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계적인 방법으로 확실히 피부 좋아지는법! (+ 화장품 성분 궁합)

피부 좋아지는법

피부 좋아지는법

우리는 깨끗하고 좋은 피부를 원하지만 피부는 여러 환경과 원인들로 부터 지속적으로 노화됩니다. 좋은 피부는 유전적인 것이 크지만 평소에 피부를 얼마나 잘 관리하느냐에 따라 피부가 좋아질 수도 나빠질 수도 있습니다.

좋은것을 먹고 바르는 것이 피부에 영향을 주기도 하지만 무엇보다 나의 피부타입과 피부 상태를 잘 알고 내 피부에 잘 맞는 올바른 스킨케어법을 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좋은 피부를 얻기 위해서는 충분한 노력과 시간 그리고 꾸준함이 필요합니다.

좋은 피부의 기준은 무엇일까요?

피부 좋아지는법 피부결

좋은 피부의 기준 1. 매끈한 피부결

피부결은 피부 표면을 말합니다. 피부에 여드름, 각질, 요철, 주름, 착색 등이 없이 매끈한 피부가 좋은 피부결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수분이 부족하여 건조한 피부는 피부질환이나 각질로 인해 피부가 매끈하지 않습니다.

또한, 유분이 많은 여드름성 피부도 피부결이 깨끗하지 않습니다. 이러한 피부는 평소에 유분 관리와 각질 관리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오돌토돌한 피부결 매끈해지는 법 알아보기 ➔ ‘링크’



좋은 피부의 기준 2. 균일한 피부톤

피부 좋아지는법 중에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는 것은 바로 깨끗한 피부톤 입니다.

피부에 기미, 잡티, 검버섯, 주근깨와 같은 색소질환은 좋은 피부가 되는 것을 방해합니다. 칙칙한 피부 역시 모두가 원하는 매끈하고 빛나는 피부가 되는 것에 미용적 지장을 줍니다.



좋은 피부의 기준 3. 건조하지 않고 수분을 머금고 있는 피부

피부 좋아지는법 히알루론산

좋은 피부는 얼굴이 건조하지 않고 촉촉하고 피부 장벽이 건강합니다.

피부 건조증은 각종 피부질환이나 문제성 피부로 이어질 만큼 피부 보습관리는 피부관리에 있어서 매우 중요합니다.

수분보충은 얼굴에 바르는 수분크림 뿐만 아니라 몸에 수분 보충을 해주는 것도 중요합니다.

피부는 우리 몸의 가장 큰 기관이고 지속적으로 세포를 배출합니다. 이때 피부의 수분이 지속적으로 재생되지만 자외선이나 여러 피부 자극으로 인해 수분이 쉽게 손실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피부타입에 맞는 보습크림을 잘 발라주는 것이 피부관리의 기본 입니다.



좋은 피부의 기준 4. 탱탱하고 탄력있는 피부

피부 좋아지는법 피부 탄력

마지막으로 좋은 피부의 기준은 바로 건강한 탄력있는 피부를 말합니다. 하지만 나이가 들수록 많은 사람들의 가장 큰 피부고민은 바로 점점 저하되는 피부 탄력입니다.

자연적인 노화 진행은 피할 수 없지만 다행히도 피부의 노화 과정은 최대한 늦칠 수 있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포스팅을 끝까지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피부 좋아지는 10가지 방법

1. 피부타입에 맞는 피부관리 하기

피부 좋아지는법 피부타입

피부 좋아지는법 1. 피부타입에 맞는 피부관리하기

피부관리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내 피부타입을 잘 알고 올바른 피부관리를 하는 것 입니다.

피부타입에 따른 제품사용과 관리방법 그리고 치료법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잘못된 제품을 사용한다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없을 뿐만 아니라 피부 상태를 악화시킬 수도 있고 심지어 새로운 피부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평소에 사용하는 제품을 선택하기 전에 피부타입에 알맞는 제품을 구입하는 것은 피부관리에 있어 필수적입니다.


