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리 커피 캡슐 추천 순위 BEST 10 알아보기 (+ 커피 향, 바디감, 산미)

일리 캡슐 추천, 일리 커피 캡슐

일리 캡슐 추천 BEST 8

일리는 이탈리아의 유명한 커피 브랜드로 고품질의 커피 원두를 사용하여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에스프레소, 원두커피, 커피 캡슐, 인스턴트 커피 등 다양한 형태의 제품들을 제공하며 유명한 아티스트들과 협업하여 커피 용품과 머신도 인기 많은 브랜드입니다.

일리의 커피 캡슐 시스템인 ‘iperEspresso’는 높은 품질과 편리성을 감안하여 집에서도 다양한 종류의 에스프레소를 즐길 수 있습니다.

일리의 8가지 커피 캡슐 종류 알아보기

커피 종류원두로스팅바디감Flavor산미
Classico혼합 블렌드미디엄 로스트중간 바디감카라멜과 과일 풍미의 부드럽고 균형잡힌 맛
Intenso혼합 렌드다크로스트풀바디감강렬하고 짙은 맛, 깊은 코코아의 풍미
Colombia콜롬비아 원두미디움 로스트중간 정도의 바디감카라멜, 오렌지 꽃, 자스민의 미묘한 향
Brazil브라질 원두미디움 로스트진한 풀바디감카라멜 노트, 풀바디한 풍미
Guatemala과테말라 원두미디엄 로스트중간 정도의 받감다크초콜렛
Ethiopia에티오피아미디엄 로스트가벼운 바디감시트러스한 과일 노트와 자스민 꽃의 아로마 향
Forte혼합 블렌드강한 로스트풀바디감구운 빵과 삼나무의 아로마틱한 향, 초콜릿과 헤이즐넛의 뒷마무리
Decaf혼합 블렌드미디엄 로스트중간 정도의 바디감커피향의 산미와 바디감을 균형있게 유지한 깔끔한 맛
India인도미디움 로스트중간 정도의 바디감향신료와 견과류의 미묘한 힌트와 고급스럽고 독특한 향

1. 일리 인텐소 다크로스트 커피 캡슐 (iperEspresso Intenso)


원두: 아라비카

로스트: 다크로스트

바디감: 풀바디감- 풍부하고 강렬한 강한 로스트 커피

커피 맛과 향: 깊은 코코아 풍미와 향이 강조되어 커피 맛이 진하고 풍미가 풍부합니다.

일리의 다크로스트 커피는 원두를 높은 온도에서 오랫동안 로스팅하여 풍미를 극대화시키는 방법을 통해 만들어집니다. 커피의 향이 깊고 진하며, 다크 초콜릿과 견과류의 풍부한 향이 더해져 시큼한 커피맛을 잡아줍니다. 평소에 고소한 커피향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다크로스트 캡슐을 추천합니다.


연관글 추천:

커피 15가지 종류와 특징 알아보기


2. 일리 클래시코 미디움 로스트 커피 캡슐 (iperEspresso Classico)

일리 캡슐 추천

원두: 아라비카

로스트: 미디움로스트

바디감: 중간바디감- 부드럽고 균형 잡힌 맛

커피 맛과 향: 카라멜, 오렌지 꽃, 자시민의 미묘한 향이 느껴지며, 중간 정도의 바디감과 산미로 깔끔하면서도 풍성한 맛

일리의 클래시코는 대표적인 미디엄 로스트 커피입니다. 미디움 로스팅은 커피 원두를 중간 정도의 온도와 시간으로 로스팅하는 방법으로, 다크 로스팅에 비해 로스팅 시간이 짧고 온도가 낮습니다.

따라서, 커피 원두의 고유한 풍미와 카라멜의 미묘한 맛이 어우러져 적당한 산미와 탄맛을 느낄 수 있으며 깔끔하면서도 풍성한 커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커피 추천


3. 일리 콰테말라 캡슐커피 (iperEspresso Guatemala)

일리 캡슐 추천

원두: 아라비카 과테말라

로스트: 미디움로스트

바디감: 중간바디감- 다크 초콜렛의 뒷맛과 과일 노트가 어우러지는 맛

커피 맛과 향: 감귤, 꿀, 다크초콜렛

아라비카 라인은 커피의 맛과 풍미가 강한 것이 특징입니다. 과테말라의 순수한 산약 지역에서 자란 커피를 사용하여 아로마 향이 풍미를 가지고 있으며, 여기에 초콜렛, 카라멜, 과일 등의 노트를 강조되었습니다.


