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주 브랜드 종류별 1 병 칼로리, 소주 도수 알아보기 (+ 무가당 소주 종류)

소주 1 병 칼로리

소주 1 병 칼로리

소주 종류별 칼로리와 무가당 소주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소주는 한국의 대표적인 전통 술 종류중 하나로 많은 사람들에게 꾸준히 사랑받고 있습니다. 상대적으로 가격이 저렴해서 일상에서 흔히 접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소주의 칼로리는 의외로 굉장히 높다는 것에 대해서는 잘 모르는 경우가 대부분 입니다. 여러 술 종류중에서도 소주는 칼로리가 높은 편 입니다.

특히, 소주와 함께 먹는 안주까지 더해지면 칼로리가 어마무시 하게 높아져서 다이어트를 방해하는 요소중 하나입니다.

소주 종류별 칼로리가 어떻게 될까?

소주 브랜드 종류별 1 병 칼로리

처음처럼 소주 1 병 칼로리

1. 처음처럼 소주 1 병 칼로리

처음처럼 칼로리: 408kcal

한국인들이 가장 많이 마시는 소주 종류인 ‘처음처럼’은 대한민국에서 유명한 소주 중 한 브랜드입니다.

알코올 함량이 높아서 강한 맛과 향이 느껴지며 이러한 특징으로 매니아층은 감칠맛이 난다는 표현을 쓰기도 하는데요. 일반적으로 진한 맛을 선호하는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은 소주 종류입니다.

술 먹기전 속 보호 히말라야 숙취 해소제 보러가기 ‘링크’



참이슬 소주 1 병 칼로리

2. 참이슬 소주 1 병 칼로리

참이슬 칼로리: 404kcal

참이슬 소주는 대한민국에서 많이 판매되는 전통적인 소주 중 하나입니다. 참이슬은 ‘진짜 이슬’ 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특유의 깨끗하고 시원한 맛이 특징입니다.

또한, 무농약 국내산 고품질의 쌀과 청정수를 사용하여 발효 과정을 통해 제조되어 맛이 깔끔하고 순한 맛으로 목넘김이 가볍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숙취해소 컨디션 환 보러가기 ‘링크’


새로 소주 1 병 칼로리

3. 진로 소주 1 병 칼로리

진로 칼로리: 320kcal

진로 역시 대한민국에서 가장 오래된 소주 브랜드 중 하나이며, 다양한 술 종류를 생산합니다. 그 중에서도 진로 소주는 향이 강하고 알코올 함량도 높은편 입니다.

진로 칼로리의 경우 한 병 기준으로 약 534kcal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기준은 하루 권장 칼로리 섭취량의 약 27%에 해당되는 양입니다.

좋은데이 소주 1 병 칼로리

4. 좋은데이 소주 1 병 칼로리

좋은데이 칼로리: 397kcal

좋은데이 소주는 유자, 블루베리, 석류, 자몽 등 다양한 맛으로도 나오며 상큼한 과일향과 달달한 맛이 특징인데요. 한국 뿐만 아니라 외국에서도 여성분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또한 다른 소주에 비해 알코올 함량이 낮아서 향이 강한 술을 싫어하시는 분들이 마시기 좋습니다.


와인 종류별 이름과 맛의 특징 알아보기 ‘링크’


소주 1 병 칼로리

좋은데이 석류 소주 1병 칼로리

좋은데이 석류 칼로리: 354kcal

‘좋은데이’ 소주 라인은 무학 주류 회사에서 출시한 달콤한 과일향이 첨가된 소주입니다. 블루베리, 석류, 유자, 자몽 등의 다양한 맛이 있으며 새콤 달콤한 맛이 강한 소주 맛을 잡아주어 소주를 잘 못마시는 사람들도 골라먹는 재미가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레드와인 환상궁합 안주 추천 BEST 10 알아보기 ‘링크’


과일 소주 1 병 칼로리

좋은데이 블루베리 소주 1병 칼로리

좋은데이 블루베리 칼로리: 353kcal

좋은데이 블루베리는 달달한 향이 강하게 나며 단맛으로 호불호가 갈리기도 합니다.