나의 피부타입은 피부의 수분과 기름의 양에 따라 달라집니다.

피부는 유수분 균형을 잃으면 여러 피부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피부에 너무 많은 유분이 있다면 번들거리는 현상과 여드름이 발생하기 더 쉬울 것이며 이런 피부는 모공이 막히는 오일이 포함되어 있지 않은 스킨케어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건성 피부 관리법

건성 피부타입에 대해 알아보자면 피부에 수분이 부족하여 건조하고 매마른 증상을 보이는 피부입니다. 피부가 건조할 뿐만 아니라 가렵고 예민하기도 합니다.

건성 피부 타입은 수분력이 좋은 제품을 선택하고 평소에 보습관리를 잘 해줘야 좋은 피부를 만들 수 있습니다.

즉각적인 수분공급 화장품 성분 알아보기 ➔ ‘링크’



복합성 피부 관리법

복합성 피부는 얼굴이 부분적으로 기름지기도 건조하기도 합니다.

보통 볼 부위는 건조한 반면 T존 부위는 유분이 많아 번들거립니다. 이런 피부 타입은 오일과 물의 적절한 균형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제품을 선택할 때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한가지 제품보다는 유수분 밸런스를 유지해주는 제품을 피부상태에 따라 섞어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선크림 잘 바르기

피부 좋아지는법 선크림

피부 좋아지는법 2. 선크림 잘 바르기

모두가 알고있는 노화의 가장 큰 원인은 바로 자외선인 만큼 햇볕으로 부터 우리 피부를 보호하는 것은 가장 중요한 스킨케이 입니다.

태양 광선은 우리가 예상하는 것보다 더 많은 피부를 노출시키기 때문에 피부를 여러 방면으로 손상 시킵니다.

많은 사람들은 햇볕이 강하지 않은날이나 외출을 하지 않으면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지 않아도 된다 생각하지만 자외선은 우리가 생각하는 것 보다 많은 곳에서 우리 피부에 침투합니다.

따라서 선크림은 실내, 실외, 날씨에 상관없이 항상 철저히 발라주는 것이 피부를 자외선으로 부터 보호할 수 있습니다.



피부 좋아지는법 실내에서도 선크림 바르기

자외선 UVA 빛은 실내에서도 창문 유리를 통해 침투합니다. 외출하지 않는 날에도 햇빛이 창문을 통해 들어오기 때문에 야외 활동을 하는 것과 비슷한 양의 UVA 광선을 받게 될 것입니다.

피부 좋아지는법 흐린 날씨에도 선크림 바르기

구름이 낀 흐린날에도 태양 자외선의 80%가 지구에 도달한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비오는 날에도 자외선은 우리의 피부를 침투할 수 있습니다.



물리적인 자외선 차단 – 가벼운 의류

모든 의류는 햇빛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한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실크나 면과 같은 일부 가벼운 천은 자외선을 통과시키는 경향이 있습니다. 또한 옷의 색이 밝을수록 햇빛이 피부에 더 많이 흡수합니다.

예를 들어, 흰색 면 티셔츠는 자외선 지수 SPF5 와 동등한 수준으로만 보호됩니다.

피부를 확실하게 보호하기 위해서는 어두운 색상의 옷을 선택하는 것이 좋으며 너무 얇은 천 보다는 폴리에스테르 또는 레이온과 같은 소재가 햇볕을 잘 차단합니다.

3. 올바른 세안법

피부 좋아지는법 올바른 세안

피부 좋아지는법 3. 올바른 클렌징

클렌징은 모든 스킨케어 절차의 첫 단계이며 세안을 제대로 하지 않으면 다양한 피부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하루의 일과동안 우리의 피부는 미세먼지, 황사, 오염, 요철, 메이크업, 땀으로 마주하기 때문입니다.

