빵 종류별 칼로리 알아보기(+ 식빵, 소금빵, 바게트, 단팥빵, 마카롱 칼로리)

빵 칼로리

빵 칼로리

종류별 빵 칼로리

빵은 전 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빵의 종류는 다양하며, 재료와 만드는 방법도 다양한데요. 하루 중 어느때나 식사로 먹기 좋고, 편리함과 맛 때문에 많은 사람들에게 호불호가 갈리지 않는 음식입니다.

하지만 빵은 일반적으로 높은 칼로리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에게는 신경이 쓰일 수 밖에 없는데요.

모든 빵의 종류가 칼로리가 높은건 아닙니다. 예를 들어, 밀가루와 설탕 등의 재로로 만든 빵의 경우 칼로리가 높지만, 곡물과 견과류를 사용한 빵은 비교적 낮은 칼로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빵의 종류별 칼로리 알아보기

식빵 칼로리

1. 식빵 칼로리

식빵 칼로리 한 조각을 기준으로 약 70~80kcal

식빵은 일반적으로 사람들이 가장 많이 먹는 종류 중 하나입니다. 샌드위치, 토스트, 카페음식 등 많은 사람들이 즐겨먹는 음식들은 전부 식빵을 사용하기 때문인데요.

식빵은 맛이 좋지만 칼로리가 높은 음식이기 때문에 많이 섭취했을 때 하루 권장 칼로리를 넘어서기 쉽습니다. 따라서 칼로리를 알고 섭취하는 양을 잘 조절하는 것이 좋습니다.

부드러운 우유 식빵 보러가기 ‘링크’


쌀 종류별 밥 한 공기의 칼로리 알아보기 ‘링크’


모닝 빵 칼로리

2. 모닝빵 칼로리

모닝빵 칼로리 작은 사이즈 1개 기준 약 90~100kcal

모닝빵은 부드럽고 담백한 플레인 빵 종류입니다. 일반적으로 모닝빵은 낮은 지방 함량과 높은 섬유질 함량을 가지고 있어, 소화가 잘되고 포만감을 느끼게 해줍니다.

칼로리의 경우 작은 사이즈 1개 기준 약 90~100kcal 입니다.

재구매율 높은 인생 모닝빵 보러가기 ‘링크’


인기글 추천: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다이어트 간식 종류 알아보기


소금 빵 칼로리

3. 소금 빵 칼로리

소금빵 칼로리 빵 1개 기준 200~250kcal

소금빵은 빵의 고소하고 담백한 맛과 소금의 짭짤하고 감칠맛이 어우러져 한번 먹으면 자꾸 생각나는 맛입니다. 갓 구워진 소금빵에 버터를 발라 먹으면 추가적인 토핑 없이도 맛있게 즐겨 먹을 수 있는데요.

소금빵 역시 칼로리가 약 200~250kcal 으로 매우 높은 편입니다. 또한, 다른 빵 종류에 비해 소금양이 많이 함유되어서 나트륨이 높아 다이어트를 방해합니다.

소금버터빵 종류별 보러가기 ‘링크’


돼지고기 종류별 칼로리 알아보기 (+ 삼겹살, 보쌈, 족발, 제육볶음 등)


바게뜨빵 칼로리

4. 바게트 빵 칼로리

바게트 빵 칼로리 한 조각 기준 130~150kcal

바게트 빵 하면 가장 먼저 마늘빵이 생각나는데요. 뜨거운 오븐에 구워져 바삭하고 고소한 맛이 특징입니다.

또한, 바게트 빵은 기본적으로 담백하고 고소한 맛이기 때문에 올리브오일 소스나 바질, 토마토, 치즈, 아보카도 등의 토핑을 올려서 먹으면 더욱 맛있습니다.

하지만 칼로리를 따져보면 일반적으로 바게트 빵 한 조각에는 약 120~150kcal 로 비교적 높은 칼로리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는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바게트 빵 종류 보러가기 ‘링크’


아보카도, 다이어트에 도움 될까? 아보카도 칼로리 알아보기 ‘링크’


마늘빵 칼로리

5. 마늘빵 칼로리

마늘빵 칼로리 슬라이스 1개 60g 기준 약 100kcal

마늘빵은 바게트 빵에 마늘, 설탕, 버터가 섞인 스프레드가 발라진 마늘향이 풍부하고 짭짤하면서도 달달한 맛이 특징입니다.

다른 빵과 비교했을 때 비교적 높은 지방 함량을 가지고 있는데요. 그 이유는 마늘빵에 사용되는 버터와 설탕 함량 때문입니다.