연관글 추천:

디카페인 차 종류 알아보기


4. 일리 에티오피아 커피 커피 (IperEspresso Ethiopia)

일리 캡슐 추천

원두: 아라비카 에티오피아

로스트: 미디움로스팅

바디감: 가벼운바디감- 자스민 꽃의 미묘한 아로마와 상큼한 감귤 노트의 조합

커피 맛과 향: 부드럽고 섬세한 자스민꽃의 아로마와 시트러스한 감귤 노트

이 캡슐은 에티오피아 농장에서 생산된 미니엄 로스트 커피를 사용하였고, 자스민 꽃의 독특한 아로마 향과 약간의 감귤 노트가 더해져 부드럽고 섬세한 노트를 가진 것이 특징입니다. 전체적으로 커피 맛과 향이 많이 강한 편은 아니며, 이 캡슐은 카푸치노나 라떼로 먹었을 때 잘 어울립니다.

5. 일리 포르테 커피 캡슐 (iperEspresso Forte)

일리 캡슐 추천

원두: 아라비카

로스트: 다크로스팅

바디감: 풀바디감- 강한 바디감과 풍부한 풍미

커피 맛과 향: 구운 빵과 삼나무의 향으로 아로마틱하며, 초콜릿과 헤이즐넛의 오래 지속되는 뒷맛으로 마무리

포르테는 풍부하고 강한 맛을 가지고 있습니다. 구운 빵의 따뜻하고 부드러운 향과 함께 끝에 다크 초콜렛의 고소하면서도 진한 향이 느껴집니다.


연관글 추천:

가성비 캡슐머신 추천 BEST 5 알아보기


6. 일리 에스프레소 디카페인 커피 캡슐 (iperEspresso Decaffein)

일리 캡슐 추천

원두: 아라비카, 브라질, 콜롬비아, 인도의 혼합 블렌드

로스트: 미디움 로스트

바디감: 중간바디감- 카페인 함량이 거의 없으며, 커피향의 산미와 바디감은 그대로 유지됩니다

커피 맛과 향: 초콜렛과 카라멜의 스위트함과 풍미, 부드럽고 균형 잡힌 맛

일리의 디카페인 캡슐은 화학 물질 없이 커피를 디카페인 처리하는 과정을 통해 본연의 커피 맛을 잃지 않고 만들어집니다.

중간 로스팅된 커피로 균형 잡힌 강도와 초콜렛과 카라멜의 향이 뚜렷하며 가벼운 꽃 향기가 더해져서 맛이 풍부합니다. 따라서 카페인 걱정 없이 커피를 맛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커피 한잔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이어트 간식 종류

7. 일리 콜롬비아 커피 캡슐 (iperEspresso Colombia)


원두: 콜롬비아

로스트: 미디움로스트

바디감: 중간바디감- 부드러운 카라멜 노트와, 과일의 상큼한 맛이 어우러지는 조합

커피 맛과 향: 카라멜, 오렌지 꽃, 자스민의 미묘한 향과 과일의 산미

콜롬비아 캡슐은 콜롬비아 원산지의 특별한 맛과 향을 즐길 수 있는 커피입니다. 미디엄으로 로스팅되어 부드럽고 균형 잡힌 맛을 가지고 있으며, 중간 정도의 바디감과 산미로 깔끔하면서도 풍성한 커피를 즐길 수 있습니다.

커피를 마시면서 느껴지는 맛과 향으로는 캐러멜, 오렌지 꽃, 자스민의 미묘한 향이 함께 어우러져 부드러운 커피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밸런스 잡힌 산미와 쓴맛이 미묘하게 어우러져 커피의 깔끔한 맛을 느낄 수 있으며, 커피 애호가들과 초보자 모두에게 인기가 높습니다.

8. 일리 코스타리카 캡슐 (iperEspresso Costa Rica)


원두: 아라비카

로스트: 미디움로스트

바디감: 중간바디감- 부드럽고 균형잡힌 맛과 함께 산미가 강조된 맛

커피 맛과 향: 카라멜, 초콜렛, 바닐라, 감귤

코스타리카 캡슐은 풍부한 자연 환경과 기후 조건에 의해 영향을 받아 특유의 맛과 향을 가지고 있는데요. 중간 정도의 로스트로 가볍지만, 풍부한 향과 균형잡힌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아로마와 과일 향이 뛰어나며, 과일의 달콤한 향과 함께 상큼하고 깔끔한 맛을 담고 있습니다.

또한, 산미와 산도가 조화를 이루어 부드럽고 균형잡힌 커피 풍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9. 일리 인디아 캡슐 (iperEspresso India)


원두: 인도산 아라비카

로스트: 미디움로스트

바디감: 중간바디감- 특별한 향신료와 견과류의 힌트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풍미

커피 맛과 향: 블랙페퍼, 스파이시 향, 다크초콜렛 노트

인도는 향신료로 유명한 나라인데요. 후추와 다크 초콜릿 향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커피의 진한 풍미와 다크 초콜렛의 노트에 세련된 블랙페퍼 향이 은은하게 어우러져 굉장히 독특하면서도 풀바디 커피맛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

error: copy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