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유질 많은 음식 종류 알아보기 (+ 식이섬유 음식 순위)

섬유질 많은 음식

섬유질 음식 효능

식이섬유는 우리 몸에 매우 중요한 영양소이며, 식사에서 다양한 식이섬유를 포함한 식품을 적절하게 조합하여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식이섬유는 물을 흡수하여 팽창하며 장의 운동을 촉진하고 우리 몸속의 유해성분을 배출해주고 변비를 예방합니다. 또한, 물을 흡수하여 당과 지방의 흡수를 지연시켜 혈당이 상승되는 것을 억제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 외에도 담즙, 산, 콜레스테롤을 배출시켜주므로 고지혈증과 담석증을 예방해주고 위와 십이지장의 점막을 보호하여 위궤양을 억제해줍니다.

섬유질 많은 음식 콩류

섬유질 많은 음식 콩가루

섬유질 많은 음식- 콩가루

식이섬유 함량: 100g 17g

콩가루는 콩을 가루 형태로 만든 고단백 식품입니다. 콩은 비타민, 미네랄, 식이섬유 등 다양한 영양소를 풍부하게 포함하고 있어 건강에 매우 유익합니다.

고단백이면서도 콜레스테롤과 지방 함량이 낮아 심장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콩가루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어 소화를 원활하게 하고 변비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국산 유기농 콩가루 종류 보러가기 ‘링크’


인기글 추천: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다이어트 간식 종류 알아보기


섬유질 많은 음식- 검은콩

식이섬유 함량: 100g 15.6g

검은콩은 식이섬유가 풍부한 식재료 중 하나로 알려져 있습니다. 100g의 검은콩에는 약 15.6g의 식이섬유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검은콩은 단백질과 철분, 마그네슘, 비타민 등 다양한 영양소도 함유하고 있어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검은콩은 다양한 요리나 콩밥, 콩국 등으로 섭취할 수 있으며, 식단에 포함시켜 식이섬유 섭취를 늘릴 수 있습니다.

국산 서리태 보러가기 ‘링크’

섬유질 많은 음식 완두콩

섬유질 많은 음식- 완두콩

식이섬유 함량: 100g 10g

완두콩은 식물성 단백질의 중요한 음식중 하나로 알려져 있으며, 철분 함유량이 높아 빈혈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소화를 원활하게 하고 변비 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대구상회 국내 완두콩 보러가기 ‘링크’

섬유질 많은 음식 녹색콩

섬유질 많은 음식- 녹색 콩

식이섬유 함량: 100g 8g

녹색 콩은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소화를 돕고 변비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항산화 작용을 통해 세포를 보호하고 영양소 공급과 혈당 관리에도 도움을 줍니다.

섬유질 많은 음식 피콩

피콩

식이섬유 함량: 100g 8g

피콩은 단백질, 식이섬유, 비타민, 미네랄 등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단백질은 근육 발달과 세포 재생에 필요한 영양소이며, 식이섬유는 소화를 돕고 변비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피콩은 비타민 B6, 엽산, 비타민 C, 비타민 K, 칼슘, 철분 등의 우리 몸에 다양한 영양소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섬유질 많은 음식 렌즈콩

렌즈콩

식이섬유 함량: 100g 7.9g

렌즈콩은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풍부한 영양 식품으로, 건강에 많은 장점이 있습니다. 단백질은 근육의 성장과 유지에 중요하며, 식이섬유는 소화를 돕고 변비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렌즈콩에는 철분, 비타민 B군, 칼륨 등 다양한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어 혈액순환, 신경 기능 개선 및 혈압 조절 등에 도움을 줍니다. 

섬유질 많은 음식 견과류 종류

섬유질 많은 음식 아몬드

섬유질 많은 음식- 아몬드

식이섬유 함량: 100g 12.5g

아몬드는 식이섬유와 단백질이 풍부하여 소화를 돕고 포만감을 유지시켜 체중 관리에 도움을 주는 건강한 견과류입니다.

