. 따라서 봄과 여름이 파파야가 가장 많이 생산되고 시장에 나오는 시기입니다.

이 때 파파야는 가장 신선하고 맛있는 품질을 가지며, 달콤하고 상큼한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파파야 효능: 파파야는 열대 지역에서 자라는 과일 중 하나로 길죽한 타원형을 띠며, 외부는 녹색이지만 숙성되면 노락색으로 변합니다. 맛은 달콤하고 상큼하며 특유의 향을 가지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파파야에는 비타민 C, 비타민 A, 식이섬유, 염분 등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으며 소화를 돕고 면역력을 강화하는 데 도움을 주며, 소화 불량이나 변비를 완화시키는 데에도 효과적입니다.

라이치 Lychee

라이치 Lychee (과일 종류 100 가지)

라이치 철

라이치는 일반적으로 여름에 가장 많이 수확되는 과일입니다. 이 과일은 따뜻한 기후를 선호하며, 열대 지역에서 주로 재배됩니다.

라이치의 수확 기간은 지역에 따라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5월부터 8월 사이에 수확이 이루어집니다. 이 기간에는 라이치가 가장 신선하고 맛있는 품질을 가지며, 시장에서 많이 볼 수 있습니다.

라이치 효능: 라이치는 젤리나 음료에 첨가된 것을 많이 보셨을텐데요. 젤리처림 탱탱하고 과육으로 가득 차 있으며 달콤하고 상큼한 맛을 가진 것이 특징입니다.

라이치는 소화를 돕고 면역력을 강화하는 데에도 도움을 주며, 항산화 작용을 가지고 있어 신체를 활력 있게 유지하는 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석류 Pomegranate

석류 Pomegranate (과일 종류 100 가지)

석류 철

석류는 일반적으로 가을과 겨울에 수확되는 과일입니다. 보통 9월부터 12월 사이에 석류가 가장 풍부하게 수확되는 시기입니다.

석류 효능: 석류에는 식이섬유와 비타민 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소화를 원활하게 하고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석류에는 비타민 K, 철, 마그네슘, 칼륨 등의 미네랄이 함유되어 있어 혈액순환을 촉진하며 염증을 줄이고 항균 효과를 가지고 있어 감기와 감염 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석류 콜라겐 젤리 종류 보러가기 ‘링크’

코코넛

코코넛 Coconut (과일 종류 100 가지)

코코넛 철

코코넛은 열대 지역에서 자라는 과일로, 특정한 계절에 국한되지 않고 연중 수확할 수 있습니다. 코코넛 나무는 따뜻하고 습한 기후를 선호하며, 열대 지역에서 특히 잘 자라는 특징이 있습니다.

따라서, 열대 지역에서는 코코넛을 연중으로 수확할 수 있으며, 특히 봄과 여름에는 열대 지역의 과일이 풍성하게 자라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코코넛은 열대 지역에서는 일년 내내 열매를 맺고 수확할 수 있으며, 신선한 코코넛을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많습니다.

코코넛 효능: 코코넛은 다용도로 사용되며 신선한 상태에서는 코코넛 물로 마시기도 합니다. 코코넛은 비타민 C, 비타민 E, 칼륨, 마그네슘, 철분 등의 영양소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코코넛은 식이섬유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소화를 원활하게 도와주며, 체중 조절과 혈당 관리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두리안 durian

두리안 Durian (과일 종류 100 가지)

두리안 철

두리안은 일반적으로 여름과 가을에 가장 풍성하게 수확되는 열대과일입니다. 이 과일은 동남아시아 지역에서 자라는데, 그곳의 열대 기후와 온도가 두리안의 성장과 수확에 적합합니다.

두리안 효능: 두리안은 아주 특이하고 독특한 향과 맛을 가진 열대과일로 알려져 있습니다. 주로 동남아시아 지역에서 자라며, 특유의 꼬릿꼬릿한 맛과 향 때문에 호불호가 갈리기도 합니다.

두리안의 형태는 크고 가시가 많은 껍질로 둘러싸여 있으며, 내부에는 큰 씨앗과 부드럽고 크리미한 과육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starfruit

스타푸릇트 Starfruit (과일 종류 100 가지)

스타푸릇 효능: 스타프루트는 상큼하고 산뜻한 맛을 가지고 있으며, 약간의 신맛과 달콤함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있습니다. 

스타프루트에는 높은 영양 가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비타민 C, 비타민 A, 식이 섬유 및 안토시아닌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 강화와 소화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낮은 칼로리와 지방 함량이 있어 다이어트나 건강한 식단에 적합한 선택입니다.

월별 제철 과일

겨울철 과일 (12월, 1월, 2월): 귤, 오렌지, 복숭아

가을철 과일 (9월, 10월, 11월): 사과, 배, 포도, 청포도, 단감

여름철 과일 (6월, 7월, 8월): 수박, 참외, 포도, 키위, 망고

봄철 과일 (3월, 4월, 5월): 딸기, 복숭아, 체리, 블루베리, 라즈베리

Leave a Comment

error: copy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