노폐물 깨끗하게 제거하기

매일 우리의 피부는 노화됩니다. 오염과 환경독소는 노화 과정을 빠르게 진행할 수 있으며, 피부를 깨끗하게 하는 매우 중요합니다.

우리 피부에 적당한 기름은 피부에 보습을 유지해주고 외부 환경으로부터 보호 해주는 역할을 하지만 피지가 너무 과도하거나 오랫동안 씻기지 않고 피부에 머무르면 이로 인해 모공이 확대되어 피부 모낭이 막히게 되고 세균이 피부에 침투하게 되어 여드름과 염증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화장품 흡수

좋은 제품을 바르기 전에 피부 표면을 깨끗히 클렌징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피부에 쌓인 노폐물과 각질층으로 인해 화장품 활성 성분이 피부에 제대로 침투해 기능을 발휘하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스킨케어 제품의 흡수력을 위해 피부가 표면이 깨끗하게 준비되어 있는 것이 최대의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클렌저 고르는법

거품이 많고 세정력이 좋은 비누나 클렌징은 세안을 하고 나서 깨끗하게 닦기는 기분이 들 수 있지만 이런 클렌징 방법은 피부의 장벽 기능을 약하게 만들고 유부순 밸런스를 깨트려서 피부의 좋은 기름을 벗겨내고 자극을 줍니다.

물론 피부타입에 따라 반응이 다르기 때문에 평소에 건강한 피부를 가진 ‘저항성 피부’ 타입이라면 문제가 되지 않을 수 도 있습니다.


4. 보습제 바르기

피부 좋아지는법 보습제

피부타입과 상관없이 피부는 수분과 보습이 건강한 피부장벽을 만듭니다. 많은 피부과전문의 분들도 보습제가 피부에 얼마나 중요한지 강조합니다.

우리의 피부는 나이가 들수록 피부 수분이 감소되고 피부를 건강하게 해주는 기름샘은 힘을 점점 잃기 때문에 피부타입에 맞는 보습제를 잘 발라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피부에 여드름이 잘 생기고 유분기가 많은 지성피부 같은 경우에는 너무 무겁거나 끈끈한 제형보다는 가벼운 보습제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5. 항산화 제품 사용하기

항산화제는 피부에 손상을 줄 수 있는 활성산소와 싸워 피부를 보호하는 역할을 해주며 피부 노화를 늦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노화 방지

산화적 스트레스는 콜라겐을 분해하고, 피부의 자연적 수선 과정을 방해하며, 염증을 유발합니다.

그리고 여러분은 이러한 효과를 미세한 선, 주름, 느슨한 피부, 여드름, 그리고 칙칙한 피부톤으로 볼 수 있습니다.

활성산소를 청소함으로써, 항산화제는 이러한 눈에 보이는 징후들을 예방하고 교정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고, 피부에 더 젊은 빛을 줄 수 있습니다.



자외선 손상 예방

모든 항산화 물질은 항염증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자외선으로 부터 손상되는 피부 염증을 무디게 하여 피부가 햇빛에 타는 것을 방지하고 자외선 손상과 광노화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줍니다.

자외선 노화 예방해주는 강력한 항산화 화장품 종류 알아보기 ➔ ‘링크’

피부 재생

피부 염증은 피부의 재생 과정을 방해합니다. 항산화제는 염증을 줄임으로써 피부가 스스로 재생하도록 도움을 줍니다. 특히 비타민 C와 같은 항산화제는 좋은 피부를 유지하는데 필수적인 성분입니다.

피부재생 돕는 화장품 성분 알아보기 ➔ ‘링크’


피부톤 개선 효과

활성산소와 잦은 자외선 노출은 우리 피부의 멜라닌 생성에 변화를 일으켜 불균일한 피부톤을 만들고 색소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이때 항산화제의 역할은 비정상적인 피부 색소 침착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일부 항산화제는 멜라닌 생성을 촉진하는 효소인 티로시나아제를 억제하는 작용을 해주기 때문입니다.