또한 비타민 E와 항산화 작용을 통해 세포를 보호하고 면역 체계를 강화하며, 심혈관 건강을 개선하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적당한 양을 유지하고 과다 섭취를 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구운아몬드 종류 보러가기 ‘링크’



섬유질 많은 음식 헤이즐넛

섬유질 많은 음식- 헤이즐넛

식이섬유 함량: 100g 10.5g

헤이즐넛은 맛과 영양가 있는 견과류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헤이즐넛에는 단백질, 식이섬유, 비타민, 미네랄 등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는데요.

단백질은 근육의 성장과 유지에 중요하며, 식이섬유는 소화를 돕고 변비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헤이즐넛에는 비타민 E, 비타민 B군, 칼륨, 마그네슘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심장 건강과 면역 체계 강화에 도움을 줍니다.

개별포장 헤이즐넛 보러가기 ‘링크’

섬유질 많은 음식 피스타치오

섬유질 많은 음식- 피스타치오

식이섬유 함량: 100g 10.3g

피스타치오는 맛과 영양 가치로 유명한 견과류입니다. 특별한 풍미와 부드러운 식감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피스타치오는 단백질, 식이섬유, 비타민, 미네랄 등 다양한 영양소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피스타치오에는 비타민 B6, 비타민 E, 철분, 마그네슘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심장 건강과 면역 체계 강화에 도움을 줍니다.

무염, 가염 피스타치오 종류 보러가기 ‘링크’

섬유질 많은 음식 코코넛

섬유질 많은 음식- 코코넛

식이섬유 함량: 100g 9g

코코넛은 식이섬유와 중체지방이 풍부하며, 이를 통해 소화를 돕고 포만감을 유지시켜줍니다. 식이섬유는 변비 예방과 소화 기능 향상에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코코넛은 비타민 C, 비타민 E, 칼슘, 철분, 마그네슘 등의 미네랄도 함유하고 있어 강건한 뼈와 면역 체계 강화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코코넛워터 종류 보러가기 ‘링크’

섬유질 많은 음식 마카다미아

섬유질 많은 음식- 마카다미아 넛

식이섬유 함량: 100g 8.6g

마카다미아 넛은 식이섬유, 단백질, 비타민 E, 철분, 마그네슘, 칼륨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식이섬유는 소화를 돕고 변비 예방에 효과적이며, 단백질은 근육의 성장과 유지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비타민 E는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가지고 있어 세포를 보호하고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마카다미아 넛에는 다른 견과류보다 더 많은 단일 불포화 지방산인 오메가-9 지방산이 함유되어 있어 심혈관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섬유질 많은 음식 브라질넛

브라질넛

식이섬유 함량: 100g 7.5g

브라질넛은 크기가 크고 특이한 모양을 가진 견과류로, 많은 영양 가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브라질넛은 식이섬유, 단백질, 비타민 E, 티아민, 리보플라빈, 나이아신, 철분, 마그네슘, 인 등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브라질너트 종류 보러가기 ‘링크’

섬유질 많은 음식 건포도

건포도

식이섬유 함량: 100g 3.7g

건포도는 햇볕에 말린 포도로 맛과 영양 가치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간식입니다. 식이섬유, 철분, 칼륨, 비타민 C, 비타민 K 등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건포도에는 식물성 항산화물질인 폴리페놀류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항산화 작용을 가지고 있고, 비타민 C와 비타민 K는 면역 체계 강화와 혈액응고 기능에 도움을 줍니다. 

건포도는 간식이나 다양한 요리에 활용될 수 있으며, 과일의 단맛과 쫄깃한 식감을 즐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과도한 섭취는 과다한 칼로리 공급과 관련될 수 있으므로 적절한 양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섬유질 많은 음식 호두

구운 호두

식이섬유 함량: 100g 2.8g

구운 호두는 고유한 맛과 식감을 가진 견과류로, 영양 가치가 높은 간식입니다. 구운 호두는 식이섬유, 단백질, 비타민 E, 비타민 B6, 마그네슘, 인, 철분, 아연 등 외에도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섬유질 많은 음식 통곡물 및 씨앗 종류

플랙시드 섬유질

섬유질 많은 음식- 플랙시드

식이섬유 함량: 100g 27g

플랙시드는 황색 또는 갈색의 작은 씨앗으로, 건강에 좋은 슈퍼푸드 중 하나입니다. 플랙시드에는 고함량의 식이섬유를 포함한 오메가-3 지방산, 단백질, 비타민 B1, 마그네슘, 철분 등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플랙씨드 종류 보러가기 ‘링크’

