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아리 콩 영양 성분, 효능, 부작용, 맛있게 먹는 법 까지 함께 알아보기

병아리 콩 영양 성분

병아리 콩 영양 성분

병아리콩은 인도 서부와 동남아시아 지역이 원산지로 알려져 있으며 아주 작고 둥글며, 노란색을 띠는 콩 종류입니다.

병아리콩은 건강에 이로운 다양한 영양소를 담고 있어 많은 사람들에게 식재료로 사용되고 있는데요.

특히 비건 및 채식주의자들 사이에서 인기가 많으며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에게 대체 식품으로도 활용되기 좋아 세계적으로 건강한 식재료로 알려져 있습니다.

병아리 콩을 맛있게 먹는 방법은 하단 내용을 참고해주세요.

캐나다산 병아리콩 보러가기


포스팅 목차:

  • 병아리콩 영양 성분
  • 병아리콩 효능
  • 병아리콩 맛있게 먹는법
  • 병아리콩 부작용

병아리 콩 9가지 영양 성분

1. 병아리 콩 영양 성분 단백질

병아리 콩은 다른 콩류와 마찬가지로 높은 단백질 함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단백질은 성장과 발달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신체의 조직과 근육을 형성하고 재생하는 데 필요하며,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캐나다산 병아리콩 보러가기



2. 병아리 콩 영양 성분 탄수화물

탄수화물은 에너지의 주요원으로서 신체 활동과 일상적인 생활에 필요합니다. 우리가 에너지를 얻는 영양소 이며, 신진대사에도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3. 병아리 콩 영양 성분 아미노산

병아리콩은 필수 아미노산으로 알려진 3가지 아미노신을 비롯한 다양한 아미노산을 공급해줍니다.


입소문이 자자한 초저분자 콜라겐 영양제 리스트


4. 병아리 콩 영양성분 비타민 B

비타민 B1 또는 티아민은 영양 보충과 에너지 생성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탄수화물 대사에 관여하여 에너지 생산에 도움을 주고, 신경 기능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비타민 B2는 세포 생산과 신체 성장에 도움을 주며 에너지 대사에 참여하여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피부, 눈, 입술 등의 건강을 유지합니다.

비타민 B6 또는 피리독신은 단백질 대사와 신경 기능에 필요한 비타민입니다. 단백질 분해와 합성에 관여하여 영양소의 흡수와 에너지 생산을 도와줍니다.

5. 병아리콩 영양성분 비타민 C

비타민 C는 면역력 강화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항산화 작용을 통해 산화 노화로부터 세포를 보호하고, 콜라겐 생산을 촉진하여 피부, 연조직, 혈관 등의 건강을 유지합니다.

6. 병아리콩 영양성분 철분

병아리콩은 철분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철분은 적혈구 생산에 필요한 영양소로서, 빈혈 예방과 혈액 순환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7. 병아리콩 영양성분 식이섬유

식이섬유는 소화를 원활하게 하고 변비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포만감을 유지시켜 식사량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되며, 혈당 조절과 콜레스테롤 관리에도 도움을 줍니다.



8. 병아리콩 영양성분 칼슘

칼슘은 강한 뼈와 치아 형성을 도와줍니다. 뿐만 아니라 근육 수축, 신경 전달, 혈액 응고 등 다양한 생체 활동에 관여하여 건강한 신체 구조와 기능을 유지하는 데 중요합니다.

9. 병아리콩 영양성분 마그네슘

마그네슘은 신경과 근육 기능을 지원하고 혈압 조절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에너지 생성과 단백질 합성에 관여하여 전반적인 신체 기능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병아리 콩 효능

단백질 공급

병아리콩은 다른 콩과 비교해서 단백질 함량이 높아 건강한 식단에 적합합니다. 단백질은 우리 몸의 성장과 발달에 중요한 영양소로 식단에 충분한 양의 단백질을 공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른 채소나 곡물과 함께 병아키롱을 함께 섭취하면 체내 단백질의 흡수를 도울 수 있습니다.

소화 개선

병아리콩에는 풍부한 식이섬유가 함유되어 있어 소화를 원활하게 하고 변비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식이섬유는 장 건강을 촉진하고 소화 과정을 원활하게 하여 소화물의 이동을 원활하게 합니다.

체중 조절

병아리콩은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포만감을 유지시키고 식사량을 조절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이로 인해 과식을 방지하고 체중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혈당 조절

병아리콩에는 식이섬유와 탄수화물이 적절하게 함유되어 있어 혈당 조절에 도움을 줍니다. 식이섬유는 소화를 느리게 하여 혈당 상승을 완화시키고, 탄수화물은 천천히 흡수되어 급격한 혈당 변동을 예방합니다.

영양 보충

병아리콩은 다양한 영양소인 단백질, 탄수화물, 비타민, 미네랄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영양 보충에 도움을 줍니다. 

심혈관 건강

병아리콩에는 식이섬유, 비타민 B6, 칼륨 등이 함유되어 있어 심혈관 건강을 지원합니다.

식이섬유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고 혈압을 강하게 하는 데 도움을 주며, 비타민 B6와 칼륨은 혈압을 조절하여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줄입니다.

골건강 유지

병아리콩은 칼슘, 마그네슘, 인 등의 미네랄을 포함하고 있어 골건강 유지에 도움을 줍니다. 이는 골다공증과 같은 골관련 질환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병아리 콩 맛있게 먹는 법

병아리 콩 맛있게 먹는 법

삶아먹기: 병아리콩을 삶아서 부드럽게 먹을 수 있습니다. 물에 살짝 소금을 넣고 콩을 넣어 끓인 뒤 중간불에서 20-30분 정도 삶아주세요. 부드러운 식감으로 맛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캐나다산 병아리콩 보러가기

병아리 콩 맛있게 먹는 법

볶아 먹기: 병아리콩을 볶아서 바삭하고 고소한 맛을 낼 수 있습니다. 팬에 식용유나 버터를 두르고 콩을 넣어 중간 불에서 볶아주세요. 소금, 후추, 고추 가루 등으로 간을 해서 맛을 내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병아리 콩

스프에 활용하기: 병아리콩을 으깨서 퓨레나 스프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병아리콩을 삶아서 믹서기에 갈아 부드러운 퓨레를 만들고, 스프나 소스에 활용해보세요. 풍부한 영양과 풍미를 더할 수 있습니다.

병아리 콩 샐러드

병아리콩 샐러드: 병아리콩을 삶아서 샐러드에 활용해도 좋습니다. 신선한 야채와 함께 병아리콩을 섞어주고, 드레싱으로 간을 해주면 건강하고 맛있는 샐러드가 완성됩니다.

병아리콩 콩국수: 병아리콩을 찌거나 삶아서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콩밥, 콩국수, 콩나물국 등의 요리에 활용하여 고단백, 고영양의 식사를 즐겨보세요.

병아리 콩 부작용

가스 발생: 병아리콩은 가스 생성을 촉진할 수 있으므로 일부 사람들은 병아리콩을 섭취한 후 가스, 복통, 팽만감 등의 증상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병아리콩을 소량씩 섭취하거나 가스 생성을 줄일 수 있는 방법으로 조리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소화 장애: 병아리콩은 식이섬유가 풍부하므로 과도한 섭취나 소화기에 민감한 사람들은 소화 장애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병아리콩을 처음 섭취할 때는 소량부터 시작하고 천천히 증가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알레르기 반응: 병아리콩은 콩류 중 하나로, 콩 알러지를 가진 사람들은 알러지 반응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알러지 증상으로는 발진, 가려움증, 호흡곤란, 구취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

error: copy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