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 모공 축소 정말 불가능 할까요? 모공 축소 및 관리에 대해 알아보기

모공 축소 불가능

모공 축소 불가능

늘어진 모공은 피부 관리의 어려운 부분 중 하나로, 이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모공은 화장으로도 쉽게 가려지지 않고 밝은 곳에서 보면 울퉁불퉁하게 더욱 부각되어 깨끗한 피부표면을 방해하기도 하는데요. 미용적인 측면에서도 부정적인 영향을 끼칩니다.

모공 축소는 불가능 할까요?

먼저 모공의 구조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본 후 여러가지 모공 관리 방법과 모공이 커지는 것을 예방하는 방법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공이란?

모공은 피부 표면에 위치한 작은 구멍이며, 피지선과 연결되어 피지를 배출하는 역할을 합니다. 모공은 누구에게나 피부 표면에 자연스럽게 존재하는 구조이며, 모공의 크기는 피부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피부는 인체의 외부를 보호하고, 먼지나 세균 등 환경 오염으로부터 몸을 지키는 역할을 합니다.

이러한 피부 구조 중에서도 모공은 피부의 건강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고 모공을 통해 피지나 노폐물이 배출되기 때문에 모공이 나쁜 것만은 아니라는 사실은 대부분의 사람들은 모르고 있습니다.

하지만 모공이 막혀서 피지가 배출하지 못하게 되면 여드름과 같은 피부 문제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모공의 적절한 관리 역시 중요한데요.

모공에 대해서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공의 구조

모공은 피부 내부에 있는 작은 구멍으로, 피지선이 분지한 피지와 노폐물이 배출되는 통로 역할을 합니다. 모공은 피부표면과 수많은 기름샘 사이에 위치하고 있으며, 머리카락이나 털이 자라는 모세혈관과 신경 등이 모공 주위를 둘러싸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모공은 여드름을 유발하고 미용적으로 깨끗한 피부를 방해한다는 부정적인 생각을 갖고 있지만 모공은 우리 건강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피부에 적절한 수분을 유지하고, 피부에 쌓이는 노폐물을 배출하여 피부를 청결하게 해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 모공의 크기는 사람마다 다르며, 주로 얼굴, 가슴 등 몸의 상체 부위에 분포합니다.또한 모공의 크기와 개수는 나이, 성별, 유전적인 요소 등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모공 축소 불가능

모공 축소 불가능 할까요?

모공은 생리학적인 구조이기 때문에 완전히 축소하는 건 어렵습니다. 우리 피부에 생성되는 피지와 노폐물이 배출되는 통로이기 때문인데요.

모공이 완전히 막히거나 사라지면 피지가 피부 밖으로 빠져나올 구멍이 사라져서 여드름 등 여러 피부 문제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모공 축소가 불가능한 이유에 대해서 좀 더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공 축소 불가능 이유

모공의 크기는 개인의 특성에 따라 결정되기 때문에 자연적으로 가지고 있는 모공의 크기를 축소하는 건 어렵습니다.

또한, 모공은 피부의 영양 공급과 노폐물 배출 등 아주 중요한 기능을 하기 때문에 유전적으로 가지고 태어난 모공 크기를 줄일 수 있는 방법은 사실상 불가능합니다.

하지만 모공의 크기가 더욱 커지지 않도록 최소한으로 유지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으며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하단 내용을 참고해주세요.


모공 축소 불가능

잘못된 관리 습관으로 인해 자꾸 커지는 모공을 예방해주세요

모공이 넓어지는 이유

모공이 넓어지는 가장 큰 원인으로는 피지선 때문인데요. 모공과 피지선은 서로 밀접한 관계에 있습니다. 피부 내부에는 수많은 피지선이 분포하고 있으며, 이 작은 구멍들은 전부 피지선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피지선은 ‘피지’ 라는 기름 물질이며 모공을 통해 피부 표면으로 배출합니다. 피부 속에서 나오는 이 기름은 우리 피부를 건조해지지 않도록 보습력을 높여주어 주름을 예방해주고 피부를 윤기 있게 해주는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요.

여기서 문제는 피지가 피부 밖으로 배출하지 못하고 모공 속에 갇히게 되면 여드름으로 이어지게 됩니다.

또한, 너무 많은 피지분비가 생성되면 얼굴에 과다한 기름으로 인해여드름을 유발할 뿐만 아니라 모공이 커지는 원인이 됩니다.


모공 축소 불가능


모공이 커지는 것을 예방하는 방법 알아보기

모공 줄이는 효과적인 방법

평소에 모공을 관리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모공은 피부 깊숙한 곳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모공 안에 있는 피지와 노폐물을 완전히 제거하기가 어렵기 때문입니다.

또한, 모공은 환경적 요인이나 평소의 피부관리 습관에 따라 여러 문제점으로 이어지기 쉽기 때문에 평소에 피부 상태에 따른 적절한 스킨케어가 중요합니다.