섬유질 음식 호박씨

섬유질 많은 음식- 호박씨

식이섬유 함량: 100g 18g

호박씨는 단백질, 지방, 식이섬유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세포와 조직의 구성 요소로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또한 호박씨에는 항산화 효과가 있어 산화를 막아주고 세포를 보호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식이섬유 음식 밀

섬유질 많은 음식- 밀

식이섬유 함량: 100g 12.2g

밀은 곡물 중 하나로 다양한 영양소와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밀의 효능으로는 혈당을 조절해주고 식이섬유와 탄수화물의 함량이 높아 혈당을 안정시키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소화 개선에도 도움을 주는데, 식이섬유 함량이 풍부하여 소화를 원활하게 하고 변비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식이섬유 음식 흑미

섬유질 많은 음식- 흑미

식이섬유 함량: 100g 12.2g

흑미는 일반적으로 백미보다 영양가가 높게 평가되는 잡곡 중 하나입니다. 백미와 달리 흑미는 껍질을 제거하지 않은 상태로 보리를 가공한 것으로, 고단백이면서 식이섬유,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물질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흑미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소화를 돕고 변비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식이섬유는 혈당 조절에도 도움이 되며,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심혈관 질환 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찰흑미 4kg 5,400원 링크 보러가기

식이섬유 음식 참깨

섬유질 많은 음식- 참깨

식이섬유 함량: 100g 11g

참깨는 작고 검은 색의 씨앗으로, 특유의 풍부한 향과 고소한 맛이 특징입니다. 참깨는 많은 영양소도 함유되어 있는데요.

참깨의 건강 효능으로는 항산화 작용이 있습니다. 참깨에 함유된 세스케테인은 항산화 물질은 우리 몸이 산화되는 것을 막아주고 세포를 보호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미네랄과 지방산이 함유되어 있어 심장 건강을 개선하고 혈압을 조절하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식이섬유 음식 통보리

통보리

식이섬유 함량: 100g 10.8g

통보리는 대표적인 곡물 중 하나로, 고소하고 견과류 특유의 풍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식물성 단백질과 영양소가 풍부하여 고기 대체 식품으로도 섭취할 수 있으며 이 외에도 식단에 필수적인 영양소를 다양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식이섬유 음식 귀리

귀리

식이섬유 함량: 100g 10.6g

귀리 100g 당에는 약 10g의 식이섬유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귀리는 고단백 식품으로 알려져 있지만, 높은 식이섬유 함량도 가지고 있습니다. 식이섬유는 소화를 원활하게 하고 혈당 조절에 도움을 주며, 포만감을 유지하는 데에도 도움을 줍니다.

식이섬유 음식 오트밀

오트밀

식이섬유 함량: 100g 10.6g

오트밀은 건강식품으로 유명한 곡물 중 하나로, 풍부한 영양소와 건강 효과로 알려져 있습니다. 소화가 잘되고 포만감을 주며,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는 식품입니다.

오트밀은 다양한 건강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식이섬유와 베타 글루칸의 함유로 혈당 조절을 도움을 주고 심혈관 건강을 촉진하고 혈압을 조절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식이섬유 음식 해바라기씨

구운 해바라기씨

식이섬유 함량:100g 9g

해바라기씨는 간식이나 요리에 사용할 수 있으며, 샐러드, 베이킹, 그래놀라 등 다양한 음식에 활용됩니다. 하지만 고열로 처리하면 일부 영양소가 손실될 수 있으므로 신선하고 자연 상태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해바라기씨는 식이섬유를 포함한 단백질, 비타민 E 등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식이섬유 음식 옥수수

통옥수수

식이섬유 함량: 100g 7.3g

옥수수는 필수 아미노산을 제외한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는 식품입니다. 비타민, 미네랄, 식이섬유 등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영양 가치가 높습니다. 또한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으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옥수수는 식이섬유 함량이 풍부하며, 약 50% 이상이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어 칼로리가 낮고 지방 함량도 적습니다.

소화 과정이 천천히 진행되어 포만감을 오래 유지시켜 음식 섭취량을 줄여줍니다.

