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 치료

두피 관리

풍성한 머리와 찰랑거리는 머리결은 외적으로 더욱 젊어보이게 합니다. 반면에 머리숱이 없고 힘없이 축 쳐진 머리카락은 더욱 나이들어 보이게 할 뿐만 아니라 아무리 헤어 스타일링을 해도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지 못합니다.

그렇다면 탈모는 어떻게 관리하는게 좋을까요?

탈모관리의 핵심은 바로 두피 혈액순환 입니다. 두피관리는 홈케어로 충분이 좋아질 수 있습니다. 이 포스팅을 통해 탈모의 원인과 치료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탈모란 무엇인가요?

탈모는 나이든 사람뿐만 아니라 젊은 사람에게도 스트레스성 탈모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머리카락은 하루에 평균 50~100개의 정도가 빠지는 것이 정상인데 이보다 더 많은 머리카락이 빠지거나 머리카락이 얇아지는 증상이 있다면 탈모를 의심해봐야 합니다.

탈모는 다양한 원인에 따라 영구적이거나 일시적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탈모 증상

탈모 치료

탈모는 증상은 원인에 따라 아래와 같은 증상으로 나타납니다.

1. 머리카락 얇아짐

가장 흔한 탈모 증상은 정수리 부분부터 머리카락이 얇아지거나 머리숱이 없어지는 증상입니다. 이러한 증상은 남성과 여성 모두에게 나타나지만 남성에게는 보통 정수리나 머리 뒷쪽부터 빠지는 반면 여성들은 일반적으로 이마나 헤어라인 쪽 부터 머리가 빠지는 증상을 겪습니다.

2. 원형 탈모

탈모의 또다른 증상은 동전 크기의 모양으로 머리가 빠지기도 합니다. 원형 탈모는 다른말로 ‘땜빵’ 이라고도 불립니다. 원형 탈모 증상은 머리가 빠지면서 가려움이나 통증이 동반하기도 합니다.

3. 머리카락 빠짐

탈모는 머리카락이 유독 많이 빠지면서 나타나기도 합니다. 이러한 증상은 보통 정서적 또는 육체적 외상 후 나타납니다.


탈모 치료

탈모 원인

정확한 탈모 진단과 원인을 찾기 위해서는 의사나 피부과전문의를 방문해야 하지만 아래와 같은 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

유전적 탈모

탈모의 가장 흔한 원인은 유전성 탈모입니다. 만약 탈모증이나 대머리의 가족력이 있다면, 나 역시 유전적 요인으로 탈모를 겪을 수 있습니다.

호르몬 변화

호르몬 변화는 일시적인 탈모를 유발할 수 있으며 예는 다음과 같습니다.

임신 출산 | 피임약 | 갱년기 | 갑상선 질환 | 자가면역질환

갓 출산한 많은 여성들은 심각한 탈모를 경험합니다. 여성이 임신했을 때, 에스트로겐 증가로 머리카락의 성장과 두피가 건강하게 유지되지만 아기가 태어나면 에스트로겐 수치가 정상으로 돌아와서 임신 중에 유지된 머리카락은 빠지기 시작합니다.

노화

우리의 몸은 보통 30대 부터 노화가 진행되기 시작하는데 피부와 마찬가지로 두피도 노화가 진행됩니다. 모든 사람들이 두피 노화를 겪는 것은 아니지만 두피 노화로 인해 머리카락이 얇아지고 머리가 빠지는 것을 겪게 되는 사람도 있습니다.

스트레스

감정적 또는 육체적인 스트레스는 탈모와 연관이 있으며 탈모 증상을 악화시키기도 합니다.

육체적 스트레스 외에도 다양한 건강적인 문제도 탈모에 안좋은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여성에게는 출산 후 겪는 탈모가 가장 흔하며 이런 경우 탈모증상이 몇달 동안 진행될 수 있기 때문에 탈모에 도움을 주는 비오틴이나 콜라겐과 같은 영양제를 꾸준히 복용하는 것과 평소에 두피관리를 잘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두피 관리

두피 관리 탈모 약

미녹시딜 Minoxidil 두피 관리

탈모치료를 위해 가장 쉽고 빠르게 시도해볼 수 있는 방법은 바로 미녹시딜 입니다. 미녹시딜은 탈모 증상에 가장 흔히 사용되는 대표적인 탈모 치료제 입니다.

