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몬 콤부 차 효능, 마시는 법, 하루 섭취량 및 부작용까지 알아보기

레몬 콤부 차 효능

레몬 콤부 차 효능

콤부차는 무엇인가요?

콤부차는 녹차나 홍차를 우려서 베이스를 내고 효모를 첨가하여 발효시켜 만든 달달한 발효차로 이해하시면 되는데요.

녹차 또는 홍차 베이스에 줄인 말로 ‘스코비’ (Symbiotic Colony Of Bacteria Yeast) 이라는 발효 배양균을 첨가한 후 일반적으로 1주에서 2주 정도의 발효기간을 거친 후 만들어집니다.

또한, 콤부차의 당도를 높이기 위해 과일 주스나 소량의 설탕을 추가하게 되는데 레몬, 생강, 석류 등 첨가물의 종류와 양에 따라 콤부차의 맛과 향이 달라집니다.

콤부차의 베이스인 녹차나 홍차 자체에 풍부한 항산화 및 다양한 비타민 성분들이 함유되어 있으며 발효 과정을 통해 유산균이 생성되어 우리 몸에서 프로바이오틱스로 작용합니다.

이러한 성분들은 항산화 작용, 혈당 조절, 면역력 강화, 소화 개선 등의 여러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레몬 콤부 차 효능

레몬 콤부 차 효능

콤부차의 효능 자세히 알아보기

1. 혈액 순환

콤부차에 함유된 레시틴, 테오브로민, 폴리페놀류 성분들은 혈액 순환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주는 다양한 작용이 있습니다.

레시틴의 경우 혈액이 원활하게 흐를 수 있도록 돕는 효과가 있으며 테오브로민 성분은 혈관을 확장시켜 혈액의 흐름을 개선합니다.

또한, 폴리페놀은 강력한 항산화 성분으로 알려져 있으며,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고 혈액순환을 개선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연관글 추천:


2. 혈당 조절

콤부차는 단백질과 복합 탄수화물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혈당 상승을 천천히 조절하고 안정된 혈당 수치를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소화 효소의 활성을 억제하여 혈당 흡수를 늦추고 풍부한 식이섬유로 인해 장 건강에도 도움을 줍니다.



3. 콜레스테롤 조절

콤부차에 풍부하게 함유된 폴리페놀 성분은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고 항산화 작용을 하여 산화를 억제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혈액순환을 개선하여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지는 것을 예방해주며 대사를 원활하게 돕는 효과가 있습니다.

4. 면역력 강화

이 차에는 다양한 항산화 물질과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항산화는 우리 몸의 유해 물질을 제거하여 면역 세포 기능을 강화하는데 도움을 주며, 염증을 완화하는데 효과적입니다.

이 외에도 콤부차에는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 성분들이 함유되어 있어 감염과 질명으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5. 레몬 콤부 차 효능 소화 개선

콤부차에는 소화개선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성분들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들은 소화 효소를 활성화시켜 음식물의 소화를 원활하게 도와줍니다.

또한, 위산을 조절하여 위산 과다분비를 억제하고 소화 불량을 예방해줍니다.

따라서 가스, 복통, 구토 등의 여러 소화불량 증상을 완화하고 소화기능을 개선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러한 효과 외에도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장 운동을 도와 변비를 완화해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연관글 추천:


6. 레몬 콤부 차 효능 신진대사 촉진

일부 콤부차에는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는데 카페인은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체지방 분해와 에너지 소비를 증가시켜 체중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콤부차에는 항산화 작용을 가진 성분들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산화 스트레스를 감소시키고 세포의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이러한 작용으로 신진대사 촉진 효과 및 체지방 분해와 에너지 소비를 증가시켜 체중관리에 도움을 줍니다.

7. 레몬 콤부 차 효능 항염 작용

콤부차에 함유하고 있는 다양한 항산화 성분들은 산화 스트레스를 줄여 염증을 억제해주고 면역력을 높여줌으로써 염증 반응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콤 부차 하루 섭취량

콤부차의 하루 섭취량은 개인의 건강 상태와 개인적인 선호도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일반적인 가이드라인으로는 하루에 1~2컵을 마시는 것이 적당한 섭취량입니다.

콤부차에는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카페인에 민감한 사람들은 섭취량을 잘 따져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발효 과정에서 약간의 알코올이 생성될 수 있으므로 알코올에 민감한 사람들도 개인에 맞게 섭취량을 조절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연관글 추천:


콤부차 부작용

수면 장애: 콤부차에는 일정량의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어서 과도한 카페인 섭취 시 나타나는 수면장애를 포함한 손 떨림, 우울한 증상 등의 다양한 부작용을 겪을 수 있습니다.

혈당 상승: 발효 과정에서 설탕이 분해되어 포도당이 생성될 수 있으며 콤부차를 과도하게 섭취할 경우 혈당 수치가 높아질 수 있기 때문에 당뇨병이나 혈당 관리에 주의해야 하는 사람들은 적절한 섭취량과 혈당을 체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알레르기 반응: 발효 미생물인 ‘스코비’ 또는 콤부차의 성분에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소화 장애: 콤부차에 함유된 탄산으로 인해 가스 및 복통으로 불편함을 겪을 수 있으며, 발효 과정에서 생성되는 프로바이오틱스와 섬유질은 소화를 촉진할 수 있지만 개인의 체질에 따라 변비 또는 설사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임산 또는 수유 중인 경우: 콤부차의 발효 과정에서 생성되는 카페인이나 알코올 함량이 임신 중인 여성에게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임산부 또는 수유중인 여성의 경우 콤부차를 섭취하기 전에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Leave a Comment

error: copy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