칼로리의 경우 제조 방법과 사용되는 재료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약 100g 기준으로 보았을 때 400~500kcal 정도이며, 작은 슬라이스의 경우 1개당 96kcal 정도입니다.

갓구운 국내산 통마늘빵 보러가기 ‘링크’


내 몸무게 적당할까? 키에 따른 적절한 몸무게 알아보기 ‘링크’


단팥빵 칼로리

6. 단팥빵 칼로리

단팥빵 칼로리 대략 200~250kcal

단팥빵은 부드러운 식빵에 단팥이 들어간 인기 있는 빵 종류중 하나입니다. 달달한 맛으로 특히 어른들에게 인기가 많은데요.

단팥빵에는 단팥앙금 외에도 밀가루, 버터, 설탕 등이 지방과 당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고칼로리 음식으로 분류됩니다.

입소문이 자자한 신라명가 단팥빵 보러가기 ‘링크’


얼굴 작아지는 홈케어 습관 알아보기 ‘링크’


케이크 한조각 칼로리

7. 케이크 한조각 칼로리

케이크 한조각 칼로리 300~400kcal

케이크는 부드러운 식감과 기분이 좋아지는 달달함이 특징입니다. 케이크에 사용되는 재료에 따라 맛도 다양한데요. 입맛 취향에 맞게 골라먹는 재미도 있어서 인기가 많은 디저트 종류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케이크에는 밀가루, 설탕, 계란, 버터, 우유 등의 재료를 사용하여 고지방, 고당도, 고열량을 함유하고 있는 것이 단점입니다.

맛있는 케이크 종류 보러가기 ‘링크’


모공 축소 불가능

모공 크기 축소 가능한지 자세히 알아보기 ‘링크’


크림빵 칼로리

8. 크림 빵 칼로리

크림빵 칼로리 빵 1개 약 300~400kcal

크림빵은 부드럽고 달콤한 크림이 가득해서 입 안에서 살살 녹아내리는 고소하면서도 달달한 맛이 특징인데요. 크림은 식물성 크림이나 우유를 사용하여 만들어집니다.

크림빵의 칼로리는 여러 빵 종류중에서도 높은편 입니다. 빵 종류와 크기에 따라 조금씩 다를 수 있지만 대략 크림빵 한 개의 칼로리는 약 300~400kcal 입니다.

생크림빵 종류 보러가기 ‘링크’


고농축 비타민C 세럼 BEST 12 알아보기 ‘링크’


마카롱 칼로리

9. 마카롱 칼로리

마카롱 칼로리 약 70~100kcal

마카롱은 프랑스의 전통적인 디저트로, 쫀득하고 부드러운 식감과 다양한 색상의 귀엽고 예쁜 모양이 특징입니다. 마카롱은 겉은 바삭하고 안쪽은 쫀득한 식감이며, 중간에는 부드럽고 달달한 크림 맛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단점으로는 당도가 높은 크림과 설탕, 아몬드 가루 등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칼로리가 낮은편은 아닙니다.

일반적으로 마카롱 한 개의 칼로리는 약 70~100kcal로, 크기와 종류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당일배송 수제 마카롱 보러가기 ‘링크’

다이어트를 하면서도 먹을 수 있는 빵은 어떤게 있을까요?

통밀빵 칼로리

10. 다이어트 통밀빵 칼로리

통밀빵 칼로리 1조각 약 30g 70~100kcal

통밀빵은 우리 몸에 많은 양양소를 제공해주는 건강한 빵 중 하나인데요. 다이어트에도 여러가지 이로운 점이 있습니다.

통밀빵 효능

  • 식이섬유가 풍부합니다.

통밀빵에는 통밀의 견과류가 들어있어 식이섬유가 풍부합니다. 식이섬유는 우리 몸 속에서 속도가 느리게 소화되어 포만감을 유지시켜주고, 변비 예방에도 좋습니다.

  • 영양소가 다양합니다.

통밀빵에는 비타민 B, 아연, 철분, 칼슘 등의 영양소가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영양소는 우리 몸의 기능을 유지하고 보호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 포만감을 유지시켜줍니다.

통밀빵은 고단백, 저지방 식품이 아니지만, 식이섬유가 풍부해 포만감을 유지시켜줍니다. 따라서 간식으로 먹으면서도 금방 배부르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에 좋은 100% 통밀빵 보러가기 ‘링크’

Leave a Comment

error: copy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