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의 피부는 일상 생활 속에서 노출된 활성산소로 인해 매일 산화되어 탄력저하, 주름, 색소침착 등 여러 피부노화를 겪게됩니다.
피부가 산화되는 것을 피할 수만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우리의 피부는 호락호락 하지 않습니다🙁 노력을 하지 않으면 언제든 나빠지기 쉽고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반드시 꾸준한 노력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다행히도 피부는 재생하는 기능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피부노화를 예방하는 노력과 꾸준한 관리를 해준다면 피부가 손상되는 것과 노화되는 것을 충분히 늦출 수 있습니다.
포스팅 내용 요약:
항산화는 무엇일까요?
입소문이 자자한 비타민C 제품 추천 BEST 10
비타민C 스킨케어의 놀라운 5가지 효능
민감성 피부 자극없이 비타민C 사용하는 팁
미백 제품을 사용해도 효과를 못본 5가지 이유
피부 활성산소 예방 방법
활성산소를 저항하기 위한 유일한 방법은 항산화를 복용하는 것과 피부에 직접 발라주는 것이 매우 중요한데요.
항산화는 무엇일까요?
항산화 물질은 활성산소 생성을 억제하여 세포 손상을 막아주고, 노화와 질병을 방지하는데 도움을 주는 물질입니다. 대표적인 항산화 물질로는 비타민 C, 비타민 E, 베타카로틴, 폴리페놀, 코엔자임 Q10 등이 있는데 그중에서 가장 강력한 항산화제로 작용하는 비타민 C 제품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씬의 비타민 제품은 순수 비타민C 성분이 23.5%의 높은 농도가 함유되어 있고 성분의 변색이나 변질을 우려하여 성분 안정화를 검증한 제품입니다. 비타민C 성분을 포함한 강력한 항산화 성분으로 알려진 글루타치온이 더해져 피부미백 효과를 높이고 임상실험을 통해 6가지 피부 변화가 입증되었습니다.
매드히피는 자연과 환경을 보호하여 제품을 만드는 미국 화장품 브랜드입니다. 따라서 제품에는 합성 보존제, 인공 색소, 화학적 방부제 등 유해성분을 사용하지 않고 천연 원료와 유기농 원료만을 사용하여 제품을 만듭니다.
매드히피의 비타민 세럼에는 15%의 순수 비타민C을 포함한 페룰릭애씨드, 히알루론산 등 피부에 필요한 항산화 성분들을 배합하여 만든 제품입니다. 비타민C 성분의 미백 효과와 비타민 E의 산화방지 및 피부보호 효과가 서로 시너지 효과로 작용하며 히알루론산은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여 보습력을 높여줍니다.
또한, 자연을 보호하는 브랜드로써 환경호르몬 걱정없는 BPA FREE 용기를 사용하였고, 비타민C 산화를 예방해주는 갈색병으로 제작되어 성분 변색 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라네즈 래디언씨 비타민 제품에는 3가지 멀티비타민 성분들로 구성되어 피부 잡티나 안색을 집중적으로 케어해주는 앰플입니다. 제품을 발랐을 때 멜라닌, 피부결, 피부 안색 개선에 대한 인체적용시험을 완료하였고 하이포알러지, 피부과 테스트 완료를 거친 제품으로 피부에 자극을 줄여 민감성 피부도 부담 없이 사용 가능합니다.
Haileydaily의 비타민C 화장품 5년 사용후기에 대한 자세한 경험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우선 저의 피부타입은 피부가 하얗고 피부톤이 균일한 편이지만 단점으로는 피부 장벽이 약해서 쉽게 건조해지고 외부자극에 취약한 민감성 피부입니다. 어릴때만 해도 기미 잡티 등 색소침착에 대한 피부 고민이 전혀 없었던 피부인데 나이가 들수록 피부에 각종 색소가 늘어나면서 비타민 C 화장품을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5년간 사용해본 비타민C 제품만 해도 너무 다양해서 전부 나열할 수가 없을 만큼 많은 제품들을 사용해보았습니다. 처음 사용했을 땐 피부가 따갑고 붉어지다 못해 피부 껍질이 벗겨질 정도로 자극이 심해서 사용을 중단 했었는데요.
비타민 함량을 가장 낮은 농도인 3%로 낮추고 피부에 적응을 시킨 후에 비타민 농도를 서서히 늘려서 사용했습니다. 피부 장벽을 강화시킨 후 함량을 5%로 늘리고 그 다음엔 10%, 그리고 15% 이렇게 서서히 늘려갔습니다.
요즘은 피부 상태나 컨디션에 따라 10% ~ 20% 농도를 번갈아가며 꾸준히 사용하고 있는데요. 비타민 농도가 높을수록 피부가 따끔따끔한 증상은 있지만 붉어지거나 뜯어지는 등의 자극은 없습니다.
그렇다면 어떤 효과를 경험했을까요?
저의 경우 보습력이 뛰어난 히알루론산 제품이나 피부 진정효과가 좋은 알로에 제품과 함께 희석해서 사용했을 때 피부가 즉각적으로 밝아지는 효과를 꾸준히 경험하고 있으며,
피부가 장시간 햇볕에 노출 된 날에는 반드시 비타민 관리를 해주는데 스멀스멀 올라오려던 잡티가 사그러지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 외에도 피부에 주름이 없고 전반적으로 피부 탄력도 양호한 편입니다.
하지만 반드시 강조드릴 부분은 바로 ‘꾸준한 사용’ 입니다. 아무리 좋은 제품을 사용하더라도 꾸준한 관리가 중요한 이유는
우리의 피부는 매일 활성산소에 노출되어 피부가 끈임없이 산화되는 자연적인 현상을 겪고 살아가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피부산화를 저항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항산화 제품을 바르고 또 발라줌으로써 피부를 보호하고 노화를 예방하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그렇다면 어떤 제품을 선택해야 할까요?
피부타입별 비타민C 제품 고르는 팁
피부가 민감한 경우라면 비타민C 화장품을 발랐을 때 얼굴이 붉어지거나 따가워지는 등 여러 부작용이 흔히 발생합니다.
평소에 피부장벽이 약한 경우라면 산성이 높은 비타민C 제품을 바르는 게 쉽지 않으실텐데요. 하지만 몇 가지 주의사항을 고려해서 제품을 선택한다면 피부에 자극을 줄이고 아주 소량씩 사용해서 서서히 피부에 적응하도록 시도해볼 수 있습니다.
지성피부의 경우 다른 피부타입에 비해 피부장벽이 비교적 튼튼한 편이여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의 폭이 다양합니다. 아래와 같이 몇 가지 주의사항만 참고해주세요.
논코메도제닉: 지성피부는 유분이 과도한 제품이나 기름 성분을 포함한 제품을 사용했을 때 더 많은 피지 분지로 인해 여드름을 악화시키는 원인이 될 수 있으며, 오일 성분의 경우 모공을 막아 여드름을 유발하게 됩니다. 따라서 모공막힘이 없는 ‘논코메도제닉’ 제품으로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제품 제형: 제품의 제형이 너무 무겁거나 끈끈한 경우 과도한 기름으로 인해 여드름을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가볍고 산뜻한 제형으로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