올바른 모공 케어 방법:

모공 케어 방법 1. 피지 분비 조절

모공이 커지는 것을 예방하는 핵심 방법은 피지 분비를 조절하는 것입니다. 모공이 커지는 가장 큰 원인도 ‘과다한 피지 분비’ 때문인데요.

얼굴에 적절한 기름은 피부의 보습력을 유지해주지만 기름이 너무 과다한 경우 모공을 막게 되어 여드름을 유발하게 됩니다.

피지분비에 효과적인 피부과 연고 알아보기 ➔ ‘링크’

특히 지성피부의 경우 반드시 피지 분비를 줄여주는 것이 중요한데요. 어떤 방법들이 있을까요?

모공 케어 방법 2. 적절한 클렌징

피부를 너무 강하게 세안하는 것은 피하고, 부드러운 클렌징 제품을 사용하여 피부를 깨끗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입소문이 자자한 저자극 클렌징 제품 BEST 8 ➔ ‘링크’


모공 케어 방법 3. 적절한 각질 관리

모공 관리는 규칙적인 각질관리도 필요합니다. 각질이 쌓이면 모공이 막아서 피지 분비를 더욱 증가시키기 때문인데요.

따라서 적절한 각질 관리를 위해서는 피지 제거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아하나 바하 성분이 함유된 토너 또는 패드를 사용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피부타입별 올바른 각질제거 제품 선택 팁 ➔ ‘링크’



모공 케어 방법 4. 여드름 연고 또는 먹는약 복용

피지분비가 너무 많은 경우라면 여드름 약을 사용하는 것도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입니다. 병원에서 레이저 치료를 받는 비용에 비해 가격대가 저렴하며 굉장히 효과적입니다.

여드름 약은 바르는 연고와 복용하는 알약이 있으며, 연고는 항생제와 트레티노인 성분을 함유한 연고가 사용됩니다. 대표적인 항생제 연고는 ‘독시사이클린’이 있으며, 염증을 진정시키고 세균 번식을 억제하여 여드름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트레티노인 연고는 피지분비를 줄여주고 각질을 제거하여 여드름으로 이어지는 것을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러한 약물 사용 전에는 반드시 전문의와 상담하고 지시에 따라 사용해야 합니다.



모공 케어 방법 5. 레티놀 사용하기

레티놀은 각질층의 불필요한 세포를 제거하여 모공을 막는 것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모공에 사용했을 때 효과적입니다. 각질제거 기능으로 모공을 매끄럽게 유지해주고 피지 분비를 원활하게 도와주어 모공이 넓어지는 것을 막아줍니다.

레티놀의 또한 과도한 피지분비로 인해 생긴 염증을 억제하여 피부 질환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으며 이 외에도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여 피부 탄력을 높여줍니다. 따라서, 꾸준히 오랜기간 사용했을 때 모공이 줄어드는 효과를 기대해 볼 수 있는 유일한 방법입니다.

레티놀의 놀라운 효능과 부작용 없이 사용하는 팁 알아보기 ➔ ‘링크’


모공 케어 방법 6. 피부과 레이저 치료

피부과에서는 다양한 모공 치료 방법들이 있는데요. 대표적인 방법으로는 레이저 치료, 화학적 필링 방법이 있습니다.

모공 레이저 치료는 레이저 광선이 피부 내부로 흡수되어 모공 안에 있는 피지를 녹이고 이로 인해 모공 크기가 줄어들고 피지의 분비량을 감소하는데 도움을 주며, 모공 주위의 피부 조직을 조절하고 재생시키는 원리로 작용합니다.

화학 필링은 피부 표면의 각질을 제거하여 피지분비 및 모공 크기를 개선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 외에도 피부과에서는 각종 피부 질환에 대한 치료 방법을 고려할 수 있으며, 전문의와 진료 후에 개인의 피부 상태에 맞게 적절한 치료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haileydaily의 효과적인 모공 관리 팁

Haileydaily의 피부는 건성 피부타입을 가졌음에도 불구하고 호르몬 변화에 따라 T존 부위에 피지분비가 과다한 시기가 한번씩 찾아옵니다.

평소에는 피부가 건조한 편이라 보습에 각별히 신경을 쓰는 편이지만 생활습관 변동이나 생리주기에 따라 피지분비가 과다한 주기에는 세안 후에 부분적으로 각질토너를 사용하여 각질을 정리해줍니다.

하얀 좁쌀의 경우 오래 방치되어 염증성 여드름으로 이어지는 경우도 흔히 발생하는데요.

염증성 여드름을 앓고 나면 붉은 여드름 자국이나 패인 흉터로 남을 수 있기 때문에 항생제 여드름 약을 처방 받아서 3일 정도 복용합니다.

염증이 동반하는 경우라면 염증을 빨리 가라앉게 하는 것이 영구적인 흉터로 이어지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모공 관리 팁 내용 정리:

  • 각질토너 또는 각질패드를 사용하여 피지분비 및 각질 정리해주기
  • 레티놀 꾸준히 사용하기
  • 염증성 여드름의 경우 여드름 약 처방받기

Leave a Comment

error: copy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