6. 저분자콜라겐 섭취

피부 좋아지는법 저분자콜라겐

나이가 들수록 감소되는 콜라겐은 우리 피부에 많은 영향을 줍니다.

콜라겐은 피부를 탱탱하게 만들어주고 탄력을 유지해주는 중요한 역할을 해줍니다.

하지만 노화로 인해 잃어가는 콜라겐 수치는 식습관으로 보충하기 쉽지 않기 때문에 저분자콜라겐 으로 보충해 줄 수 있습니다.

저분자콜라겐의 효과와 제품 고르는 방법 그리고 자세한 후기에 대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7. 노화방지 항산화 화장품 사용

항산화제는 자외선, 오염 그리고 해로운 활성산소를 생성하는 다른 환경적 요인들로부터 피부 세포를 보호해 주는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좋은 피부를 만들기 위해서는 항산화 성분 화장품을 사용하는 것을 적극 추천드려요.

아래와 같은 성분들은 항산화 성분중 효과가 확실하고 가장 인기 있는 성분들 입니다.

레티놀

안티에이징 | 주름개선 | 콜라겐 생성 | 색소질환 | 각질제거 | 피부 재생

노화를 예방해주는 확실한 성분은 바로 레티놀 입니다. 레티놀은 ‘피부 마법’ 이라고 부를 만큼 여러 피부 문제점을 해결해 줄 수 있는 우리 피부에 있어서 꼭 필요한 항산화제 입니다.

레티놀 비타민A 항산화제는 분자가 작아 피부 깊숙이 침투해 콜라겐 생성을 효과적으로 자극하고 세포 재생에 있어서 특히 효과적 입니다.

또한 잔주름 개선과 피부톤을 균일하게 만들어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레티놀의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비타민C

콜라겐 생성 | 피부 재생 | 색소질환

비타민C 는 피부과 의사들 사이에서 가장 인기있는 성분이자 가장 많이 연구된 강력한 항산화제 중 하나라고 합니다.

비타민 C는 피부 콜라겐 생성을 증가시키고 여러 색소질환 개선 외에도 많은 피부 이점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아침에 선크림 단계 전에 비타민C 앰플을 발라주면 자외선을 방지하는데 도움을 주고 색소를 억제하는 역할을 합니다.

비타민C 화장품 농도는 0.5% 에서 20%의 농도까지 다양하며 내 피부타입에 알맞게 선택하시면 됩니다.



히알루론산

히알루론산은 수분을 유지하는 독특한 능력을 가진 젤과 같은 물질입니다.

우리의 몸은 피부에서 수분을 유지하도록 돕기 위해 히알루론산을 자연적으로 생산하지만 나이가 들면서 히알루론산이 적게 생성되고 피부가 건조해지기 시작하면서 탄력이 떨어지게 됩니다.

히알루론산은 물보다 수분력이 훨씬 뛰어나기 때문에 노화 방지 목적으로 피부에 바르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나이아신아마이드

비타민 B3로도 알려진 나이아신아마이드 (Niacinamide) 는 피부결과 피부톤을 좋게 하는 강력한 항산화 입니다.

피부에 미세한 주름과 색소를 감소시키고 항염증 특성을 보입니다.

나이아신아마이드 성분이 염증을 진정시키는 능력 덕분에 각질을 진정시키고, 피부 장벽 기능을 개선하며 피부 홍조에도 도움을 줄 수 있는 여러 방면으로 우리 피부에 아주 좋은 성분입니다.


녹차

안티에이징 | 미백 | 색소질환

녹차는 마실때보다 피부에 바를 때 강력한 항산화 물질입니다.

여러 연구에 따르면 녹차는 많은 노화 방지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녹차 추출물은 피부 붉음증과 진정효과에 효과가 좋으며 우리 피부를 보호해줍니다.



