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란 색 꽃 종류 20가지 꽃말과 함께 알아보기

노란 꽃 종류

노란 꽃 종류

노란색은 밝고 화사한 색상으로, 햇빛과 유사한 따뜻한 느낌을 담고 있습니다. 주로 햇빛, 활력, 활기, 에너지, 행복 등의 의미하여 이러한 특징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긍정적인 에너지를 전달합니다.

이 외에도 노란색은 지적인 영역과 창의성을 나타내기도 하는데요. 많은 창작자나 예술가들은 노란색을 사용하여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나타냅니다.

노란색을 가진 꽃의 종류는 어떤게 있을까요? 꽃말과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노란 꽃 종류 해바라기

1. 해바라기 Sunflower

해바라기 꽃의 특징: 여름에 피어나는 꽃으로, 태양을 향해 꽃이 돌아가는 특별한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햇빛과 따뜻한 환경을 좋아합니다.

해바라기 꽃말: 문화나 상황에 따라 다르게 해석되는 경우가 있으나, 일반적으로 강한 애정, 사랑, 성실함, 충성 등을 의미하며 희망과 기운을 전해줍니다.

해바라기 생화 꽃배달 보러가기

노란 꽃 종류 달리아

2. 달리아 Dahlia

달리아 꽃의 특징: 다양한 색상과 형태의 꽃을 가지고 있으며, 꽃잎의 형태는 풍선 모양, 별 모양, 굴곡진 형태 등 다양합니다. 대부분의 달리아는 약한 향기를 가지고 있거나 일부 종류는 향이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달리아 꽃말: 뜻깊은 사랑과 진심 어린 우정을 나타내거나, 강한 의지를 상징하기도 합니다.

노란 꽃 종류 프리지아

3. 프리지아 Fressia

프리지아 꽃의 특징: 꽃잎의 모양과 색상이 다양한 변형을 보여주어 프리지아를 특별하게 만들며 꽃이 피면 비교적 오랫동안 아름다움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프리지아 꽃말: 사랑과 기쁨을 표현하는데 적합하며, 애정과 행복을 나타냅니다. 또한,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는 꽃으로도 해석됩니다.

프리지아 생화 꽃배달 보러가기

노란 꽃 종류 아이리스

4. 노란 아이리스 Iris

아이리스 꽃의 특징: 보라색, 파란색, 흰색, 노란색 등 다양한 색상으로 나오며 종류에 따라 꽃잎의 형태와 패턴도 다양하게 변화합니다.

아이리스 꽃은 꽃 중에서도 향기가 좋기로 유명한 꽃 이기도 합니다. 집안에 배치했을 때 주변을 향기로 가득 채웁니다.

아이리스 꽃말: 아이리스는 선명한 색상과 풍부한 향기를 담고 있는 꽃으로 우아하고 고귀한 이미지를 상징하며 희망과 기대를 의미합니다.


연관글 추천:


노란 꽃 종류 샤스타 데이지

5. 샤스타 데이지 Shasta daisy

샤스타 데이지 꽃의 특징: 샤스타 데이지는 흰색, 노란색, 주황색 등 다양한 색상으로 나오며 꽃잎들이 풍성하게 펼쳐져 있어 화려하고 여성스러우면서도 귀여운 느낌이 드는 꽃입니다.

샤스타 데이지 꽃말: 이 꽃은 희망과 꿈을 상징하며, 감사와 감동의 의미도 담겨 있습니다.

데이지 생화 종류 보러가기

노란 꽃 종류 코스모스

6. 코스모스 Cosmos

코스모스 꽃의 특징: 코스모스는 피어있는 기간이 비교적 길어 여름부터 가을까지 오랫동안 꽃을 즐길 수 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또한, 꽃잎들이 선명한 색상을 갖고 있으며 유연한 형태와 부드러운 질감을 가졌지만 꽃잎이 꽉 차 있는 모습으로 인해 풍성하고 화려한 느낌을 줍니다.

코스모스 꽃말: 사랑과 희망, 아름다움과 순수함, 지구력 등의 여러가지 의미가 있습니다.

코스모스 꽃 생화 종류 보러가기

노란색 국화꽃

7. 국화꽃 Chrysanthemum

국화꽃 특징: 국화는 한국 문화에서 깊은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사람들에게 위로와 기쁨을 전달하며, 특별한 순간과 기념을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줍니다. 꽃 모습이 고급스럽고 우아한 특징과 단단한 형태를 가지고 있습니다.

