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과 1개 칼로리 알아보기 (+ 사과 다이어트)

사과 1개 칼로리

사과 1개 칼로리

사과는 살찌는 과일일까요?

사과에는 높은 식이섬유 함량으로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과일입니다. 식이 섬유는 소화를 원활하게 해주는 효과와 변비 예방 및 장 건강을 촉진해주어 다이어트 과일로 섭취했을 때 이로운 점들이 많은데요.

사과를 먹으면 포만감을 유지해주는 효과로 과식을 예방해주고 체중 관리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사과의 영양성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과일 종류별 칼로리 알아보기 ‘링크’


사과 효능:

식이 섬유: 사과에 함유된 풍부한 식이섬유는 소화를 돕고 변비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혈당 조절에 도움을 주며 포만감을 유지해주어 과식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비타민C: 사과에는 비타민C 성분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C는 면역 강화에 도움을 주고, 강력한 항산화 작용으로 세포 손상 및 콜라겐을 촉진하여 피부 건강에도 도움을 줍니다.

항산화: 쿼세틴, 카테킨 등의 항산화 물질들이 포함되어 있으며, 이러한 물질들은 세포 손상을 예방하고 염증을 감소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폴리페놀: 폴리페놀은 강력한 항산화 물질 중 하나로, 심혈관 질환, 염증, 암 등의 질병 예방하며 피부건강에도 도움을 줍니다.

칼륨: 칼륨은 혈압을 조절하고 심장 건강과 근육 기능을 개선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그렇다면 사과 1개의 칼로리는 어느정도 될까?

사과 1개 칼로리

사과는 과일 중에서도 칼로리가 비교적 낮고, 식이 섬유와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여 건강과 다이어트에 좋은 과일 중 하나입니다.

사과 1개의 평균적인 칼로리는 약 50~72kcal 정도이며 사과의 크기와 종류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는데요. 크기가 큰 사과의 경우 칼로리가 높아지며 사과 껍질을 제거하는 것과 껍질채로 먹는것에도 차이가 있습니다.

껍질째 먹는 꿀사과 새벽배송 보러가기 ‘링크’



사과 탄수화물

사과 1개 약 150g 에는 약 14~18g의 탄수화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탄수화물은 우리 몸에 천천히 흡수되어 지속적인 에너지를 공급하고 혈당을 안정시키는 데 도움을 주는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요.

사과에는 탄수화물과 함께 풍부한 식이섬유와 여러 양양소도 포함되어 있어서, 균형 잡힌 식단과 함께 적절한 양의 사과를 섭취했을 때 건강한 다이어트 및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인기글 추천: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다이어트 간식 종류 알아보기


사과 다이어트

사과 다이어트 효과에 대해 알아보기

식이섬유: 사과에는 풍부한 식이섬유를 함유하고 있는데요. 다이어트 할 때 식이섬유는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포만감을 유지해주어 식욕을 억제해주고 과식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한 차전자피 보러가기 ‘링크’

낮은 칼로리: 사과는 과일 중에서도 낮은 칼로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낮은 칼로리 과일 종류 보러가기 ‘링크’

변비 예방: 장 건강을 촉진하여 소화기능을 개선하고 변비를 예방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독소 제거: 항산화 작용을 통해 체내 독소를 제거하는 데 도움을 주며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혈당 조절: 식이 섬유와 천연 당분은 혈당을 조절하는 데 도움을 주며, 당뇨 예방과 혈당 관리에 좋습니다.

지방 감소: 사과에 함유된 여러 항산화 물질은 지방 산화를 촉진하여 체내 지방을 분해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사과추출물 다이어트 보조제 보러가기 ‘링크’

사과 껍질 째 먹어야 할까?

사과 껍질에는 식이섬유를 포함하여 다양한 영양소가 듬뿍 함유되어 있어서 사과를 섭취할 때는 껍질째 먹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무엇보다도 껍질을 깨끗하게 세척한 후에 섭취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사과 껍질에 남아있을 수 있는 농약을 제거하기 위해서는 소량의 물에 베이킹소다를 섞어 껍질 부분을 문지르듯 닦아주는 방법이나 식초를 이용해서 세척하면 사과껍질의 잔여물을 제거하고 먹을 수 있습니다.

과일 농약 세정제 보러가기 ‘링크’

Leave a Comment

error: copy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