8. 건강한 생활 습관

수면

하루에 평균 7시간 정도의 수면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피부 좋아지는법’ 중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바로 충분한 수면시간 입니다. 수면 부족은 피부 기능과 노화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수면은 자외선 노출로 인해 손상 된 피부, 환경적 스트레스 등 여러 노화로부터 피부를 재생시켜 주기 때문입니다.

숙면을 취하는 동안 우리의 몸은 재생이 되기 시작하고 이는 구체적으로 피부, 근육, 그리고 혈액과 뇌 세포를 재생합니다. 충분한 수면 없이는 우리의 몸은 새로운 콜라겐을 생산할 수 없습니다.

스트레스 줄이기

평소에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시나요? 스트레스는 우리 피부에 드러납니다.

스트레스는 피부에 많은 영향을 미치기 때문입니다. 피부 건조증, 피부염, 여드름 그리고 심지어 탈모를 포함한 많은 피부 조건들을 악화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피부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생활을 하면서 스트레스를 안받는 것은 쉽지 않지만 건강한 피부와 건강한 정신을 유지하기 위해 최대한 스트레스를 받지 않도록 노력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담배 줄이기

흡연은 피부 노화를 빠르게 진행하고 더욱 나이들어 보이게 합니다.

담배는 피부암을 포함한 다른 피부 상태와 조기 노화를 유발할 수 있는 독소를 함유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조금 더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흡연은 피부에 탄력을 주는 콜라겐의 분해와 콜라겐 생성을 감소시키고 피부의 가장 바깥 층에 있는 작은 혈관을 좁히고 혈액의 흐름을 감소시키고 피부를 창백하게 만드는 뿐만 아니라 피부 건강에 중요한 산소와 영양분을 파괘시킵니다.

9. 피부에 좋은 영양제 챙겨먹기

비타민 영양제

몇가지 영양소는 피부에 바르는 것과 몸으로 섭취하는 방법 모두 피부미용에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비타민 B , 비타민 C, 비타민 E 성분들 모두 먹는것과 바르는것 모두 피부에 좋습니다.

각 영양소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타민 C 

비타민 C는 강력한 항산화제로 너무 많이 알려진 필수적인 영양소이자 우리 피부미용에 꼭 필요한 성분입니다. 많은 화장품 제품에 흔히 사용되는 만큼 가장 강력하고 효과가 입증된 항산화제 이기 때문입니다.

몸으로 섭취하는 것과 피부에 바르는 비타민 C 모두 우리몸과 피부에 콜라겐 생성에 도움을 주며 여러 노화현상을 막아주는 중요한 역할을 함으로써 탱탱하고 탄력있는 동안피부로 만들어줍니다.

따라서 비타민 C는 꾸준히 섭취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비타민 B

비타민 B는 피부 세포 재생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비타민 B3 오르니아신은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며 비타민 B7 같은 경우 비오틴이라고도 불리는데 이는 습진과 같은 피부질환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비타민 B 수치가 낮아지면 피부 발진, 입술 건조증 등을 겪을 수 있습니다.피부 외에도 비타민 B 콤플렉스는 에너지, 신진대사, 그리고 뇌 기능에 좋은 영양제 입니다.



비타민 E

비타민 E는 비타민 C와 같이 피부에 좋은 항산화제 입니다.

보통 우리의 피부는 모공을 통해 배출되는 기름이 피지를 통해 만들어지는데 피지는 우리 피부에 적당한 유수분 밸런스를 유지시켜주고 건조함을 예방해 줍니다. 하지만 기름 생성이 부족한 사람은 건조한 피부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이때 비타민 E 크림을 바르면 얼굴에 부족한 유분을 채워주고 건조한 피부를 예방할 수 있으며 비타민 E는 또한 피부염 개선에도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비타민 E는 많은 화장품 제품에 사용되지만 영양제로 섭취하는 것도 피부에 좋은 영향을 줍니다. 특히 비타민 C와 함께 섭취했을때 시너지 효과를 볼 수 있는 비타민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바르는 비타민 E 같은 경우 지성피부나 여드름성 피부는 모공을 막히게 할 수 있기 때문에 너무 많이 사용하지 않도록 하세요.