이러한 탈모 치료제는 종류가 다양하며 처방전이 필요한 의약품과 처방전 없이 약국에서 구매할 수 있는 일반의약품이 있습니다.

미녹시딜 (Minoxidil) 은 바르는 액체 제형으로 만들어진 약물이며 처방전 없이 쉽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매일 두피에 바르면 탈모를 효과적으로 예방하고 모발 성장을 촉진합니다. 하지만 꾸준히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장기간 사용해야 합니다.

미녹시딜의 부작용이 있다면 약물을 바르는 부위 뿐만 아닌 다른 부위에도 털이 자라거나 털의 굵기가 굵어질 수 있는 단점이 있습니다.

프로페시아 Propecia 두피 관리

복용하는 처방약으로는 프로페시아 (피나스테라이드) 라는 약이 있습니다. 프로페시아는 임상연구를 통해 입증된 좋은 탈모치료제 입니다. 많은 의사들이 남성형 탈모치료에 가장 먼저 권하는 약인만큼 안전하고 효과를 볼 수 있는 치료제 입니다.

하지만 피나스테라이드의 드문 부작용으로는 성욕 저하와 성 기능 저하가 있습니다.

스테로이드 Steroid 두피 관리

탈모치료 약으로 스테로이드를 처방하기도 합니다. 탈모증에 스테로이드 역할은 염증을 줄이고 면역 체계를 억제하기 위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에스트로겐 두피 관리

여성의 경우 호르몬 대체요법은 에스트로겐 섭취로 탈모증을 치료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는 여성의 호르몬이 감소하는 수치를 높여주기 위해 호르몬을 공급해줍니다.


두피 관리 PRP 성장인자 주사

세포 재생 | 모낭 혈액순환 | 염증 감소 | 발모 촉진

PRP 는 Platelet Rich Plasma 의 약자이며 쉽게말해서 자가혈소에 있는 성장인자를 두피에 주사요법으로 주입해주는 치료입니다.

다른말로 자가 줄기세포 시술이며 이러한 시술은 두피의 염증을 개선시키고 모발성장에 영양을 공급해주어 모낭에 머리가 자라는데 도움을 줍니다.


두피 관리 LED 레이저

피부과나 클리닉에서 탈모 치료로 많이 사용되는 빨간 빛의 레이저가 바로 LED 광선 레이저 입니다.

LED 레이저의 원리는 620nm ~ 660nm 붉은 적외선 파장을 두피에 조사하여 두피 세포를 자극하고 혈액순환을 증가시킵니다. 이는 모낭의 신진대사를 자극해서 두피 재생을 돕고 머리카락을 잘 자라게 해줍니다.


탈모 모발이식

탈모 증상을 개선하기 위해 시술적 방법이나 약물치료 또는 홈케어 관리를 해도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지 못했다면 탈모 부위에 모발이식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특히나 유전적인 원인이 강한 대머리와 같은 탈모증은 약물이나 시술적 치료로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기 힘들기 때문입니다.

모발이식

모발이식은 내 몸 부위중 머리카락이 나는 다른 부위에서 모낭을 채취한 뒤 탈모 증상이 있는 부위에 모낭을 이식하는 수술입니다. 쉽게 말해서 씨앗과 같은 털의 모낭을 뽑아서 탈모 부위에 심어주는 수술입니다.

모발이식은 유전적으로 대머리가 있는 사람들에게 만족도가 매우 높은 수술입니다. 맨들맨들 한 두피 부분에 풍성한 머리카락이 자랄 수 있는 드라마틱한 효과가 있기 때문입니다.

여성같은 경우 탈모증상이 이마에서 부터 시작되어 대부분 M자형 탈모로 나타나는데 이때 헤어라인 부분에 모발을 이식해주면 탈모증상을 개선하는 효과뿐만 아니라 미용적으로 둥글고 예쁜 이마모양을 만들 수 있어서 모발이식은 여성에게도 만족도가 높은 수술입니다.