국화꽃 꽃말: 국화는 우리 문화를 대표하는 꽃 중 하나로 깊은 의미와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습니다. 국화는 풍요와 행복, 장수와 번창을 의미하여 중요한 행사나 기념일에서 많이 사용됩니다.

노란색 국화꽃 종류 보러가기


연관글 추천:


노란색 꽃 백합

8. 백합 Yellow Lily

백합 꽃 특징: 백합의 종류는 다양하며 일반적으로는 꽃잎이 길고 깊은 색상과 화려한 패턴을 가지고 있습니다. 백합은 향기도 굉장히 풍부하고 좋기로 잘 알려져 있는 꽃 중 하나인데요. 꽃을 배치해둔 공간을 향기롭게 만들어주고 특히 햇빛 아래에서 향기를 더욱 강하게 발산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백합꽃 꽃말: 백합은 고귀하고 우아한 상징을 갖고 있습니다. 순수함, 우아함, 청순함 등을 상징하여 결혼식이나 기념일 등 특별한 날에 자주 사용됩니다.

백합꽃 생화 종류 보러가기

달맞이꽃

9. 달맞이꽃 Yellow Evening Primrose

달맞이 꽃 특징: 하나의 꽃에서 여러 개의 작은 꽃들이 함께 피어나는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개화 기간이 짧은 편입니다.

달맞이 꽃말: 달맞이은 어둠이 깊어지고 희망이 사라진 때에도 빛을 밝히는 모습으로 인해 기다림과 희망의 상징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꽃을 선물할 때 희망과 격려를 전할 수 있습니다.

황금낮 달맞이 생화 종류 보러가기

미나리아재비 노란색 꽃

10. 미나리아재비 Buttercup

미나리아재비 꽃 특징: 이 꽃은 밝은 노란색의 꽃잎을 가지고 있으며, 모습이 마치 작은 버터컵과 같다고 해서 버터컵 이라는 이름으로 불립니다. 꽃의 모양은 작고 귀여운 형태이며 햇빛을 받으면 더욱 반짝이고 화사하게 빛나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미나리아재비 꽃말: 버터컵의 꽃말은 자신감이나 명예를 의미합니다. 자신의 아름다움과 특별함을 자랑스러워하며, 자신의 가치를 인정받고자 하는 의미도 담겨있습니다. 또한, 명예와 영광을 상징하여 성공을 축하하는 꽃으로도 해석됩니다.

노란색 꽃 생화 종류 보러가기

금계국 노란색 꽃

11. 노란 꽃 종류 금계국 Coreopsis

금계국 특징: 금계국은 다발로 꽃이 피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주로 야생에서 자라는 꽃으로 알려져 있으며 여러개의 작은 꽃들이 함께 모여 한 송이의 꽃을 만들었을 때 더욱 화려하고 아름다운 모습을 만듭니다.

금계국 꽃말: 희밍과 기쁨을 상징하는 꽃으로 알려져 있으며 삶의 밝을 의미하고 희망과 긍정적인 에너지를 전달합니다.

노란색 꽃 생화 종류 보러가기

팬지꽃 노란색 꽃

12. 노란 꽃 종류 팬지꽃 Pansy

팬지꽃 특징: 팬지 꽃은 주로 겨울과 봄에 피는 꽃이며 꽃의 형태가 얼굴 모양을 닮아 귀여운 느낌을 줍니다. 꽃의 중앙에는 진한 색의 패턴이 있어 독특하면서도 흔하지 않은 모양을 가지고 있습니다.

팬지꽃 꽃말: 사랑과 애정을 상징하는 꽃으로 알려져 있으며 화사한 색상으로 인해 긍정적인 에너지와 희망을 전달합니다.

노란색 꽃 생화 종류 보러가기


인기글 추천:


금잔화 노란색 꽃

13. 노란 꽃 종류 금잔화 Marigold

금잔화 특징: 이 꽃은 선명하고 생동감 있는 색상으로 시선을 끌며, 꽃잎의 형태와 크기, 색상에 차이가 있지만 일반적으로는 마치 목이버섯 처럼 얇은 꽃잎이 겹겹이 뭉쳐있는 형태입니다.