또한 옥수수의 씨눈에 함유된 불포화지방산은 혈중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고, 옥수수 수염에 포함된 성분은 부기를 완화시키고 혈압을 조절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삶은 찰옥수수 새벽배송 보러가기 ‘링크’

식이섬유 음식 퀴노아

퀴노아

식이섬유 함량: 100g 7g

퀴노아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소화를 돕고 변비 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식이섬유는 콜레스테롤과 혈당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되며, 이는 고혈압, 당뇨병, 심장 질환 등을 예방하는 데에도 영향을 줍니다.

또한 소량의 섭취로도 쉽게 만족감을 얻을 수 있고 포만감이 오래 지속되기 때문에 체중 관리에 퀴노아를 활용한 식사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퀴노아 종류 보러가기 ‘링크’

섬유질 많은 음식 채소 종류

식이섬유 음식 아보카도

아보카도

식이섬유 함량: 100g 7

아보카도 5개 900원 링크 보러가기

아보카도는 단백질, 식이섬유, 비타민 C, 비타민 K, 비타민 E, 엽산, 마그네슘, 칼륨 등의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아보카도는 단백질과 식이섬유를 풍부하게 포함하고 있어 건강한 식단에 필요한 음식입니다.

이 외에도 아보카도에 함유된 비타민 C와 비타민 E등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며, 마그네슘과 칼륨은 신경 기능과 근육 기능에 필수적인 영양소 입니다.

하지만 고칼로리 식품이므로 적정한 섭취량을 유지하며 다양한 식품과 조화롭게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식이섬유 음식 케일

케일

식이섬유 함량: 100g 3.6

케일은 식물성 식재료로 알려진 초록색 잎채소입니다.

케일에는 식이섬유를 포함한 케일은 비타민 A, 비타민 C, 비타민 K, 식이섬유, 철, 칼슘 등 다양한 영양소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식이섬유 음식 가지

가지

식이섬유 함량: 100g 3g 이상

국내산 가지 2개 묶음 0원 링크 보러가기 ‘클릭’

가지는 소중한 채소 중 하나로 알려져 있습니다. 보라색, 흰색, 녹색 등 다양한 색상과 형태를 가지고 있으며, 다양한 요리에서 사용되는 인기 있는 식재료이기도 한데요.

가지에는 식이섬유, 비타민C, 칼륨 등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으며 적은 칼로리를 가지고 있으면서도 포만감을 주는 특징이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조리 방법에 적합하며, 구이, 볶음, 조림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될 수 있습니다. 가지는 그 특유의 풍미와 부드러운 식감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채소입니다.


계란 조리방법에 따른 칼로리 알아보기 ‘링크’


섬유질 많은 음식 고구마

고구마

식이섬유 함량: 100g 3g

고구마는 저지방이면서도 영양가가 풍부한 식품으로, 다이어트나 건강식으로 추천됩니다.

칼로리가 낮을 뿐만 아니라 소화가 천천히 되어 포만감을 오래 유지시켜주는 효과가 있으며 고구마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변비 예방에도 도움을 줍니다.

꿀고구마 3kg 1박스 새벽배송 보러가기 ‘링크’

섬유질 많은 음식 숙주

숙주나물

식이섬유 함량: 100g 2.7

숙주나물은 수분이 96%로 구성되어 있으며, 섬유소가 풍부하고 열량이 낮아 다이어트 식품으로 적합합니다.

숙주나물의 효능은 플라보노이드와 비텍신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세포 노화를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따라서 피부 미용에도 효과적이며 성인병 예방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숙주나물은 이뇨작용을 촉진하여 신장 기능이 저하되거나 부기가 발생했을 때도 효과가 좋은 음식입니다.