두피 관리

두피 관리 홈케어

탈모 샴푸

샴푸의 사용목적은 두피의 먼지와 과도한 기름을 클렌징 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샴푸에는 두피에 해로운 성분들이 많이 함유되어 있기때문에 머리를 감을때 마다 두피를 자극하고 손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샴푸를 고를 때 두피에 좋은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 제품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현재 사용하고 있는 샴푸를 사용 후 머리카락이 유독 많이 빠진다면 여러 제품을 사용해보신 후 내 두피타입에 맞는 제품을 찾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두피에 좋은 영양 성분과 착한 성분들로 구성된 제품을 비교해보세요.

두피 관리 빗질

두피는 혈액순환이 잘 되어야 머리카락이 잘 자라고 탈모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두피의 혈액순환을 원할하게 하는 방법은 두피 마사지를 해주는 것과 부드러운 빗으로 두피를 자주 빗어주는 것 입니다.

빗질은 두피 혈액순환을 좋게 할 뿐만 아니라 두피 각질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주고 머리결을 정돈하여 부드럽게 가꿔줍니다.

두피 관리 마사지

평소에 두피를 자주 자극해주는 것이 두피 성장을 촉진해주고 혈액순환에 도움을 줍니다. 비싼 두피마사지기를 사용하지 않아도 다이소에 판매되고 있는 저렴한 두피 마사지기나 샴푸 브러쉬를 이용해서 습관적으로 두피를 마사지 해주는 것이 탈모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특히 샴푸 브러쉬는 강력 추천드립니다. 저렴한 가격에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두피클리닉 관리와 같은 시원한 효과를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묶음 머리

머리카락을 뒤로 세게 당겨 묶는 스타일링을 하는 것은 두피가 당겨져서 자극이 되고 혈액순환을 방해합니다. 머리를 오래 묶으면 두피에 통증을 느끼기도 합니다. 이러한 자극이 지속되면 영구적인 탈모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두피 관리

임신 출산 탈모

대부분의 여성들은 임신과 출산 후 호르몬 변화로 인해 탈모증상을 겪게 됩니다. 호르몬 변화 뿐만 아니라 임신과 출산 후 겪는 육체적인 피로와 정식적인 스트레스도 탈모를 악화시킵니다.

임신 출산 기간동안 두피건강에 도움을 주는 영양제를 고려해 볼 수 있으나 임신중이신 분은 의사와 상의하신 후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다행히도 임신과 출산으로 인한 탈모는 이 시기가 지나면 서서히 회복되며 대부분 1년 이내에 탈모증이 해결됩니다.


두피 관리 영양제

두피 관리 탈모 영양제

건강한 식습관은 탈모에 좋은 영양을 섭취하는 것은 탈모를 개선하는데 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두피건강에 좋기로 유명한 대표적인 몇가지 영양소는 더욱 효과적입니다.

단백질, 비오틴, 케라틴 등의 영양소는 우리 모발 성장에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영양소를 매번 식단으로 챙겨먹기 쉽지 않기때문에 영양제로 보충해주는 것이 탈모를 예방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비오틴

비오틴은 수용성 비타민 B 입니다. 모발 건강 뿐만 아니라 피부와 손톱 건강에도 필요한 영양을 공급해주고 탈모 샴푸나 두피 제품에도 많이 함유되어 있는 성분입니다.

비오틴이 풍부한 음식으로는 계란 노른자, 바나나, 땅콩 및 견과류 등이 있습니다.

케라틴

케라틴은 머리카락을 구성하는 중요한 단백질 입니다. 단백질은 우리 모발의 성장을 돕고 영양을 공급해줌으로써 머리결을 윤기나게 해줍니다.

.