셀레늄

셀레늄은 비타민 C 만큼 많이 알려지지 않았지만 활성산소의 손상을 막아주고 피부 손상을 재생시켜주는 또 다른 강력한 항산화제 입니다.

셀레늄의 효능에 대해 간단히 설명드리자면, 피부가 노화 현상으로 이어지기 전에 중화시키는 중요한 역할을 해줍니다. 우리 피부세포에 코팅 역할로 작용하여 노화를 늦춰주며 특히 자외선 UV로 인해 가장 많이 손상되는 우리 피부를 보호해줍니다.


피부 좋아지는 화장품 성분 조합

화장품 궁합

화장품 성분을 조합해서 발랐을때 각 성분의 효과를 높여주고 더욱 만족스러운 효과를 낼 수 있는 성분 궁합이 있습니다.

비타민 C, E 화장품 함께 바르기

비타민E 화장품은 단독으로 사용했을때보다 비타민 C와 함께 사용하면 더욱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산화 방지제가 풍부한, 비타민 E는 환경적 스트레스 요인들로 부터 피부를 진정시키고 보호해주고 비타민 C는 콜라겐 생성과 피부 재생력을 높여줍니다.

두 비타민 성분은 서로를 안정시켜주고 효능을 높여줄 뿐만 아니라, 비타민 E는 기름에 녹고 비타민 C는 물에 녹기 때문에 다른 방식으로 피부에 침투하여 모든 곳에서 항산화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해줍니다.



레티놀과 히알루론산

레티놀은 여러 피부 문제점을 골고루 개선시켜주는 가장 강력한 항산화제 이기 때문에 피부관리에 있어서 필수 성분이지만 효과가 확실한 만큼 부작용 또한 흔히 발생하기 때문에 레티놀 사용으로 인한 건조증이나 피부 자극을 경험하기 흔합니다.

이때 히알루론산을 사용하면 건조한 피부에 충분한 수분을 공급해주고 자극 된 피부를 진정 시키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레티놀과 히알루론산 성분은 같이 사용하기 이상적인 궁합입니다.


피해야 될 화장품 성분 조합

피해야 할 화장품 조합 1. 비타민C 제품과 각질제거

비타민 C는 효과적으로 산화되는 성분이기 때문에 글리콜릭, 살리실릭, AHA 또는 BHA와 같은 각질제거 성분과 함께 사용하면 피부에 자극을 주게 됩니다. 또한 두 성분이 같이 사용되었을때 pH 균형이 불안정해지고 성분 효능이 떨어지게 됩니다.

피해야 할 화장품 조합 2. 레티놀 제품과 각질제거

레티놀은 AHA나 BHA처럼 각질제거제는 아니지만 레티놀 또한 손상된 피부 세포를 새살로 재생시켜주는 원리로 피부에 각질이 일어날 수 있기 때문에 아하, 바하 같은 각질제거 성분과 함께 사용하면 건조함과 자극이 극대화 되고 이로인해 피부가 약해질 수 있습니다.

또한 햇볕에 대한 피부 민감도를 증가시켜 자외선을 손상시킬 위험이 훨씬 더 높습니다. 따라서 레티놀과 각질제거제를 사용한다면 격일로 또는 격주로 사용하도록 하세요.

피해야 할 화장품 조합 3. 비타민C 제품과 나이아신아마이드

비타민 C 와 나이아신아마이드 두 성분 모두 피부 항산화제로 뛰어난 성분이지만 이 두 성분을 같이 사용했을 때는 좋은 효과를 볼 수 없습니다. 오히려 피부에 재앙을 불러올 가능성이 있습니다.

나이아신아미드는 비타민 C의 활성 성분을 파괘시키고 피부를 붉어지게 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비타민과 나이아신아마이드 화장품 역시 각자 따로 사용되어야 합니다.


인기글 BEST 10:

Leave a Comment

error: copy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