섬유질 많은 음식 양배추

양배추

식이섬유 함량: 100g 2.5

양배추는 낮은 칼로리와 높은 영양소 함량으로 인해 다이어트 식품으로 인기가 있습니다. 수분 함량이 높아 체내 수분 공급에 도움을 주며, 식이섬유와 비타민 C, 비타민 K, 베타카로틴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식이섬유 음식 브로콜리

브로콜리

식이섬유 함량: 100g 2.6

브로콜리는 풍부한 영양소와 항암, 면역력 강화, 심혈관 건강 촉진, 소화 개선, 눈 건강 보호 등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브로콜리에는 항산화 물질과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건강을 촉진하고 질병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손질 브로콜리 새벽배송 보러가기 ‘링크’


섬유질 많은 음식 과일 종류

식이섬유 음식 감

식이섬유 함량: 100g 6.7g

상주 왕 곶감 새벽배송 보러가기 ‘링크’

감은 비타민 C 함량이 사과보다 10배 높아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고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피부 미용에 도움을 줍니다. 특히 가을과 겨울철에 감을 꾸준히 섭취하면 건조한 피부와 노화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비타민 A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눈 건강에 이로운 효과가 있습니다. 눈의 피로와 시력 개선을 도와주며, 안구 건조증과 백내장과 같은 노화로 인한 안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이 외에도 감의 탄닌 성분은 떫은 맛을 내며, 혈액을 응고시키고 상처 치유에 도움을 주는 지혈 작용을 합니다. 탄닌은 상처가 감염되는 것을 막아주는 살균 작용도 있습니다. 또한, 아세트알데히드의 분해를 촉진하여 숙취 해소에도 도움이 됩니다.

식이섬유 음식 라즈베리

라즈베리

식이섬유 함량: 100g 6.5g

냉동 라즈베리 종류 보러가기 ‘링크’

라즈베리는 작고 달콤한 과일로, 많은 영양소와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첫째로, 라즈베리는 비타민 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면역 시스템 강화와 감기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라즈베리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어 소화를 돕고 변비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라즈베리는 항산화 작용을 갖는 폴리페놀류와 안토시아닌을 함유하고 있어 세포 손상을 예방하고 노화를 지연시킵니다.

이는 심장 질환과 관련된 염증을 줄여주고 혈액 순환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라즈베리에는 식이섬유와 낮은 칼로리 함량이 있어 다이어트에도 좋습니다.

식이섬유 음식 자두

자두

식이섬유 함량: 100g 5g

자두는 여름철 갈증 해소에 탁월한 과일로, 수분 함유량이 85%로 매우 높고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변비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자두에는 폴리페놀이 풍부하여 피부 노화 예방과 탄력 있는 피부 유지에 도움이 됩니다. 

식이섬유 음식 사과

사과

식이섬유 함량: 100g 4g

사과는 식이섬유와 항산화물질인 폴리페놀이 풍부하여 소화 및 변비 예방에 도움을 주고, 면역력을 강화하며 세포 손상을 예방합니다.

또한 비타민 C와 퀘르세틴이 염증을 완화해주는 효과와 피부 미용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사과의 껍질을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다양한 요리나 간식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식이섬유 음식 키위

키위

식이섬유 함량: 100g 3g

키위는 비타민C와 식이섬유가 풍부한 과일로, 면역력 강화와 소화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특히 비타민C 함량이 오렌지보다 2배 이상으로 높아 감기 예방과 항산화 작용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키위에는 소화 효소가 함유되어 있어 소화 불량 개선에 도움이 되며, 변비 예방과 배변을 촉진합니다.

뉴질랜드산 제스프리 키위 1kg 2,000원 보러가기 ‘링크’

식이섬유 음식 배

식이섬유 함량: 100g 3.1g

배는 수분이 풍부한 과일로 갈증 해소에 좋습니다. 또한 식이섬유가 들어있어서 변비 예방에 도움을 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이 외에도 배에는 비타민C와 칼륨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을 강화해주고 심장 건강에도 도움을 줍니다.

식이섬유 음식 바나나

바나나

식이섬유 함량: 100g 3g

바나나는 칼륨 함류량이 높기 때문에 근육 기능을 강화하고 혈압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비타민C, 비타민 B6, 마그네슘, 식이 섬유 등 우리 몸에 다양한 영양소를 공급해줍니다.

식이섬유 음식 블루베리

블루베리

식이섬유 함량: 100g 2.4g

블루베리에는 식이섬유, 비타민C, 비타민K 등이 풍부하게 삼유되어 있어 소화를 원할하게 하고 혈당 조절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블루베리는 눈 건강에도 좋은 안토시아닌이 들어있어 망막 건강을 지키고 시력을 보호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Leave a Comment

error: copy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