단백질 콜라겐

콜라겐은 머리카락에 보호막을 형성하고 갈라진 큐티클에 영양을 공급해주어 푸석한 머리결을 부드럽고 윤기나게 만들어주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헤어제품을 고르실 때 단백질이 함유된 제품을 고르는 것이 두피와 머리결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비타민 D

비타민 D의 수치가 낮을수록 탈모가 악화될 수 있다고 합니다. 비타민 D의 역할은 새로운 모낭, 즉 새로운 모발이 자랄 수 있는 두피의 작은 모공을 만드는 것을 도울 수 있습니다.


두피 관리

두피 관리 에센셜 오일

평소에 두피를 자주 마사지해주는 습관을 들이면 두피의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모낭을 건강하게 만들어주기 때문에 탈모를 예방해주고 머리카락이 자라는데 도움을 줍니다.

두피 마사지를 할때 두피에 영양을 공급해주는 다양한 오일을 같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여러 헤어 에센스나 오일 제품에 호호바, 모로칸 등 에센셜 오일이 함유되어 있는 제품을 흔히 보실 수 있습니다. 이러한 오일성분은 모발에 영양을 공급해주기 때문에 헤어 트리트먼트에 흔히 쓰입니다.

에센셜 오일의 종류에 따라 항균 항염 효과, 두피 강화, 두피 영양 공급, 두피 천연향수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됩니다.

라벤더 에센셜 오일

라벤더 오일은 모발의 세포를 빠르게 재생시켜 주며 스트레스를 줄여주는 역확을 합니다.

또한 라벤더 성분은 항균성을 가지고 있어 두피 건강을 증진시켜 줍니다.

라벤더 오일 몇 방울을 올리브 오일이나 코코넛 오일에 섞어서 두피에 직접 바른 후 약 10분 정도 두피 마사지를 하고 샴푸를 하면 두피 재생에 도움을 줍니다.

페퍼민트 에센셜 오일

페퍼민트 오일은 샴푸에 흔히 쓰이는 성분 입니다. 두피에 닿는 즉시 시원하고 상쾌한 느낌을 주고 혈액순환에도 도움을 주며 모발 성장을 촉진시켜 줍니다.

페퍼민트 에센셜 오일 두 방울을 두피에 마사지 한 후 샴푸와 린스로 깨끗이 씻어내는 홈케어 두피관리를 해보세요.

로즈마리 에센셜 오일

로즈마리 오일 역시 두피 세포 생성 능력이 좋은 성분입니다. 따라서 헤어제품으로 사용하면 모발 두께 개선과 모발 건강 유지에 선택하기 좋은 성분입니다.

평소 사용하는 헤어제품에 로즈마리 오일 몇 방울을 섞어 사용해보세요. 샴푸하기 전 약 10분 정도 오일을 사용해서 두피 마사지를 해주면 홈케어 두피마사지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티트리 에센셜 오일

티트리 오일은 강력한 클렌징, 항균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헤어제품에 사용될 때 모발을 증가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모발에 소량의 티트리 오일을 사용하면 두피에 각질이 생기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티트리 오일은 머리카락을 건강하고 촉촉하게 유지시켜주고, 정상적인 속도로 자라게 해주고, 머리카락이 빠지는 것을 막아줍니다.

비듬은 두피에 각질을 만들고 두피를 건조하게 만들어서 이때 티트리 오일이 함유된 샴푸는 항균작용과 항균작용을 동시에 할 수 있습니다.


두피 관리 제품 추천


1. LG전자 프라엘 메디헤어

두피 관리 프라엘 메디헹
한국식약처 허가 / 미국 FDA 승인 /  임상시험 입증

집에서 하는 탈모치료 의료기!

Check Point

[임상시험 입증] 모발 밀도 21.64% 증가 / 모발 굵기 19.46

[특허 출원 기술] 250개의 레이저, LED 광원으로 탈모 부위에 골고루 침투하여 탈모치료에 도움을 줍니다.

[두피 영양] 모낭 세포 대사를 활성화하고 영양공급을 활발하게 하여 탈모 증상을 개선합니다.

[편리한 사용] 편리한 마이케어 모드로 내 상태에 맞게 관리하세요.