금잔화 꽃말:

금잔화 생화 꽃다발 보러가기

홍초목 노란색 꽃

14. 노란 꽃 종류 홍초목 Canna

홍초목 특징: 꽃잎이 크고 풍성하게 펼치며 오각형이나 육각형 모양 등으로 다양합니다. 꽃잎의 중아에는 패턴이 있는 특징으로 독특하고 정교한 모양을 갖춘 꽃입니다. 일부 카나 꽃은 장미와 유사한 향기를 풍기며 상큼하면서도 달콤한 향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홍초목 꽃말: 열정과 용기를 상징하며 화려하고 아름다운 모양으로 자신감과 성공을 뜻하기도 합니다. 선물로 했을 때 긍정적인 메세지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양귀비 노란색 꽃

15. 노란뿔 양귀비 Glaucium

양귀비 꽃 특징: 이 꽃은 주로 해안 지역에서 자라며 독특한 모양으로 다른 꽃들과는 확연하게 구별되어 있습니다.

양귀비 꽃말: 노란뿔 양귀비의 꽃말은 자유로움을 상징합니다. 마음의 자유와 영혼을 나타내며, 자신의 길을 찾고 새로운 경험을 모색하는 사람들에게 특별한 의미를 전달합니다.

양귀비 꽃 생화 보러가기

크라스페디아 노란색 꽃

16. 노란 꽃 종류 크라스페디아 Craspedia

크라스페디아 꽃 특징: 크라스페디아는 작고 둥근 꽃봉오리가 여러 개 모여 한 송이를 이루는 형태이며 균일한 둥근 모양을 가진 것이 특징입니다.

크라스페디아 꽃말: 크라스페디아 꽃의 꽃말은 영원한 사랑을 의미합니다. 사랑과 애정을 표현하며 영원한 사랑을 나타냅니다.

노랑자스민 꽃

17. 노랑자스민 Yellow Jasmine

노랑자스민 꽃의 특징: 이 꽃은 주로 따뜻한 기후에서 잘 자라며, 봄과 여름에 활짝 피어납니다. 강렬하고 달콤한 향기가 조화롭게 풍기며 화장품이나 향수에도 종종 사용됩니다. 이 향기로 인해 평화와 안정감을 전달합니다.

노랑자스민 꽃말: 행복, 활력, 사랑의 상징 등의 밝은 에너지를 상징하며 결혼식, 축하 이벤트, 기념일 등 다양한 행사에서 많이 사용됩니다.

수선화 노란 꽃

18. 노란 꽃 종류 수선화 Daffodil

수선화 꽃의 특징: 수선화는 봄을 상징하는 꽃이며 노란색 꽃잎과 하얀색 줄무늬를 가진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꽃에는 생화학적인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항균, 소염, 진정 효과 등 다양한 의료적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수선화 꽃말: 이 꽃의 꽃말은 새로운 시작, 희망, 영원한 사랑을 의미합니다.


인기글 추천:


백일초 노란 꽃

19. 노란꽃 종류 백일초 Zinnia

백일초 꽃의 특징: 백일초는 꽃송이가 크고 풍성하며, 다양한 색조의 꽃잎이 서로 얽혀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 꽃은 건조한 토양에서도 잘 자라며, 태양을 좋아하는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백일초 꽃말: 꽃의 의미는 생명력, 즐거움, 자유를 의미합니다. 사람들에게 활력과 희망을 전해주며 ‘젊음을 유지하다’ 라는 의미를 담고 있어 젊음과 활력을 상징하며 사람들에게 희망을 전달합니다.

황매화 노란 꽃

20. 황매화 Kerria Japonica

황매화 꽃의 특징: 황매화는 국화꽃과 비슷한 모양처럼 얇고 자잘한 꽃잎들이 겹겹이 모인 형태입니다. 이러한 특징으로 화사하면서도 여성스러운 느낌이 담긴 꽃입니다.

황매화 꽃말: 색상이 노란색으로 일반적으로 긍정적인 희망의 메세지를 담고 있습니다. 행복, 우정, 희망, 긍정적 에너지를 상징하며 다양한 행사에서 많이 사용됩니다.

황금 연꽃

21. 황금 연꽃 Golden Lotus

황금 연꽃의 특징: 연꽃은 주로 연못이나 호수에서 흔히 볼 수 있으며 물 위에서 빛나는 황금 색상을 가지고 있어 눈에 띄는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특징으로 인해 미술 작품이나 시를 영감시키기도 하며, 예술과 아름다움을 표현하는 상징적인 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황금 연꽃의 꽃말: 황금연꽃은 다양한 의미를 담고 있는데요. 주로 부와 풍요, 성공, 번창의 상징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Leave a Comment

error: copy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