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마토 한개 칼로리, 영양 성분 알아보기 (+ 대추, 스테비아, 방울 토마토 등)

토마토 한개 칼로리

토마토 칼로리

포스팅 목차:

  • 토마토 영양 성분
  • 토마토 종류별 칼로리
  • 방울토마토, 대추 토마토, 스테비아 토마토, 대저토마토
  • 토마토 다이어트

포만감 높은 다이어트 음식 종류 알아보기 ‘링크’


토마토 영양 성분

토마토 영양 성분:

수분: 토마토는 약 94%의 수분을 함유하고 있어 체내 수분 공급에 도움을 줍니다.

탄수화물: 토마토에는 자연적인 포도당을 함유하고 있으며 에너지의 주요원으로 사용됩니다.

식이섬유: 식이섬유는 소화를 돕고 변비를 예방하는 데 도움을 주며, 탄수화물 소화 속도를 조절하여 혈당 조절에 효과적입니다.

비타민 C: 토마토에는 풍부한 비타민C가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 강화와 콜라겐 생성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비타민 A: ‘베타카로틴’ 이라는 비타민 A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시력 개선, 피부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칼륨: 토마토에 함유된 칼륨은 신경 기능 조절과 근육 기능 유지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리코펜: 리코펜은 항산화 작용으로 암 예방과 심혈관 질환 위험 감소에 도움을 줍니다.


과일 종류별 칼로리 알아보기 ‘링크’


토마토 종류별 칼로리

토마토 칼로리

1. 토마토 한개 칼로리

일반 토마토 칼로리: 100g 18~20kcal

토마토는 저칼로리 음식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100g 기준으로 약 18~20kcal 정도 밖에 되지 않아 다이어트 중에도 칼로리 걱정없이 섭취할 수 있습니다.

완숙 찰 토마토 새벽배송 보러가기 ‘링크’



방울 토마토 칼로리

2. 방울 토마토 한개 칼로리

방울토마토 칼로리: 1개 3kcal

방울토마토는 달콤하면서도 산뜻한 맛과 식감을 가지고 있으며 작은 크기로 한 입에 쏙 넣어 먹기 좋아 인기가 많은 채소중 하나입니다. 또한, 일반 토마토와 마찬가지로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으며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 음식으로도 인기가 많습니다.

새벽배송 방울토마토 종류 보러가기 ‘링크’


대추 토마토 칼로리

3. 대추 토마토 한개 칼로리

대추 토마토 칼로리: 100g 16kcal

대추 토마토는 길쭉하고 납작한 모양을 가졌으며 녹색에서 주황색으로 변하는 특이한 색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달콤한 맛과 과즙이 풍부한 식감을 가지고 있어서 특유의 달콤함으로 다양한 요리나 샐러드에 사용될 때 풍미를 더해줍니다.

대추 방울토마토 500원 보러가기 ‘링크’



스테비아 토마토 칼로리

4. 스테비아 토마토 한개 칼로리

스테비아 토마토 칼로리: 100g 25kcal

스테비아 방울토마토는 ‘스테비아’라는 천연 당분을 토마토 자체에 함유하고 있어 일반 토마토에 비해 당분이 있으며,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스테비아 방울토마토 종류 보러가기 ‘링크’


대저 토마토 칼로리

5. 대저 토마토 칼로리

대저 토마토 칼로리: 100g 18~20kcal

대저 토마토는 대저산지에서 재배되는 고유한 토마토로 알려져 있습니다. 일반 토마토와는 차이가 있는데요. 색상과 크기는 주황색에서 붉은색까지 다양한 색상을 가지고 있으며, 일반 토마토에 비해 크고 통통한 크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대저 토마토는 달콤하고 진한 맛을 가졌으며 익을수록 달아지는 깊은 맛이 특징입니다.

단짠단짠 대저토마토 새벽배송 보러가기 ‘링크’


고단백질 끝판왕 다이어트 음식 종류 보러가기 ‘링크’


토마토 다이어트

토마토의 칼로리는 매우 적은편으로, 다이어트 음식으로 적합하며 우리 몸에 다양한 영양소를 공급해줍니다. 토마토에는 풍부한 식이섬유가 함유되어 있어 소화를 돕고 포만감을 유지시켜 주는 역할을 합니다. 이를 통해 식사 중 폭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토마토에는 약 94%의 수분을 함유하고 있어서 우리 몸에 수분을 공급해주는 동시에 수분이 많은 음식을 먹으면 포만감을 느끼기 쉬워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비타민A, 비타민 C, 칼륨, 리코펜 등의 영양소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서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체자방 감소에 도움을 주며 다이어트 중에도 건강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

error: copy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