[사이즈 조절 다이얼] 간단한 다이얼 조절로 머리 둘레에 맞춰 착용 가능하여 더욱 편안한 착용감


제품 사용 후기

구*연★★★★★ – 정수리 머리숱이 빠지기 시작해서 샀는데 해보고는 머리가 나는거 같은 느낌이라네요. 장기간 사용해보야 효과는 알거같은데 일단 프라엘 믿고있으니 탈모에 대한 스트레스라도 없어진대요.

소***형 ★★★★★- 이틀에 한번 사용하는데 머리가 새롭게 나지는 않지만 확실히 덜 빠진다고 하네요! 

촤*하 ★★★★★- 출산 후 머리카락 감소와 함께 힘없이 늘어진 탓에 늘 샴푸에 오일을 구매해서 신경쓰고 있었습니다. 이 제품 3주가 다 되어가는데 스트레스 심했던 정수리 부분도 좋아지는 느낌이 든다고 합니다.

명*진 ★★★★★- 이틀에 한번씩 사용하고 있는데 기분탓인지 모르겠으나 앞쪽 잔머리가 많이 늘었어요.

박*영 ★★★★★- 두피가 건조했는데 부드러워졌어요.


2. 헤어그로우 탈모치료기 (탈모 증상 치료)

두피 관리 헤어그로우
한국 식약처허가 / 미국FDA 승인 / 유럽인증 탈모치료 1위 / 임상시험 완료

탈모치료 의료기기 헤어그로우 탈모치료기, 21개의 저출력 레이저 다이오드, 30개의 LED 출력 !

Check Point

[한양대학교병원 임상시험 결과]

모발밀도 41.9 개 증가 / 모발수 44.18% / 모발두께 7,50 굵어짐

[안전한 치료방식] 모낭 세포가 저출력 레이저 빛을 흡수

전자 전달반응 가속화

모낭세포 대사 활성화

[자유로운 충전식] 간단한 일상생활 중에도 이동하며 찰모치료를 할 수 있습니다.


제품 사용 후기

서*아 ★★★★★– 확실히 효과가 있는듯 합니다. 설명서대로 잘 사용하고 있고 조금씩 머리카락이 나는것 같은 느낌도 있어서 기대하면서 열심히 사용하겠습니다.

방*훈 ★★★★★– 하고 나면 약간 시원한 느낌이 있어요. 저는 바르는 약도 같이 사용중인데, 대략 일주일 정도 사용을 하였지만 샤워 후 머리카락이 빠지는 양이 많이 줄은 거 같아요. 만족하고 있습니다.

백*남 ★★★★★– 탈모치료 효과있어요. 솜털처럼 자라더라구요. 이정도면 돈 값어치는 하는 것 같아요.

오*숙 ★★★★★– 기냥 적는게 아니고 신랑 사용하는데 효과짱. 탈모라인 샴푸 영양제 같이 이용하는데 대박이오.

신*우 ★★★★★– 사용한지 4개월 됬는데 모발은 굵어지네요.


3. 트리트룸 시그니처 두피 샴푸브러쉬 (탈모 증상 치료)

두피 관리 트리트룸 샴푸브러쉬

모발 성장을 방해하는 두피각질 및 노폐물 홈케어 마사지로 개선하기 !

Check Point

모발 성장을 방해하는 두피 각질 및 노폐물을 소프트 실리콘 브러쉬로 자극없이 제거

[건강한 두피 케어] 각질, 노폐물 제거 / 두피환경 개선 도움 / 두피 활력

[원스텝 2 타입 브러쉬]

뾰족모 – 두피를 시원하게 자극하는 마사지 브러쉬

라운드모 – 노폐물을 부드럽게 제거하는 특수 클렌징 브러쉬

[모발 엉킴 최소화] 모발 엉킴을 최소화하는 브러쉬 간격

[신개념 방수 설계] 전체 방수, 곰팡이 방지, 틈새 밀폐


제품 사용 후기

불***끼 ★★★★★– 머리를 하루만 안감아도 떡지는것보다 머리가 너무 가려워서 피곤해 주긍ㄹ거 같은날 빼고는 쉬는날에도 매일매일 머리 감아야 하는데 샴푸 브러쉬 사용한 다음날 머리를 안감았는데 머리가 가렵지 않아요. 머리도 떡지지 않았어요. 대박이에요! 신세계를 경험하고 리뷰 추가합니다.