이슬톡톡 소주 칼로리

이슬톡톡 복숭아 소주 1 병 칼로리

이슬톡톡 복숭아 칼로리: kcal

이슬톡톡 소주는 하이트진로에서 출시한 탄산이 들어간 소주입니다. 톡톡 튀는 탄산에 달콤한 복숭아 맛이 더해져 술을 잘 못 마시는 여성분들에게 인기가 많으며, 도수까지 낮은 편이라 부담없이 마시기 좋은 소주입니다.



새로 소주 칼로리

새로 소주 1 병 칼로리

새로 칼로리: 326kcal

롯데칠성에서 출시한 ‘새로’ 소주는 설탕이 전혀 함유되어 있지 않아 ‘제로슈가’ 소주 중 하나인데요.

설탕 대신 스테비아 당이 사용되어서 칼로리가 낮아졌을 뿐만 아니라 맛이 더욱 깨끗하고 깔끔하면서 담백한 것이 특징입니다.

숙취해소 컨디션 환 보러가기 ‘링크’


음식 종류별 다이어트 음식 알아보기 (고기, 야채, 과일, 간식)


제주 한라산 소주 칼로리

제주 한라산 소주 1 병 칼로리

한라산 칼로리: 400kcal

한라산 소주는 제주의 청정 자연에서 만들어지는 대표적인 소주 중 하나입니다. 곡물과 천연수를 사용하여 만들어지기 때문에, 맛이 깔끔하고 맑으며, 청량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자몽에 이슬 칼로리

7. 자몽에 이슬 소주 칼로리

자몽에 이슬 칼로리: 402kcal

자몽 이슬 소주는 하이트진로 회사에서 최초의 과일 맛 소주를 출시한 제품입니다.

소주에 천연 자몽 함량이 1% 이상으로 함유되어 있어서 자몽의 상큼하면서도 산미가 부드러운 맛이 특징인데요. 상큼한 향으로 여성분들에게 인기가 많은 소주 종류중 하나입니다.


순하리 유자 칼로리

8. 순하리 처음처럼 유자 소주 칼로리

순하리 유자 칼로리: 363kcal

롯데주류에서 출시한 ‘순하리 처음처럼 유자’ 소주는 유자의 상큼하면서도 향긋한 맛과 함께 부드러운 술맛이 특징입니다.

이 제품은 술의 맛을 부드럽게 만드는 ‘순하리’ 기술을 사용하여 더욱 부드러운 맛을 느낄 수 있으며, 유자 함량이 높아서 술맛을 가려주고 상큼한 느낌을 줍니다.


최고의 고단백질 음식 종류 알아보기


무가당 소주 종류와 칼로리

새로 제로슈가 칼로리

1. 새로 제로슈가

새로 칼로리: 326kcal

‘새로 제로’는 롯데칠성에서 출시한 제로슈가 소주입니다. 이 제품은 일반적인 소주처럼 보리와 쌀을 원료로 하지 않고, 대신 감자와 옥수수 등을 사용하여 제조됩니다.

또한, 알코올 도수가 16%로 일반적인 소주보다 낮으며, 제로칼로리 제품으로 다이어트를 고려하는 많은 사람들이 찾는 소주 종류입니다. 


좋은데이 과당제로 칼로리

2. 좋은데이 과당제로

좋은데이 과당제로 칼로리: 324kcal

좋은데이 무가당 버전의 경우 일반 소주와 달리 설탕을 첨가하지 않고, 천연 감미료인 토마틴과 효소처리 스테비아를 대체했습니다.

당류가 전혀 포함되어 있지 않다는 것을 식약처로부터 인증받은 라벨이 명확하게 표기되어서 믿고 마실 수 있습니다.

대선 소주 칼로리

3. 대선 슈가프리

대선 슈가프리 칼로리: 332kcal

대선 슈가프리 소주도 마찬가지로 과당을 포함하지 않고, 스테비아를 사용하여 단맛을 낸 무가당 소주 중 하나인데요.

당류가 함유되어 있지 않아서 일반 소주에 비해 칼로리를 훨씬 낮추었습니다.


Leave a Comment

error: copy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