잠**편 ★★★★★– 미용실가면 내가 손으로 감을때보다 항상 마사지해주면서 너무 개운하고 시원해서 팁을 안주고 올수가 없을 만큼 좋아서 어떤것이냐고 했더니 두피 마사지기로 했다 해서 저도 바로 구매해서 써보니 너무너무 시원하고 묵은 각질이 다 떨아지는거 같아 너무 좋으네요. 너무나 맘에 듭니다 강추합니다.

생***통 ★★★★★– 브러쉬 사고나선 저녁에 감소 자는데 두피가 더 깨끗하게 세척이되서 그런지 기름지는것이 많이 덜해지더라구요. 샴푸할때 정수리를 문질러면서 쿨링하듯 마사지하면 아주 시원합니다.

이*영 ★★★★★– 손가락으로 샴푸하면 2번씩 해줘야 깨끗하고 또 문질문질하느라 힘들었는데 이걸로 박박 문지르니까 샴푸질 1번만 해도 시원해요. 저렴하게 득템했어요!

블****e ★★★★★– 너무 좋네요. 머리를 감을때마다 깨끗하게 감는것 같은데도 뭔가 찝찝한것 같고 덜 헹궈진듯한 느낌도 들고 머리를 매일 감아도 기름은 없는데 두피에서 냄새가 나는것 같기도 하고 두피가 막혔나 이런 생각이 들더라구요. 브러쉬는 클렌징 기능으로 두피의 각질, 노폐물을 제거하고 혈액순환과 자극을 주어 두피 환경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잘 쓰고 있어요.


4. 다슈 데일리 스칼프 스케일링 샴푸 브러쉬

두피 관리 다슈 샴푸브러쉬

샴푸를 해도 찝찝한 기분, 문제투성이 내 두피. 뭐가 문제일까요? 샴푸가 제대로 되지 않았다는 증거입니다. 두피 모공이 막혀 새로운 모발이 자랄 수 있는 환경을 방해합니다.

두피관리, 선택이 아닌 필수!

Check Point

[안심 실리콘 브러쉬] 부드러운 실리콘으로 제작되어 자극없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방수 처리] 브러쉬 표면에 방수처리가 되어있어 물때와 같은 각종 외부 오염 걱정 없이 청결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2 Step 브러쉬] 2가지 타입의 모형태로 손가락이 닿지 않는 곳까지 깨끗하게 세정 가능합니다.

[바이러스 시험 테스트] 사용 후 바이러스가 활성화 되지 않음을 확인


제품 사용 후기

박*현 ★★★★★– 브러쉬없이 샴푸할때보다 확실히 냄새도 줄었구요, 두피도 시원하다고 하네요.

박***미 ★★★★★– 정말 시원합니다! 어제 오늘 사용해보았는데 엄청난 약력의 소유자가 감겨주는것처럼 너무 시원하고 조금 더 개운한 느낌이랄까? 거기에 거품도 풍성하게 잘나서 좋네요.

퓨*옹 ★★★★★– 씻고나서도 매일 보였던 두피각질이 확 줄었더라구요. 각질이 줄어드니 당연히 비듬도 줄고요. 머리를 감고나서도 시원한 느낌이고 가려움증도 덜해졌어요. 완전 대대대대 만족입니다!

윤*선 ★★★★★– 머리가 길다보니 결을 나눠 마사지하는데 진짜진짜 시원해요. 늙었는지 시원하다는 말이 절로 나옵니다. 그립감이 좋아서 거품에 쉽게 미끄러지지 않아요. 저는 천국을 경험해서 계속 사용하려고 해요.

안*명 ★★★★★– 제품 상당히 만족스럽습니다. 손가락 사이에 넣고 그냥 적당한 힘을 주고 긁어주면 너무 개운하더라구요.



탈모 증상 치료

Write A Comment

error: copy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